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스팟클립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인사이드 Feb 23. 2024

[스팟클립]고즈넉한 한옥에서 도서관 여행? '


안녕하세요 호텔 에디터가 클립 한 감각적인 공간 이야기. ‘스팟클립’ 에디터 주디입니다. 여러분 전주 한옥마을에 무료로 이용 가능한 도서관이 개방했다고 합니다. 오늘의 스팟클립에서는 고즈넉한 한옥에서 독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전주 한옥마을 도서관'을 여러분께 소개해 드릴게요. 그럼 지금부터 '한옥마을 도서관'을 함께 만나보아요.


최근 전주 한옥마을에는 고즈넉한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전주한옥마을 도서관'이 등장했습니다. 본래 건물은 전주공예명인관으로 운영되다가 전주지역 세 번째 여행자 도서관으로 탄생했다고 합니다.

전주에는 세 곳의 여행자 도서관이 있습니다. 전주역 인근에 위치한 '첫마중길 여행자 도서관', 웨딩거리에 있는 '다가 여행자 도서관', 그리고 한옥마을 내 '한옥마을 도서관'이 위치해 있어요. 전주를 찾는 여행객들은 여행자 도서관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도서관은 크게 3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마음을 여행할 수 있는 '마음 곳간',  나의 마음을 채우는 꿈 여행길 '꿈 방앗간', 체험공간 '대나무숲' 등 각각의 테마로 공간이 조성되어 있어요.

마음 곳간은 3가지 공간 중 가장 넓은 공간으로, 편안하게 앉아 독서를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곳곳에 다양한 좌석이 마련되어 있어, 원하는 공간에서 독서를 함께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내부에는 '심리학으로 보는 우리', '시인의 책장', '나, 그리고 사회' 등 주제별로 분류하여 다양한 책들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원하는 주제와 책을 고르고 천천히 느긋하게 독서 시간을 가져보시길 추천드려요. 

입구 정면에 위치한 꿈 방앗간은 넓은 테이블과 감성 있는 좌석, 아이들이 앉아서 독서하기 좋은 좌석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공간 내에는 현대인들의 마음을 치유하는 위로와 공감을 담은 도서가 준비되어 있고, 아이들을 위한 동화책도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여행하실 때 추천드리고 싶은 공간이에요.

대나무숲은 독서와 체험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내부에는 취미와 관련된 책, 자기 계발 도서 등이 구비되어 있어요.

대나무숲에서는'마음대로 칠하기'프로그램을 운영 중입니다. 테이블 위에는 지역 예술가들이 만든 컬러링 엽서가 놓여 있어 자유롭게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해요. 

벽면에서는 도서관을 찾아온 여행자들의 이야기와, 컬러링 한 엽서를 만날 수 있어요. 각각 다른 스토리를 가지고 이곳을 찾은 여행객들의 메시지를 만나보는 것도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고즈넉한 한옥에서 특별한 도서관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전주한옥마을 도서관'을 소개해 드렸는데 어떠셨나요?. 천천히 느긋하게 여행하며 독서의 시간을 가져보시는 것도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의 이야기가 즐거우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다음 스팟클립에서는 더욱 흥미로운 공간을 소개해 드릴게요.


written by. 에디터 주디


 에디터의 클리핑 
1. 전주여행 색다른 스팟을 찾고 있다면
2. 고즈넉한 한옥에서의 독서 여행
3. 한옥마을 신상 도서관!


[ 전주 "한옥마을 도서관" ] 

전북 전주시 완산구 한지길 68-3 명인

⏰ 화-일 09:00~ 18:00

(월요일 정기 휴무)



매거진의 이전글 [스팟클립]항구 뷰와 브런치 '카페몰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