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가디슈, 왕좌의 게임 촬영지 호텔
바람과 서퍼들의 도시 에사우이라
현대적이고 고급적인 호텔 소피텔
#랜선호텔투어 #소피텔에사우이라 #모로코호텔
안녕하세요, 알차고 흥미로운 호텔 이야기를 들려드리는 에디터 조이입니다! 누적 관람객 수 300만을 넘기며 2021년 영화 흥행 순위 1위를 달리고 있는 김윤석, 조인성, 허준호 주연의 영화 '모가디슈' 보셨나요? 대한민국의 UN 가입을 위해 동분서주하던 1991년, 회원국인 소말리아의 표를 얻기 위해 파견된 외교관들이 수도 모가디슈의 내전 상황에 휘말리며 생긴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인데요, 오늘은 영화 모가디슈의 촬영지였던 모로코 에사우이라의 호텔, 소피텔 에사우이라(Sofitel Essaouira)를 소개해 드리려 해요! 자, 그럼 함께 모로코로 떠나 보실까요?
<모로코 에사우이라(Essaouira)>
모로코는 아프리카 북서부에 위치한 나라로 동북쪽에는 지중해와 서쪽에는 대서양과 맞닿아 있는 나라입니다. 모로코는 이슬람교 국가이며 공식 언어도 아랍어이지만, 프랑스의 지배를 받았던 과거가 있어 프랑스어도 잘 통하는 나라입니다. 영화 모가디슈의 촬영지인 에사우이라(Essaouira)는 모로코의 서쪽에 위치한 항구 도시인데요, 영화를 에사우이라에서 촬영한 이유는 이야기의 배경이 된 소말리아의 수도 모가디슈가 여행 금지국으로 촬영을 할 수 없어 가장 비슷한 느낌의 도시를 찾은 곳이라고 해요.
에사우이라는 프랑스의 건축가에 의해 18세기 중반에 유럽식으로 요새화된 항구도시로 재탄생한 도시인데요. 유럽의 영향을 많이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북아프리카의 모습과 잘 융화되었고 현대에 이르기까지 잘 보존되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도시입니다. 에사우이라는 영화 모가디슈 이전에도 왕좌의 게임, 한나, 알렉산더 등 다양한 영화와 드라마의 촬영지가 되었고, 음악 역사상 가장 위대한 기타리스트 중 한 명인 지미 핸드릭스(Jimi Hendrix)가 오랫동안 머문 도시로도 유명해요.
오늘 함께 여행할 에사우이라의 소피텔의 정식 명칭은 '소피텔 에사우이라 모가도르 골프&스파(Sofitel Essaouira Mogador Golf&Spa)'입니다. 이름이 참 길죠? '에사우이라'와 '모가도르' 둘 다 하나의 지명을 뜻하는 말이에요. 에사우이라는 이전에 작은 요새라는 뜻에서 유래된 이름인 모가도르(Mogador)라고 불리던 도시였는데, 독립 이후에는 '에사우이라'가 도시의 정식 명칭으로 채택되었다고 해요. 하지만 오랫동안 모가도르라고 불렸기 때문에 도시 곳곳에서 '모가도르'라는 지명을 찾을 수 있어요. 오늘 우리가 여행할 호텔 이름에도 '모가도르'가 들어가는 것 처럼요!
< 호텔 개요 >
Sofitel Essaouira Mogador Golf & Spa 개요
위치 Domaine Mogador, Diabat 20000, Morocco
등급 5성급
체크인 15:00
체크아웃 12:00
[객실]
Superior room
Deluxe Room
Deluxe Premium Room
Mogador Suite
Prestige Suite
Prestige Villa
Mogador Villa
Lacoste Villa
[F&B]
Le Cafe Kasbah
L'Atlantique
L'atelier des Arômes
Le Pool Bar
Le Tiki So (Lounge)
[부대시설]
So Spa
Outdoor swimming pool
Organic pool
Fitness room
2 Golf Courses
Hammam and Jacuzzi
< 객실 >
소피텔 에사우이라는 프랑스에 본사를 둔 아코르(Accor) 그룹의 체인 호텔인데요, 소피텔(Sofitel)은 1964년 창립된 프랑스 최고급 호텔 브랜드이자 최초의 글로벌 체인 호텔이라고 해요. 세계 어디에서든 프랑스의 라이프 스타일을 즐길 수 있는 호텔인 소피텔은 현지 문화의 조화를 통해 편안한 휴식과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소피텔 에사우이라의 175개 객실은 수페리어 룸, 디럭스 룸, 디럭스 프리미엄 룸의 일반 객실과 모가도르 스위트, 프레스티지 스위트 두 개의 스위트룸 그리고 프레스티지 빌라, 모가도르 빌라, 라코스테 빌라의 세 가지 타입의 빌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객실은 수영장, 정원 또는 골프장과 바다 뷰로 나눠지는데요, 기본적으로 가구가 비치된 테라스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수페리어 룸도 비교적 넓은 객실을 자랑하고 있는데요, 퀸 사이즈 더블베드와 소파, 드레스룸, 욕조와 샤워 시설이 있는 욕실, 별도의 화장실 등 현대적이고 편안한 객실입니다. 수영장이나 정원이 보이는 가구가 비치된 대형 테라스도 포함되어 있어요.
프레스티지 빌라, 모가도르 빌라, 라코스테 빌라로 구성된 세 가지 타입 빌라에는 침실과 거실 욕실뿐 아니라 테라스로 연결된 개인 온수 수영장과 개인 집사 서비스가 별도로 주어집니다. 라코스테 빌라(Lacoste Villa)는 우리에게 친숙한 악어 모양의 로고를 가진 프랑스의 의류 브랜드 라코스테를 테마로 구성된 객실이라고 해요.
< F&B >
Le Cafe Kasbah
강렬한 색상과 아름다운 디자인이 훌륭하게 혼합된 호텔의 메인 레스토랑 르 카페 카스바(Le Cafe Kasbah)는 햇볕이 잘 드는 넓은 테라스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풍성하고 다양하게 구성된 조식을 즐길 수 있는 식당이고, 저녁에도 다양한 세계 각국의 요리로 이루어진 뷔페로 운영된다고 해요.
운영시간
아침 07:00 - 10:30
저녁 19:00 - 22:30
L'Atlantique
대서양이라는 뜻의 L'Atlantique 식당은 탁 트인 뷰를 자랑하는 수영장 옆에 위치하고 있는 프랑스 식당입니다. 에사우이라의 신선한 농산물과 싱싱한 생선과 해산물로 요리한 맛있는 프랑스 음식과 해산물 요리를 맛볼 수 있다고 해요. 점심시간에만 운영합니다.
운영시간
매일 12:00 - 16:30
L'atelier des Arômes
소피텔 에사우이라를 대표하는 고급 미식 레스토랑인 L'atelier des Arômes은 프랑스와 모로코에서 영감을 받은 요리에 현지 향신료를 더해 세련된 요리를 선보입니다. 프랑스, 유럽, 지중해, 모로코의 퓨전 요리를 제공합니다.
운영시간
매일 19:30 - 22:30
Le Pool Bar
녹음이 우거진 중심부에 위치한 풀 라운지 Le Pool Bar에서는 다양한 스파클링 칵테일과 함께 가족 또는 친구와 함께 휴식의 시간을 공유할 수 있으며, 가족 또는 친구와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스낵 메뉴도 제공됩니다.
Le Tiki So
소피텔 에사우이라의 모던하고 화려한 컬러 코드를 활용한 코지 라운지 바 Le Tiki So에서는 아름다운 바다를 바라보며 도심 가장 아름다운 일몰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 부대시설 >
Swimming Pool
소피텔 에사우이라에는 야외 수영장과 실내 수영장이 있는데요, 야외 수영장은 탁 트인 뷰를 감상하며 수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선베드도 마련되어 있어 따뜻한 햇살 아래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고 해요. 추운 날씨에는 따뜻한 온수풀로 운영한다고 합니다.
SPA
1400m² 규모의 소 스파(So SPA)는 8개의 전용 트리트먼트실, 전통 동양식 터키식 목욕탕, 온수 수영장이 있는 휴식 공간을 제공한다고 해요. 아이들과 함께 여행 왔을 때 아이들 돌봄 서비스도 제공된다고 합니다. 스파 서비스는 예약 후 이용 가능합니다.
Hammam and Jacuzzi
스파에서는 터키식 목욕탕 하맘(Hammam)과 기포가 나오는 욕조 자쿠지(Jacuzzi)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Fitness room
소피텔 에사우이라에의 피트니스 룸에는 다양한 기구들이 구비되어 있어 자유롭게 운동하실 수 있습니다.
Golf Courses
소피텔 에사우이라에는 호텔의 풀 네임인 '소피텔 에사우이라 모가도르 골프&스파'에 들어간 '골프'를 대표하는 두 개의 코스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드넓은 코스에서 대서양을 바라보며 골프를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모로코 에사우이라의 소피텔로 랜선 여행을 떠나봤는데, 어떠셨나요? 에사우이라는 바람이 많이 불어 서퍼들의 성지로 유명한데요, 특히 서핑과 패러글라이딩을 접목한 스포츠인 카이트서핑(Kitesurfing)을 많이 즐긴다고 해요. 요새의 도시 모습을 간직하고 있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전통적인 모로코의 도시 에사우이라를 골목골목 여행하고, 아름다운 대서양 바다에서 서핑을 마음껏 즐기러 가고 싶어지네요. 오늘의 랜선 여행은 여기까지인데요, 이야기가 재미있으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 그럼, 다음 주에 또 다른 흥미로운 랜선 투어로 돌아오겠습니다 :)
Written by. 에디터 조이
모아두고 싶은 호텔•공간 이야기 속으로!
에디터의 추천 글
► 40만 원대로 즐기는 7박 8일 사이판 호캉스가 궁금하다면?
► 왕이 살았던 궁전을 개조한 최고급 호텔이 궁금하다면?
► 호텔인사이드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면 더 다양한 소식을 만나 보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