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윤석 Aug 26. 2016

인간관계(3) - 미끼

나는 호두파이를 좋아한다.

호두파이를 들고 낚시하러 왔다.

본격적으로 낚시를 하기위해 미끼를 꽂는다.


나는 호두파이를 좋아한다.

그러니 호두파이를 미끼로 쓰면... 한 마리도 잡히지 않을 것이다.

물고기는 지렁이를 좋아한다.

그러니 지렁이를 미끼로 써야 한다.

물고기가 좋아하는 걸로..


-


사람의 마음을 사고 싶다.


호두파이는 내가 좋아하는 것이고

지렁이는 상대방이 좋아 하는 것이다.

내가 좋아하는 것을 잠시 내려놓는다.

상대방이 좋아하는, 하고 싶은 이야기를 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인간관계(2) - 가치의 크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