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onsi Jan 23. 2020

34번째 헌혈

우는 얼굴

 군대에서 축구를 같이 하던 선임들과 만든 단톡방이 있다. 정기적으로 운동을 하자는 취지로 만들어진 단톡방이었는데, 얼마 전 한 선임이 AB형 혈액을 구한다고 했다. 나는 평소에 헌혈도 자주하는 편이라 주저없이 헌혈을 해주겠다 했다.
 선임은 따듯한 사람이었다. 계급보단 형으로 불러주길 원했고 나도 선임을 형이라 불렀다. 함께 운동을 하며 그 사람의 따듯함을 매 순간 느껴서인지 오래동안 얼굴을 보지 않은 사이임에도 형의 온화한 표정이 보이는 듯 했다.


 지정헌혈을 해야한다고 했고, 아버지가 아프시다 했다. 나는 구체적으로 묻지 않았고, 병원 정보와 아버지 성함을 적어 문진실에 제출했다. 간호사님은 그 날 따라 내가 혈압이 조금 낮다 했지만, 그래도 괜찮다고 했다. 나는 늘 하던대로 피를 뽑으며 기념품을 골랐다. 34번째 헌혈이라더라.
 기존에 갖고 있던 헌혈증을 찍어 형에게 보내주고, 방금 받은 따듯한 헌혈증도 형에게 사진을 찍어보냈다. 우리는 카톡친구도 아녔고 번호도 없었다. 곧 바로 형은 내게 보이스 톡을 걸었다.
 형은 연신 내게 고맙다했다. 나도 헌혈을 하며 어떤 특정 대상을 생각해본적이 없던 터라 뿌듯했다. ‘성준아 고맙다 아버지가 암이야 고맙다 고맙다’
 통화 너머 형은 울었다. 할 수 있는게 없어서 너무 마음이 아프다며, 또 덫붙여 계속 고맙다 했다.

 전화 번호를 교환하고, 형의 마음을 생각하다 눈물이 날 뻔했다. 아버지가 죽고 나서 크게 울어본 적이 없는데, 형의 얼굴에서 내가 생각나서 나도 아버지를 생각했다. 기도를 했고, 형의 얼굴을 계속해서 생각했다. 저릿한 마음이 어디에 있는가 뒤적거리는 것 같아 약간 모자란 사람이 된 것 같았다.


 형의 카톡에는 아버지와 어머니 사진이 있다. 나는 비관적인 마음이 들지만, 형은 내내 포기할 수 없는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럼요 알지요. 어떻게 그 생명을 놓을 수 있겠어요 형. 기적을 바라고 기도할게요. 내 피가 아버지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래요. 다음 번 헌혈도 제가 또 할게요. 그 때는 패스트푸드도 먹지 않고 건강한 음식들 먹고 헌혈할게요.

오래 동안 보지 않은 그 얼굴이 아른거린다.

매거진의 이전글 여름이 싫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