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홍난영 Jan 28. 2023

퍼스널 브랜딩과 콘텐츠 브랜드

전자책으로 두 번 읽고, 종이책을 구입, 한 번 더 읽은 책, <내 생각과 관점을 수익화하는 퍼스널 브랜딩>. 이번엔 종이책에 마음껏 줄 긋고 내 생각도 적으면서 읽었고 내가 그은 밑줄을 다시 한번 모아 정리하는 시간까지도 가져봤다. 그랬더니 이런 핵심 키워드들이 나오더라. 


나의 시각, 나의 이야기(지식전달 x), 재해석, 사람관계, 인간적인(솔직함), MVP


그래서 내가 할 일은?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냉정하게 현재 나의 상황에선 제주의 강아지들(반려견, 유기견, 소외견, 학대견... 등등)의 이야기를 나의 시각으로 바라본 것, 제주 강아지들과 관련된 일들을 재해석하는 것 등이 있다. 사실 이것도 시작하면 굉장히 바쁠 것이다. 바쁨에 바쁨을 더한. 덜덜덜. 


그러니까 내가 작년에 쓴 <유기견을 입양하고 인생이 바뀌었습니다> 이후, 인생이 변한 홍난영의 오디세이(with DOG) 쯤 되겠다. 뭐 이도 엄청 거창하긴 하지만. 


<내 생각과 관점을 수익화하는 퍼스널 브랜딩>에서는 이렇게 퍼스널 브랜딩을 하는 과정에 MVP를 만들어보란다. MVP는 ‘최소한의 기능이 구현된 상품'을 의미한단다. 흠. 현재 내 머릿속엔 전자책밖에 안 떠오름. 


내가 할 수 있는 나의 브랜드 만들기


책에서 저자는 퍼스널 브랜드를 이야기하지만 나는 거기에 조금 더 가지를 쳐볼 생각이다. 홍난영이라는 퍼스널 브랜드 밑에 콘텐츠 브랜드라고 해야 할까? 그게 크게 두 트랙이 있다. 


우선 '인생이 변한 홍난영의 오디세이(with DOG)'의 컨셉의 콘텐츠가 있고(일단 '제주 강아지'라 이름 붙여본다)


두 번째는 강아지를 비롯한 각종 나의 관심사와 함께 이끌어가는 콘텐츠가 있다. 이른바 '환전백'. 내가 거의 10년 전부터 생각하고 꿈꿔왔던 거. 환갑까지 전자책 100권 쓰기 : 그 도전과 모험에 관한 기록. 


이 투 트랙으로 나름의 퍼스널 브랜딩과 콘텐츠의 세계를 만들어나갈 생각이다. 



새벽에 자다 깨 이런저런 생각을 하다 여기까지 생각이 이르자 결국 잠이 깨 일어나고 말았다. 뭔가 더 정리가 필요한 것 같은데 일단은 여기까지. 한꺼번에 다하려다 체한다~ 


살아있는 포크레인, 한림쉼터 벤트(여)


작가의 이전글 브랜딩은 '나'가 아니라 '나의 관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