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투잡남 Oct 04. 2022

N 잡러 가 연쇄반응을 만들어야 하는 이유

이프랜드 5기 마지막 밋업

  안녕하세요. 투잡전문가 투잡남입니다. 이프랜드 5기 마지막 밋업을 통해 나누었던 이야기를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현재 제가 다양한 N잡으로 돈을 벌고 있다는 것을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실제로 저는 마인크래프트 강사, 블로그, 영상편집 강의로 수익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그나마 키웠던 유튜브로 일반 강의 시장에 뛰어들고자 강의를 제작 중에 있습니다. 그 밖에도 새롭게 도전할만한 분야를 도전하여 콘텐츠를 제작하고 판매를 하는 시도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서로 달라 보이는 콘텐츠라 해도 결국 하나의 콘텐츠로 묶일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기 때문입니다. 이것을 저는 이프랜드 모임에서 정의를 내리게 되었습니다.


바로, '줄줄이 소시지'입니다. 어떤 내용인지 좀 더 자세히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 가지에 몰두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돈을 버는 방법도 존재하지만, 제가 선택한 전략은 조금 달랐습니다. 만일, 제가 하고 있는 하나의 일의 트렌드가 변하거나 인기가 사그라들게 되면 생존할 가능성이 낮아지게 됩니다.


그래서 저는 한 가지가 아니라 서로 달라 보여도 여러 가지를 선택하는 전략을 택하게 되었습니다. 제인스빌 이야기에서 나온 제인스빌 마을처럼 한 가지만 해서는 안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에 따라 저는 할 수 있는 것부터 시작을 했습니다. 바로, 영상편집이 그 시작이었습니다. 영상편집으로 VOD를 만들고, 그 후에 1:1 강의 커리큘럼을 제작했습니다.


동시에 SNS 유튜브에 영상을 업로드하고, 강의를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블로그를 시작했고, 블로그 VOD를 만들며 강사가 될 수 있었습니다.


그 후 우연히 지나가다 인스타그램 광고를 보게 되었는데, 그 강의로 제 인생이 뒤바뀌게 되었습니다. 꾸그를 만나면서 마인크래프트라는 신세계를 만나게 된 것입니다.


https://class101.net/products/jvaaXkGxQzR4XOiYtyqJ


이것이 결국에 클래스 101 강의까지 연결이 되었습니다.



즉, 저는 하나의 스킬로 콘텐츠를 우선 만드는데 집중을 했습니다. 첫 번째 줄줄이 소세지를 만들어 낸 것입니다. 이것이 줄줄이 소시지 이론의 가장 핵심적인 내용이라 할 수가 있습니다.


바로, 나만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


이프랜드에서 만났던 모든 분들도 끄덕였던 부분이 바로 이 부분이었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만들고 접하고, 적용하면서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어 내게 된 것입니다.


또, 커리어가 쌓이게 되면 또 다른 커리어를 불러 모을 수가 있게 되는 것을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경희대학교 강의를 시작으로 경기콘텐츠 코리아 랩까지 강의가 이어지게 되었던 것입니다.


블로그도, 조회수라는 경험을 쌓게 되니 체험단이 생기게 되고 서포터즈도 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줄줄이 소시지를 만들어낸 이유


저는 항상 N잡을 통해 플랜 B를 준비하라고 말을 합니다. 꼭, 플랜 B가 아니더라도 다양한 분야에서 다양하게 수익활동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한 가지가 아니라 여러 가지를 시도하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하나를 만들면 또 다른 하나를 만드는 것은 너무나 쉽습니다. 한 가지를 만들어 보았기 때문에 두 번째 콘텐츠는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완성을 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https://blog.naver.com/hosueng3/222247135588


이것들이 어느 지점에 다다르면 하나로 엮이게 되는 것을 저는 알 수가 있었습니다. A라는 시작 지점에서 B라는 성공 지점으로 갈 때 여러 가지의 점들을 찍게 되는데, 그 점들이 바로 다양한 줄줄이 소시지들이 되는 것입니다.


이어지면서 하나의 다양한 소시지 묶음이 탄생하고, 그것이 나라는 사람의 브랜딩으로 탄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니 여러분들도 가장 먼저 하나의 소시지를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두 번째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그 두 가지가 전혀 다른 것처럼 보일 수도 있으나 결국에는 하나로 묶이게 되는 것을 경험하시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모두 소시지를 탄생시키시기를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https://audioclip.naver.com/channels/8466/clips/39


매거진의 이전글 당신의 성장을 가로막는 프레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