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장예훈 Nov 28. 2023

종이비행기에 푹 빠진 날

후니의 차곡차곡 다이어리_ 38

오늘 학교에서 종이비행기 날리기 놀이를 했다.

이렇게 재밌는 거를 왜 진작 안 했을까?

'언젠가는 내 친구 거 보다 멀리 날아가는 비행기를 만들고야 말겠어!'


집에 오자마자 난 종이비행기를 만들었다.

처음에는 설명서를 보고 접기 시작했다.

접는 게 쉬워져서 그다음부터는 눈에 띄는 종이가 다 나의 표적이 되었다.

난 이제 종이비행기에 푹 빠지게 된 거다.


완성된 종이비행기를 거실 복도에서 힘을 꽉 주고 힘껏 날렸다.

그러자 종이비행기가 슝~ 하고 날아갔다.

'오호~ 이거 완전 재밌는데?'

아까 학교에서 내 친구가 날린 거보다는 멀리 안 날았지만 

그래도 성공해서 기분이 업됐다.

다시 한번 날려볼까? 

그런데 이번에 날린 종이비행기는 아무 힘없이

슝~~~~ 날리자마자 파다닥..... 하고 바닥에 처박혔다.

비행기가 뭐 이래?

내가 잘 못 접었나?

나는 다른 종이로 후다닥 접어서 다시 날려보았다.

하지만 이번에도 슝~~~~ 파다닥......

'하~ 쉽지 않네?'


하지만 여기서 포기하면 장예훈이 아니지!

나는 계속 접고 또 접었다.

'언젠가는 내 친구 거 보다 멀리 날아가는 비행기를 만들고야 말겠어!'


"엄마~~~ 종이 더 없어요???"






아빠가 힘을 빼고 부드럽게 던져야 한다면서 시범을 보여주셨는데, 그것도 바닥에 처박혔어요.

매거진의 이전글 마법 샤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