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인사이드 May 19. 2022

[레스케이프 호텔] 서울 속 프랑스 (부대시설 편)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쏠쏠한, 재미는 덤!인 호텔 이야기를 들려드리는 에디터 리사입니다. 지난주에는 서울 한가운데서 화려한 벨 에포크 시대를 만날 수 있는 호텔, 레스케이프 호텔을 소개해 드렸어요. 오늘은 지난주에 이어 레스케이프 호텔의 부대시설들을 살펴보도록 할게요. 자, 그럼 함께 둘러볼까요?



*<레스케이프 호텔>의 지난 편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테이 지수>



추천하는 대상: 도심 속 화려한 호캉스를 즐기고 싶으신 분!
키워드: #명동호텔 #궁전호텔 #벨에포크




레스케이프 호텔 층별 안내도


사진 출처: 레스케이프 호텔

레스케이프 호텔의 층별 시설 안내도입니다. 1층으로 들어오는 입구에 작은 리셉션이 있고 / 6층에는 중식단 팔레드 신 / 7층에는 메인 리셉션과 스타벅스, 라이브러리 / 8층에는 스파와 피트니스, 연회장 / 26층에 레스토랑 라망시크레와 라운지 바 마크다모르가 있어요.




레스케이프 호텔 로비


호텔의 로비는 1층과 7층 두 곳이 있는데요, 현재 코로나19의 확산 방지 및 안전을 위해 한시적으로 리셉션 데스크 업무 통합 운영을 시행한다고 해요. 1층 입구로 들어갔더니 직원분의 안내를 받아 엘리베이터를 타고 7층으로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운영 시간

[1층 리셉션] 24Hours

[7층 리셉션] 월-목 11:00 ~ 18:00 / 금-일 11:00 ~ 23:00

리셉션 데스크를 만나기 전, 7층 중앙에 놓여있는 꽃 장식입니다. 런던 베이스의 플라워 & 아트 디렉터인 토니 마크루(Tony Marklew)는 Shangri_La Paris, GIVENCHY, Fendi 등 다양한 브랜드의 플라워 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있는데요. 레스케이프에서는 매 시즌 그의 섬세하고 과감한 플라워 작품들로 그 감성을 돋보이게 한다고 해요.

7층 중앙의 벽면을 따라 레스케이프 기프트가 디스플레이되어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어요. 레스케이프 호텔의 철학과 감성을 담아 라이프스타일, 펫, 아트, 토이 등 일상에 위트를 더해주는 다양한 제품들을 큐레이션 하여 선보인다고 해요.

이곳이 바로 체크인과 체크아웃을 진행하는 리셉션 공간입니다. 체크인을 하고 나니 19세기 유럽의 가장 화려하고 아름다운 벨 에포크 시대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느낌이었어요. 벨 에포크 시대 프랑스 귀족의 저택에서 영감을 받아 엄선된 앤티크 가구들과 소품들이 콘셉트에 몰입하게 해주었어요.




레스케이프 호텔 라이브러리


로비 바로 옆에는 라운지 공간인 라이브러리(Library) 가 있어요. 고풍스러운 파리의 살롱에서 영감을 받은 품격 있는 라운지 공간으로 매달 큐레이션 된 다양한 책들과 프랑스의 Pleyel 피아노 선율로 즐기는 살롱 드 레스케이프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고 해요.


운영 시간

매일 9:00 ~ 22:00

고급스럽고 화려한 프랑스 왕실 도서관에 들어온 듯해요.

앉을 수 있는 공간이 많아 일행과 함께 앉아 조용히 담소를 나누거나, 독서를 하거나, 비즈니스를 하기에도 좋았습니다.

라이브러리 가장 안쪽 가운데에 놓여있는 피아노는 라이브러리의 시그니처인데요. 쇼팽이 일생 동안 즐겨 연주했던 우아한 음색의 Pleyel 피아노의 선율 살롱 드 레스케이프 프로그램을 통해 즐길 수 있습니다.




레스케이프 호텔 스타벅스 R


7층에는 레스케이프의 우아함을 그대로 담은 특별한 스타벅스 레스케이프 호텔 R 점이 있어요. 향기로운 커피와 티, 디저트와 함께 도심 속 여유로운 시간을 경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운영 시간

매일 8:00 ~ 20:00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스타벅스의 MD들이에요. 리저브 굿즈들이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넓은 공간은 아니었지만 총 37개의 좌석으로 테이블 간 거리가 가깝지 않아 답답하지 않았고, 통유리창으로 되어있어 커피 한 잔과 함께 여유롭게 탁 트인 서울의 시티뷰를 감상하기 좋았습니다.




레스케이프 호텔 팔레드 신 (6F)


호텔 6층에 위치한 중식당 팔레드 신(Palais de Chine)은 시누아즈리의 영향 짙었던 1930년대 상하이 그 시대의 화려함과 세련미를 담아 럭셔리한 세팅과 감각적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식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는 광동식 요리를 베이스로 홍콩과 대만, 한국의 독창적인 요소를 더해 재치 있는 요리를 선보인다고 해요.


운영 시간

조식 7:00 ~ 10:00 (L.O. 9:30)

중식 11:30 ~ 15:00 (L.O. 14:30)

석식 17:30 ~ 21:30 (L.O. 21:30)

*사전 예약 필수 (조식 제외)

라운지 30석, PDR 3실의 총 133개의 좌석을 갖추고 있어요. 또 팔레드 신은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0, 2021, 2022에 선정된 화려한 경력을 자랑합니다.




레스케이프 호텔 스파 / 피트니스 / 연회장 (8F)


이번에는 호텔의 8층으로 올라가 스파와 피트니스, 연회장을 살펴볼게요.




[ 스파 BY 보떼비알 ]


스파 by 보떼비알(SPA by BEAUTÉ BR)은 커플 트리트먼트 룸을 포함한 네 개의 룸을 갖춘 품격 있는 힐링 공간이며, 프랑스 정통 스파 브랜드인 비올로직 호쉐쉬 (Biologique Recherche)와 테르메스마린 (Thermes Marins)을 메인 제품으로 사용한다고 해요.


운영 시간

월-일 11:00 ~ 21:00

프랑스 본사로부터 글로벌 스탠더드 테크닉을 전수받은 전문 테라피스트가 힐링이 필요한 분들에게 스파 by 보떼비알이 추구하는 최상의 맞춤 트리트먼트를 제공합니다. 궁극의 스킨 솔루션과 파리 무드를 느낄 수 있는 레스케이프 호텔의 특별한 서비스를 만날 수 있다고 해요.




[ 피트니스 ]


스파 옆에 위치한 피트니스는 레스케이프만의 로맨틱함과 클래식함이 묻어나는 프라이빗 한 공간으로 TECHNOGYM 장비와 함께 몸과 마음의 활기를 재충전할 수 있다고 해요.


운영 시간

매일 6:00 ~ 21:30

*사전 예약 운영

만 18세 이상 고객만 입장 가능하며, 현재 사회적 거리 두기 지침에 따라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니 홈페이지 및 유선으로 문의 및 참고하시길 바라요!




[ 이벤트 룸 (연회장) ]


프렌치 스타일의 패턴이 돋보이는 감각적인 이벤트 룸은 럭셔리 연회, 기업 행사, 프라이빗 모임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공간으로 고객이 원하는 스타일에 따라 다채로운 연출이 가능하다고 해요. 크기 약 6.7*21.4*3(m)의 최대 수용 인원은 80명입니다. 유선 또는 이메일 문의 및 예약이 가능합니다.




레스케이프 호텔 레스토랑 및 바 (26F)


마지막으로 럭셔리 레스토랑과 라운지 바가 있는 호텔의 최고층인 26층으로 이동해 볼게요!




[ 라망 시크레 (컨템퍼러리 레스토랑) ]


컨템퍼러리 레스토랑 라망 시크레(L'Amant Secret)를 이끄는 손종원 셰프는 'benu', 'Quince' 등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에서 쌓은 경험을 토대로 로컬 식재료를 활용한 창의적인 서울 퀴진을 선보이며 특별한 미식의 경험을 선사한다고 해요.


운영 시간

중식 12:00 ~ 15:00 (L.O. 13:30)

석식 18:00 ~ 22:00 (L.O. 19:30)

*사전 예약 필수

라망 시크레에서는 최고의 소믈리에 팀이 제안하는 와인 컬렉션, 라망 시크레가 재해석한 명동의 스트리트 푸드, 샴페인의 달콤한 향과 섬세한 풍미를 즐길 수 있습니다.





[ 마크다모르 by 라망시크레 (바) ]


마크 다모르(Marque d'Amour)는 호텔 최상층에 위치해 있어 하늘과 맞닿은 곳에서 로맨틱한 무드와 함께 월드 클래스 바텐더의 창의적인 칵테일 레시피를 만나볼 수 있어요.


운영 시간

매일 17:30 ~ 23:00 (L.O. 22:30)

*세이보리 라운지 17:30 ~ 20:00 (L.O. 19:30)

입구에서 예쁘고 섬세한 그림으로 그려진 마크 다모르만의 칵테일 메뉴를 확인할 수 있었어요.

마크 다모르의 내부 모습입니다. 섬세함과 화려함은 물론, 완벽한 공간 대칭도 존재하는 독특한 매력이 돋보이는 라운지 바예요.

에디터 리사는 스위트 객실 혜택으로 마크 다모르의 세이보리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었는데요. 각종 와인 안주와 디저트로 이루어진 2단 플래터, 스파클링 와인과 칵테일(1잔씩 2인)이 제공되었어요.


*스위트 객실 혜택은 아래 에디터의 TMI에서 더 자세히 다루어보도록 할게요!

세이보리 라운지 2단 플래터의 모습입니다. 아래층에는 하몽, 치즈, 과일, 비스킷, 견과류가, 위층에는 초콜릿 바, 브라우니, 키슈, 소시지 롤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와인 및 칵테일, 그리고 함께 즐기기 좋은 안주들로 구성된 2단 플래터까지 제공되는 세이보리 라운지에서 분위기 있게 시간을 보내기 좋았어요.




에디터의 TMI


레스케이프 호텔의 스위트 객실에 투숙하는 고객에게는 별도의 혜택이 제공되는데요. 바로 2인 무료 조식과 무료 어메니티 아이템, 그리고 세이보리 라운지 이용입니다. 무료 어메니티 아이템으로는 네스프레소 커피 캡슐 4종과 생수 4병(디럭스의 경우, 각각 2개씩 제공)이 제공됩니다.

기존의 조식은 6층의 팔레드 신에서 이용할 수 있었지만, 현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안전을 위해 객실에서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도록 체크인 시 예약한 시간에 직원분께서 직접 가져다주시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홍콩식 반상 조식으로 제공되며, 메뉴는 홍콩식 토마토 완탕면, 연유 버터 브레드, 마카로니 스크램블드에그 & 수세 소시지, 오이 샐러드, 제철 채소 볶음, 올리브 절임, 물만두, 제철 과일, 밀크티, 크루아상으로 구성되어 든든하고 맛있는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었어요.




히든 인스타그램 스팟 찾기


<호텔인사이드>에서 준비한 코너! 히든 인스타그램 스팟 찾기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레스케이프 호텔에서 사진 찍기 좋은 포인트는 바로, 호텔 입구입니다. 복잡한 도심으로부터 벗어나, 화려한 벨 에포크 시대로의 입장을 환영하는 레스케이프 호텔의 입구를 배경으로 감성 사진 남겨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






에디터의 총평

<스테이 지수>


추천하는 대상: 도심 속 화려한 호캉스를 즐기고 싶으신 분!
키워드: #명동호텔 #궁전호텔 #벨에포크


에디터의 한 줄 평


리사: 서울 한가운데서 화려한 벨 에포크 시대를 만날 수 있는 호텔!




오늘은 화려한 벨 에포크 시대를 만날 수 있는 호텔, 레스케이프 호텔의 부대시설들을 살펴보았는데요. 호텔을 마주한 순간부터 체크아웃 후 나오는 순간까지 호화로운 프랑스 왕실 귀족이 된 기분을 만끽할 수 있었어요. 레스케이프 호텔의 호텔 리뷰는 여기까지입니다. 오늘의 호텔 리뷰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 :)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Written by. 에디터 리사




모아두고 싶은 호텔•공간 이야기 속으로!

에디터의 추천 글



▼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호텔이 궁금하시다면? ▼


▼ 실제 프랑스 베르사유 궁전 호텔이 궁금하시다면? ▼


▼ 호텔인사이드 유튜브에서 현직자가 들려주는 호텔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


▼ 호텔인사이드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면 더 다양한 소식을 만나 보실 수 있어요! ▼






매거진의 이전글 [레스케이프 호텔] 화려한 벨 에포크 스타일 호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