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투잡남 Dec 20. 2019

블로그 사이트로 수익 벌기, 구글 애드센스를 통과했다.

구글 애드센스 통과하는데 대략 1달 반이 걸렸다.

  구글 애드센스를 드디어 통과하게 되었습니다. 1달 반 동안 열심히 포스팅을 만들고 관리한 덕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최근 들어해야 할 것들이 많아지면서, 포스팅하는 것들을 포기해야 했나 싶었습니다.


  들어야 할 강의도 많고, 원래 하고 있던 노동은 노동대로 해야 했기 때문입니다. 여러모로 고민이 많았고, 아무래도 힘들다는 판단이 들었었습니다.


  그. 런. 데

    


  아직은 포기할 수 없는 이유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그냥 밑져야 본전이라는 생각으로 10개가량을 업로드했었던 사이트를 구글 애드센스로 신청을 했습니다.




아니 왠걸요!




  설마 했는데 구글 애드센스가 통과 되어 코드를 얻게 되었습니다. 저도 이제 사이트에 구글 광고를 달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얼마나 감격스럽던지 말이 절로 다 나오지 않을 정도였습니다. 합격은 어제 즈음했기에 아직까지 수익이 발생했거나, 급격한 변화가 있지는 않습니다.


  다만, 앞으로 개설하는 사이트마다 별다른 이상이 없다면 구글 애드센스 코드를 추가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은 변화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월마다 사이트로 10만 원씩이라도 자동적으로 벌어들일 수 있는 블로그들을 만들어 낼 수도 있게 될 것입니다.


만들고 나서, 부업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어떻게 하면 사이트 개설로 수입원을 만들고 포트폴리오를 만들어갈 수 있는지에 대한 강좌도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앞으로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어떤 일들을 실험을 할 것인지에 대해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자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가 통과된 만큼, 첫 수익이 발생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해야 할 것입니다.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는 포스팅으로 과연 수익이 발생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솔직히 미지수입니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구글 애드센스로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을지에 대해 연구하고 시도를 해나가고자 합니다.저 스스로 마케팅과 사람들이 무엇을 바라는지에 대해 잘 알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저의 부족한 부분을 채우기 위해 짬이 날 때마다 관련 자료를 뒤적거리고, 찾아내어서 사이트에 적용하고 반드시 수익을 만들어낼 생각입니다.


작년에는 실패를 맛보았고, 올해는 어찌 됐건 구글 애드센스까지 달게 되었으니 마무리를 지어 보고 싶기 때문입니다.


  저도 이제 시작이지만, 만일 사이트를 통해 10만 원을 자동적으로 벌어 들이는 수익이 발생하게 되면 온라인 강좌를 개설할 예정입니다. 비싼 값을 받고 판매를 하는 나쁜 짓은 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정말 소소하게 돈을 지불하고서도 얻을 수 있는 정보를 담아서 강좌를 제작하고 판매를 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저도 돈이 필요해서 시작한 일이었고, 저처럼 힘든 사람들의 경우 많은 돈을 지불하기가 어려운 것이 사실이기 때문입니다.


  아직까지는 확실한 데이터가 쌓인 것이 아니기에 당장에 강좌를 제작할 수는 없습니다. 아마도 최소 3개월은 지켜보면서 어떻게 수익을 늘려갈 것인지에 대한 저만의 씨름을 시작해야 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포기하지 않고, 구글 애드센스로 수익을 만들어가려는 노력을 가할 것입니다.



  블로그 사이트를 점차 늘려갈 계획도 함께 가지고 있습니다. 일정 포스팅을 제작한 후에는 수익이 늘어나는 것을 확인을 하고 나서는 사이트를 제작할 예정입니다.


  저는 워낙에 20대 때부터 관심을 가지던 분야가 많았고, 그에 대한 관심도도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그에 걸맞은 주제를 밑바탕으로 블로그 사이트를 구축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앞으로 시간을 내어 반려동물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와 자기 계발이나 독서에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개설할 예정입니다.


  지속적으로 포스팅을 발행해야 하는 일들이니 지금보다 제 손가락들이 더 고통을 받을 수도 있겠죠... 하지만 그 모든 고생들을 덮어줄 수 있는 일들이 일어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며 도전해 나아가도록 하겠습니다.






  지금은 사이트 개설을 통한 구글 애드센스만을 얻겠지만, 시간이 생기고 여유가 생기면 강좌들을 늘려서 판매할 것입니다. 온라인 강좌를 열어보고 사람들과의 만남을 통해 강좌를 진행해 보니 제가 가진 지식들을 강의로 판매하는 것이 저와 가장 잘 맞는다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입니다.


  또한, 구체적으로 배우게 되는 모든 내용들을 총망라하는 전자책을 제작할 계획도 함께 있습니다. 그런 면에서 2020년이 저에게 있어서는 무척이나 기대가 되는 한 해가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여러분도 혹시나 블로그 사이트를 통한 구글 애드센스를 통과해 보고 싶다면, 지체 말고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P.S 궁금하신점들이 있다면 댓글로 달아주셔도 괜찮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티끌이라도 모으면 큰돈이 되는 앱 3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