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디저트 천국 도쿄!
맛있는 디저트 천국 도쿄! 디저트 맛집을 주제로 한 잡지도 정기 발간될 정도로 도쿄에는 많은 디저트 맛집들이 있다. 그만큼 디저트를 맛보려는 사람도 몰리고 웨이팅도 있지만, 웨이팅을 해서라도 꼭 방문하기를 추천하는 세 디저트 맛집을 소개해본다.
피에르에르메는 파리와 도쿄에 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도쿄 지점 중 아오야마(Aoyama)점은 피에르에르메 카페로 공간이 운영되고 있어, 하라주쿠-시부야-오모테산도 쪽을 여행하는 날 들리기 좋다. 명품샵과 개성있는 건물이 줄지어 있는 아오야마를 느긋하게 구경하고, 피에르에르메에 들려 달달한 마카롱과 티를 마셔보자.
피에르에르메는 마카롱을 가장 잘 알려져있지만, 마카롱 외에도 다양한 디저트를 카페에서 제공하고 있다. 특히 ‘한정판’, ‘기간한정’을 좋아하는 일본 사람들의 특성 때문인지, 이 곳 피에르에르메 카페에도 시즌을 반영한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가격이 조금 있는 편이지만 디저트를 좋아하는 당신이라면 분명 실망하지 않을 것이다.
Pierre Herme Paris Aoyama
La Porte Aoyama, 5 Chome-5-51-8 Jingōmae, 渋谷区 Shibuya-ku, Tōkyō-to
매일 11:00-20:00
일본 현지인들에게 가장 핫한 디저트 맛집 중 하나인 키르훼봉은 제철과일로 만든 케이크 전문점으로, 다양한 타르트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좌석이 있는 카페로 운영되는 지점의 경우, 주말 낮이면 100M 넘게 줄이 서있는 진풍경을 볼 수 있을 정도로 인기 많은 키르훼봉. 때문에 테이크아웃으로 가져가는 사람들도 많이 볼 수 있다.
타르트 베이스 위에 과일이 듬뿍 올라간 디저트를 많이 볼 수 있다. 신선한 과일을 사용하며 과하게 달지 않은 맛을 뽐낸다. 인기 있는 메뉴는 오후중 판매 완료될 수 있으니 참고하자. 긴자, 스카이트리, 아오야마 등 매장이 있고 도쿄뿐만 아니라 후쿠오카, 교토, 나고야 등에도 매장이 있다.
키르훼봉 (Qu’il Fait Bon│キルフェボン)
Tokyo, Chuo, Ginza, 2 Chome−5−4, ファサード銀座
매장 11:00-20:00 / 카페 12:00-20:00
특히 크레이프 케이크를 좋아하는 나에게, 하브스는 꼭 가보고 싶은 디저트 맛집이었다. 케이크 뿐만 아니라 식사류 메뉴도 있는 곳이지만 이 곳의 단연 인기 메뉴는 바로 이 ‘밀크레이프’다. 얇게 구워진 크레이프와 그 사이를 알차게 채운 크림, 과일의 조화가 제법 훌륭하다.
하브스 또한 시즌 한정메뉴를 판매하기도 한다. 케이크 가격이 제법 있긴 하지만 도쿄를 방문하는 디저트 애정자라면 꼭 한 번은 들려보기를 권하는 곳이다. 케이크 맛이 훌륭한 데에 비해 음료는 그냥 무난하다. 아래 위치 외에도 도쿄 곳곳에 하브스가 있으니 여행 일정에 맞추어 방문해보자.
HARBS
Tōkyō-to, Shinjuku-ku, 新宿区Shinjuku, 3 Chome−3−38−1 ルミネエスト新宿B2F
매일 11:00-22:00
물론 평일이라면 덜하겠지만, 오늘 소개한 세 곳은 대체로 웨이팅이 있는 곳이다. 하지만 기다림 뒤 달콤한 디저트가 당신을 반겨줄테니, 여행의 중간, 혹은 하루를 마무리할 때 달달한 디저트로 기분을 더욱 설레게 해보는 것은 어떨까.
글/사진 : 크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