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스닷컴 May 26. 2022

전주 근교 가볼만한곳 6,
자연을 품은 전라도 여행!

전주 근교 가볼만한곳, 전라도 여행, 전라도 여행지 추천

   

전주 여행을 가기로 했는데 이미 돌아본 곳이 많거나 일정이 여유롭다면 이번엔 전주와 함께 근교 여행지를 같이 돌아보는 건 어떨까요?   

   

수목원과 산이 많은 완주, 춘향전의 테마가 된 남원, 사찰과 호수가 있는 정읍, 동백나무 숲과 해돋이가 유명한 서천, 문화와 예술이 함께 하는 도시 광주까지 다양한 전주의 근교 여행지를 둘러보세요. 평소보다 한결 특별한 휴일을 만들 수 있을 거예요.


    


    

전주 근교 가볼만한곳 6
   
1. 완주 대아 수목원
2. 남원 광한루원
3. 정읍 내장산 국립공원
4. 서천 장항 스카이워크
5. 광주 1913 송정역 시장
6. 정읍 구절초 테마공원


     

훼손이 되지 않아 더욱 의미가 있는 대아 수목원, 사진 제공(김지호)-한국관광공사

  

1. 완주 대아 수목원

   

완주에 자리한 대아 수목원은 여느 수목원보다 조금 특별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과거에 수목원이 있던 자리가 전국 8대 오지에 속해있었고, 1970년대 초에는 화전 경작이 중단되면서 일반 사람들의 접근이 어려워졌다고 해요.  

  

그래서 오히려 훼손이 없이 다양한 식물이 보전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참나무류의 층층나무와 관목, 금낭화나 미치광이풀과 같은 지피식물 등 2704여 종의 식물을 볼 수 있습니다. 희귀 식물이나 특산 식물 또한 160여 종을 포함하고 있다니 완주에 들린다면 꼭 한 번 방문해보세요. 

   




    

조경 양식이 훌륭한 남원의 광한루원, 사진 제공(김지호)-한국관광공사

  

2. 남원 광한루원

   

광한루원은 하늘의 옥황상제가 살던 궁전을 지상에 건설한 인간이 신선이 되고 싶은 이상이 담긴 것 같다 하여 지어진 이름이라고 하네요. 경복궁 경회루의 지원, 담양의 소쇄원과 함께 한국의 정원을 대표할 정도로 우수한 조경 양식을 인정받은 곳입니다.  


호수 안에 동서방향으로 배치되어 있는 3개의 섬은 넓은 은하 세계를 상징하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해요. 

   




    

봉우리마다 독특한 기암이 있는 내장산 국립공원, 사진 제공(김지호)-한국관광공사

 

3. 정읍 내장산 국립공원

 

정읍 내장산은 호남 5대 명산 중 하나이자 한국을 대표하는 8경 중 하나로 우리나라의 8번째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곳입니다. 산을 좋아하는 사람은 한 번쯤 가보는 것을 추천드려요.   


봉우리 정상이 각각 기암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사진을 찍는 사람이나 경치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죠. 원래 영은사의 이름을 따서 영은산으로 불리다가 산 안에 감춰진 것이 무궁무진하다고 해서 내장산이라는 지금의 이름을 얻게 되었습니다. 

    




    

바다 한가운데 있는 듯한 기분이 드는 장항 스카이워크, 사진 제공(김지호)-한국관광공사

   

4. 서천 장항 스카이워크

   

장항의 송림 산림욕장은 사시사철 소나무가 울창하게 해안을 따라 우거져 있습니다. 인근에 있는 장항 스카이워크로 가면 바다를 발아래 두고 스릴 있게 해송림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요. 저녁 무렵에 방문하면 서해의 노을을 볼 수 있어 좀 더 특별한 경치를 눈에 담을 수 있는 곳입니다. 

     




    

레트로한 감성이 느껴지는 광주 1913 송정역 시장, 사진 제공(김지호)-한국관광공사

 

5. 광주 1913 송정역 시장

 

송정리역은 서울에서 목포를 연결하는 호남선이 개통하면서 생겨난 역인데요. ktx와 srt역이 광주 송정역으로 오면서 교통의 요지가 되었다고 합니다.   


송정리역 주변에는 100년의 역사를 가진 송정시장이 있었는데 이 시장을 좀 더 다양한 세대들과 즐기기 위해 트렌드를 가미한 시장으로 탈바꿈했다고 해요. 기존의 상인들과 함께 레트로 감성의 현대적인 카페나 먹거리 상점이 생겨 돌아보면 더 재미있는 곳입니다. 

     



    

    

옥정호와 함께 들러볼 만한 구절초 테마공원  사진 제공(송규석)-한국관광공사

 

6. 정읍 구절초 테마공원

 

예전부터 망경대라 불렸던 구절초 공원은 본래 체육공원으로 조성되었다가 2006년, 구절초 테마공원으로 재탄생했다고 합니다. 정읍의 유명한 관광지인 옥정호에서 호변의 아름다운 경관을 보러 많이들 방문하시는데요.    


옥정호뿐만 아니라 구절초 테마공원까지 함께 들렀다 가면 더 풍성한 여행지의 추억을 쌓을 수 있을 겁니다. 소나무 숲에 자리하는 구절초를 천천히 감상하거나 산책을 하면서 힐링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한옥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전주 호텔

    

정갈하고 쾌적하게 마련된 침실의 전경

   

라한호텔 전주

   

전주 한옥마을과 전주 전통술박물관, 동락원 등을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이 호텔은 전주 시내에서 가장 쾌적하고 트렌디한 호텔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객실은 선택에 따라 한옥 전망이나 도시 전망을 제공하고 있고 체크인은 오후 3시부터 자정까지, 체크아웃은 오전 11시까지 가능합니다.


      

객실의 평온한 휴식 공간

  

  

객실 타입은 디럭스, 패밀리, 트리플, 스위트, 테마스위트, 로얄스위트룸 총 6개 타입이에요. 2명부터 4인 가족까지 객실을 선택해 묵을 수 있어 가족, 친구, 연인과의 여행 숙소로 모두 가능합니다. 


조식의 경우, 성인은 23000원, 어린이 15000원이라는 별도의 요금으로 뷔페식 아침 식사를 즐길 수 있어요. 또한 호텔 내에서 레스토랑과 커피숍, 시즌별로 운영하는 야외 수영장, 피트니스 시설 등의 부대시설을 제공하고 있답니다. 


     

아름다운 야외 수영장의 전경


실제 투숙객 후기

“룸 컨디션 최상급이었고요 직원분들 응대 최고점수드릴께요 세심하게 잘 안내해주시고 수영장 조식 모두 만족하는 멋진 라한 전주여행이었어요”

“한옥마을 접근성이 좋고 룸 컨디션도 좋았습니다. 조식도 좋았고 호텔 내 카페 하녹당도 투숙객 할인받았어요^^”

“여행하기에 좋은 위치에 있어서 편하게 쉬고 잘 놀다가 갑니다. 주차도 편리하고 친절하고 시설도 깨끗해서 만족스러웠어요. 무엇보다 한옥마을 뷰를 자랑하는 창밖 풍경에 눈을 떼지 못했어요”


     

휴식하기에 좋은 호텔 로비 모습




전주 라한 호텔

* 이 호텔, 특가 확인하기! <클릭!>





      


전주 추천 숙소 더 보러 가기!


전주 숙박 추천 3곳, 전주의 깊은 매력 속으로!

전주 여행 숙소! 전주 한옥 게스트하우스 추천 3곳


   

매거진의 이전글 속초 숙소 3곳, 수영장이 있는 속초 호텔 추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