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토크초대장<라이온 킹 감동 대사>3가지 월요병 조언

호프맨작가 공저책 인문학 에세이 <나의 중년은 청춘보다 아름답다> 북토크


31년째 직장 생활을 하는데도 월요일 새벽은 늘 스트레스를 받는 날입니다.


회사의 간부 회의를 아침 일찍 참여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보다는 일주일 저에게 6일간 다시 일해야 하는 엄중한 시간이기도 하지요.


누군가에게 일하러 가는 월요일 아침을 즐길 수 있다면 배우고 싶습니다.


누군가는 일하는 것이 즐겁다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분들은 행복한 분들입니다. 일과 즐거움이 함께 한다면 그보다 행복한 삶이 어디 있겠습니까?


저는 즐거움보다 감사함을 갖고 일하려고 합니다. 내게 주어진 사명이 있음에 감사합니다.



저는 25년째 주말부부, 때때로 월간부부입니다.


월요일 일터로 떠나면 토요일 저녁에 집으로 돌아오는 삶의 패턴입니다.


평일 내내 공장의 담벼락 안에서 생활하는 해외살이 25년째입니다.


홀로 시골의 일터로 떠나는 월요병이 심할 수밖에 없지만


그래도 즐겁게 맞이하려고 또 월요병을 극복하려고 합니다.




월요일을 시작하는 자세에 대하여 몇 가지 위로의 생각들을 적어봅니다.


물론 일터에서 최선을 다해야 하겠지요. 그 이외의 자신을 찾는 주중 이벤트를 만들어 보세요.




하나, 토요일을 기다리는 마음먹기로 견뎌보는 겁니다.


주말이 있기에 월요일 일터로 힘을 내어 떠나봅니다.


토요일까지 6일간 일하지만, 토요일 오후 늦게 집으로 가는 길, 토요일 저녁과 일요일이


축복임을 알고 살아갑니다. 토요일 저녁까지 정말 열심히 공적인 삶을 사는 겁니다.


토요일 저녁, 일요일마저 없다면 어찌 살까요? 그나마 너무 다행입니다.


감사합니다. 위로하세요. 토요일, 일요일 1박 1일 + 반나절만을 위해서 평일 기꺼이 바치겠습니다.


매주 주말의 시간을 가족을 위한 시간, 또는 나만을 위한 시간을 위하여


6일간 평일에는 주말 가족에게 돌아가기 위해서 열심히 잍터에서 노력하게 되는 겁니다.




마치, 철새들이 수 천 킬로의 이동에서 얼마나 큰 비바람의 시련을 견디고 배고품을 참았을까


생각하게 됩니다. 도래지, 겨울을 나기 위한 고향에 돌아오는 철새들은 얼마나 행복한 시간을 갖게 될까요?



토요일 저녁 가족에게로 나의 행복한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서 폭풍우를 뚫고 기꺼이 가렵니다.


사랑하는 가족이 숨겨준 보물책을 찾아서 읽으면서 무지개 하늘을 향해서 가렵니다.





둘, 주중의 이벤트, 토요일 전이라도 매주 즐거운 이벤트를 만들어 기대하게 됩니다.


저에게는 <인문학 자기계발, 인문학 충전소> 독서모임 화상 모임에 매주 참가하는 것이 큰 즐거움이자 감사함지요. 주중에 한번 온라인 화상 모임에 저와 결이 맞는 글벗들과 만나는 것이 참으로 즐겁습니다.


한 주간 서로 성장한 것을 나누고, 한 주간 고생한 것도 북돋아 주는 모임은


해방감, 일상 탈출의 가치, 그 이상이 됩니다. 그 모임이 있는 날은 아침부터 설레지요.


더군다나 온라인 만남이기에 시공간을 초월하고 비용도 들지 않습니다.


이렇게 좋은 모임을 가질 수 있는 것은 현대인의 축복이랍니다.






SE-a810cbbf-c3e6-474d-9223-38589b5dfc9d.jpg?type=w966




호프맨작가의 글벗들과 공저 <인문학 에세이> 출간 기념, 북토크에 초대합니다.






%EC%B4%88%EB%8C%80%EC%9E%A5.jpg?type=w966



호프맨작가가 기획 구상 편집에 참여한 <인문학 에세이>입니다. 공경하는 매력적인 7인의 작가님들을 만나시기 바랍니다. 감동하실 겁니다.





https://www.yes24.com/product/goods/143844027





?src=%22https%3A%2F%2Fimage.yes24.com%2Fgoods%2F143844027%2FXL%22&type=ff500_300

나의 중년은 청춘보다 아름답다 - 예스24

인문학이 럭셔리 유람선이 되어 우리의 삶을 아름답게 빛나게 해줄 수 있다고 믿습니다. 저희들 기출간 작가들이 인문학 사랑 글벗들로 동승 탑승자들이 되어 청춘보다 아름다운 중년의 증인들이 되었습니다. 과학적인 분석으로, 유머와 위트로, 예술과 감성의 대화로, 철...

www.yes24.com




셋, 날마다 기다리고 있는 좋아하는 것들, 사랑하는 것들에게서 힘과 용기 희망을 얻으세요.


가령 SNS 좋은 친구들과의 교류, 온라인 모임 등 좋아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당연히 블로그 세상이 저의 첫 번째 우선수위, 날마다 생활의 일부입니다.


블로그에서 날마다 글로 만나는 글벗들끼리 나누는 격려, 응원은 생활의 큰 힘이 됩니다.


장기적으로 오랫동안 서로 힘과 용기가 돼준 이웃 글벗들과 함께 온라인 세상에서 성장합니다.



사랑하는 것들에게서 힘을 얻으세요! 사랑이 어려운 길 힘겨운 길에서 희망을 찾아낼 겁니다.


열심히 일하면서 때때로 힘겨울 때마다 여러분이 사랑하는 것을 기억하세요!


저는 책읽기와 글쓰기에서 언제나 용기와 희망을 얻습니다. 글쓰기 공부의 사랑에서 세상을 더욱 사랑하게 됩니다. 여러분의 보물책을 숨겨두지 말고 꺼내어 읽어보세요.


살아가는 것에 사랑하는 것이 함께 한다면 반드시 희망의 길을 찾게 될 겁니다.




이 또한 스트레스를 벗어날 수 있는 직장인들의 큰 축복이 아닐 수 없습니다.


현대 직장인들은 직장 한 곳에 우물을 파고 하늘을 바라보면 청개구리 생각납니다.


하지만, 자신이 찾은 샘물이 나오는 다른 땅에 우물을 파고 가꾸고 간직할 수 있다면 이보다 좋은 오아시스가 없을 겁니다. 멀티미디어 세상, 적어도 2군데 이상의 샘물을 가지고 살아가야 합니다.



친구들도 학창 시절 죽마고우뿐만 아니라, 다양한 경로로 나이는 다르지만 결에 맞는 새로운 친구들과 우정을 나누는 것도 삶의 큰 기쁨이 됩니다. 그러한 교류에서 샘물의 수맥을 찾게 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월요일입니다. 하지만, 직장 이외에 다른 사회활동과 나의 성장을 위한 다른 샘물을 깊이 파려고 합니다. 일터로 떠나는 마음에 숨겨둔 보물 상자 하나를 가지고 갑니다.


다시 돌아올 주말의 나의 집의 길에서 얼마나 크게 한주 성장하였는지 뿌듯하게 살렵니다.




월요일은 다시 주어진 기회, 성장의 시작이고 그렇기에 온전히 나를 위한 투자가 됩니다.


소중한 한 주의 시작, 성장의 꿈을 이루시기 바랍니다. 보물지도를 꺼내어 항해일지를 확인해 봅니다.


월요병은 나를 위한 출항의 에너지가 되리라 생각해 봅니다.


드넓은 바다의 수평선 너머 도전해 보는 선장이 되어 대항해의 시동을 거는 마음이 되어봅니다.




어제 다시 감상하고 듣고 힘을 얻게 된 <라이온 킹>의 대사에서 인용합니다.


월요일 일터로 길을 떠나는 우리 모두에게 힘을 주는 사랑의 길, 가족에 대한 명대사를 공유합니다.



https://youtu.be/gR6fwFHxT0w?si=qW2ZDRI6Vio0-vlq






우리는 하나입니다.


완벽한 세상에서


우리가 한 번도 몰랐던 것


우리는 절대 혼자서만 세상을 마주할 필요하지 않을 것입니다



사랑은 길을 찾을 것입니다


어디를 가든


(다시 돌아올) 집을 찾아 올겁니다.


당신이 내 옆에 있다면


어둠이 낮으로 변하는 것처럼


어떻게든 우리는 해낼 것입니다




이제 당신을 찾았으니


사랑은 길을 찾을 것입니다


너무 두려웠어요.


이제야 깨달았습니다


사랑은 결코 틀리지 않습니다


그래서 절대 죽지 않습니다




완벽한 세상이 있습니다


당신의 눈에서 빛나는


그리고 그들도 그것을 느낄 수 있기만 하면 됩니다


당신과 함께 느끼는 행복


그들은 알 것입니다


사랑은 길을 찾을 것입니다


우리가 가는 곳 어디든지


(돌아갈 겁니다.)


우리 집에 올 겁니다




우리가 함께 있다면


어둠이 낮으로 변하는 것처럼


어떻게든 우리는 해낼 것입니다


이제 당신을 찾았으니


사랑은 길을 찾을 것입니다


알고있어요


사랑은 길을 찾을 것입니다



이제 당신을 찾았으니


사랑은 길을 찾을 것입니다


사랑이 길을 찾을 거라는 걸 알아요


알고있어요


사랑은 찾을 것입니다


<라이온 킹 대사 중에서>







호프맨작가가 공동운영하는 <인문학 충전소> 카페 글쓰기 편하게 참여하세요!


https://cafe.naver.com/MyCafeIntro.nhn?clubid=31062438





LS자기계발 (Letters & Speeches) 인문학, 자기계발, 성장 : 네이버 카페

자유게시판 더보기

cafe.naver.com





<인문학 향기 자기계발 > 오픈 카톡방 검색하셔서 가입하시면 실시간 정보를 교류하실 수 있습니다..


https://open.kakao.com/o/gyFzrysf





?src=%22https%3A%2F%2Fiopen.kakaocdn.net%2Fimg%2Fog%2Fv2%2Fko_scrap_sv_001.png%22&type=ff500_300




인문학 향기 자기계발


인문학, 역사, 문학, 블로그 이웃 교류


open.kakao.com


함께 성장하시지요! 인문학 향기 충전소


호프맨작가 드림





?src=%22https%3A%2F%2Fcafeptthumb-phinf.pstatic.net%2FMjAyMzA5MjRfNyAg%2FMDAxNjk1NTEzMDIzMTcy.ikpKKtMX0bLkgDfSeCXuksXu_3gGIaewBcukxROLJPcg.QN82BWLc0A5eQZyQgyHlmffo2GntHgkbMb4Kw-oyIbMg.PNG%2F%2525EC%25259D%2525B8%2525EB%2525AC%2525B8%2525ED%252595%252599%2525EC%25259E%252590%2525EA%2525B8%2525B0%2525EA%2525B3%252584%2525EB%2525B0%25259C.png%3Ftype%3Dw740%22&type=ff120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 인공지능AI리셋 단편 소설 내 사랑 컴퓨터 연재 결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