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스닷컴 Jun 30. 2017

나고야 여행을 추억하게 하는 음식 3 그리고 맛집 추천

나고야가면 꼭 먹어봐야 해.

매년 미슐랭 가이드북이 나오고, 이 가이드북에 어디어디가 소개되었냐, 늘 이야기 나오는 이유는 따로 있죠. 굳이 비행기를 타고, 기차를 타고, 귀차니즘을 이겨내고 여행길에 오르는 이유도 분명 확실합니다. 꼭 가봐야 할 여행지들은 많고 많지만, 맛있는 음식이 가득한 여행지야 말로 ‘진짜진짜 꼭 가봐야 할’ 곳들 아닌가 싶어요. 


개인적으로 낯설거나 익숙하거나, 뭐니뭐니해도 여행의 즐거움은 그야말로 먹는 것이 90% 이상이라고 생각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요즘에는 먹으러 떠나는 여행, 오로지 가고 싶은 레스토랑과 카페 때문에 비행기를 타는 경우도 참 자연스럽게 느껴집니다.


맛있는 여행지의 대표격인 일본. 전체적으로 달고 짜서 때로는 만족스럽지 않게 느껴질 때도 있으나 대부분 만족스러운 일본 음식들은 낯설지 않아 좋죠. ‘먹다 죽는 오사카’ 정도 까지는 아닐지 몰라도, 음식 때문이라도 꼭 한번쯤 가봐야 할 도시 나고야. 나고야 여행 간다면 꼭 먹어봐야 할 음식, 나고야 여행을 추억하게 하는 음식 3가지를 소개합니다. 그리고 그 음식이 맛있기로 소문난 나고야 맛집도 함께 소개해드릴게요. 꿀~꺽!




나고야 여행 꼭 먹어봐야 할 음식 BEST 3,

그리고 맛집 추천!



1. 된장돈까스 #미소카츠


경양식 돈까스와 일식 돈까스는 전혀 다른 모습을 하고 있지만, 각기 다른이유로 ‘확’ 땡길 때가 있습니다. 여기서 입맛 돌게 하는 일식 돈까스와는 조금 다른 모습을 하고 있는 이 것. 바로 나고야 대표 음식 중 하나인 된장돈까스 ‘미소카츠’ 인데요.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일식 돈까스와는 또 전혀 다른 색다른 맛으로, 특제 된장소스가 함께하는 나고야 스타일 음식입니다.


나고야에서는 미소카츠를 비롯해 일본 된장인 ‘미소’를 활용해 만든 ‘간이 센 요리들’ 을 종종 만나볼 수 있습니다. 나고야의 된장은 ‘아카다시’ 라고 하는데, 타 도시에 비해 아주 진~한 맛이 특징이라고 하네요. 꼭 나고야가 아니어도 일본의 다른 대도시들에서도 이 미소카츠 체인을 만나볼 수 있긴 하지만, 원조가 또 괜히 원조일까 싶으니 나고야 여행 가시면 한번 맛보세요! 제일 유명한 체인은 ‘야바톤’. 하지만 꼭 이 체인을 찾지 않아도 크고작은 음식점 & 주점 메뉴판에서 미소카츠를 만나볼 수 있어요!


나고야 미소카츠 맛집

<야바톤> 주소: Aichi-ken, Nagoya-shi, Naka-ku, Sakae, 3 Chome−12−22 ヘラルド3丁目ビル





2. 장어덮밥 #히츠마부시


역시 나고야 음식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히츠마부시 (장어덮밥) 입니다. 나고야를 떠올리게 하는 이 명물 음식은 주 재료가 장어인만큼 결코 저렴하지 않아요. 따뜻한 밥 위에 장어가 한가득 올라가 있는데, 히츠마부시의 장어는 소스를 발라 잘 구워내서 윤기가 좌르르 흐릅니다. 이름이 히츠마부시, 혹은 히쓰마부시인 이유는 덮밥이 나오는 나무그릇이 ‘히쓰’ 이기 때문이라네요. 보통 나고야의 유명한 장어 덮밥집의 장어는 3일 동안 먹이를 주지 않아서(!) 불필요한 기름기가 쫙~ 빠진 맛 좋은 지방성분만 남게 된다고 합니다.


나고야 히츠마부시를 먹는 방법은 총 4가지로 어느 음식점이나 동일하게 소개되고 있어요. 첫번째, 장어와 밥만 먹어보기. 두번째, 김가루와 와사비 그리고 파를 넣어서 비벼먹어 보기. 세번째, 같이 제공되는 녹차나 육수를 넣어 오차즈케 스타일로 즐기기. 네번째는? 앞서 진행했던 3가지 방법 중 본인에게 가~장 맛있었던 방법으로 먹기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와사비를 좋아해서 이 스타일이 좋았고, 의외로 가장 맛있었던 것은 오차즈케 스타일로 녹차를 부어먹는 것이었네요.


나고야 히쓰마부시 맛집들

<호라이켄> 주소: Aichi-ken, Nagoya-shi, Naka-ku, Sakae, 3 Chome−30−8

<시라카와> 주소: Aichi-ken, Nagoya-shi, Naka-ku, Sakae, 3 Chome−15−33 栄ガスビル





3. 닭날개튀김 #테바사키


나고야 공항에서 나눠주는 다양한 팜플렛을 살펴보면 이 테바사키 맛집 정보가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닭날개를 그닥 좋아하지 않아서 딱히 끌리지는 않았지만, 나고야 여행 왔으면 꼭 먹어봐야 한다고 해서 맛본 메뉴인데요. 닭날개튀김에 대한 나고야의 사랑이 워낙 크다보니, 특정 시즌에는 테바사키 축제까지 따로 열린다고해요.


나고야가 독자적으로 고수해온 향토요리들을 ‘나고야메시’라 부르는데, 이 나고야메시를 대표하는 음식이 바로 테바사키! 닭날개를 기름에 튀겨 달달하면서도 매콤한 양념으로 즐길 수 있게 해둿습니다. 이 테바사키가 가장~ 유명하면서도 쉽게 접할 수 있는 곳은 체인음식점 ‘세계의 야마짱’! 꼭 테바사키가 아니더라도 다양한 나고야 음식들과 술안주를 만나볼 수 있으니 시원한 맥주 한잔 하면서 나고야의 밤을 즐겨보세요!


나고야 테바사키 맛집들

<세카이노야마짱> 주소: Aichi-ken, Nagoya-shi, Nakamura-ku, Meieki, 4 Chome−4−16−27 

<후라이보> 주소 : Aichi Prefecture, Nagoya, Nakamura Ward, Meieki, 1 Chome−2−2



| 글/사진: 고구마




맛있는 음식 많아 더 즐거운 나고야 여행~

나고야 맛집투어 하기 좋은 최고의 나고야 호텔은?


* 인기만점 나고야 호텔 ► 보기!






매거진의 이전글 천천히 걷는 구마모토, 힐링 여행지 추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