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스닷컴 Nov 14. 2017

커피와 함께, 서울 고궁 여행

선선한 가을, 따뜻한 커피와 함께 떠나자.


가을날, 따뜻한 커피 한 잔과 어울리는

서울 고궁 여행,

서서히 물드는 낙엽처럼 그렇게 함께 걸어봐요 우리
(글, 사진 : sue)





아픈 역사 속 따뜻한 온실의 봄


4호선 혜화역에서 도보 15분정도 걷다보면, 가을 바람도 무시한채 쌩쌩 달리는 거리를 지나 어느새 창경궁에 도착하게 되요. 도심 속 낮은 지붕이 유독 아름다운 곳이죠.

창경궁은 사실 아픈 역사도 간직한 곳이랍니다. 

조선말 왕을 창경궁으로 유폐시킨 후 왕을 위로하겠다는 명분하로 프랑스식 대온실과 동물원으로 변화는 수모도 겪었던 곳이죠.

창경궁 안 속으로 깊숙이 걷다보면, 하얀 건물의 대온실을 볼 수 있는데요. 이곳은 우리나라 최초의 프랑스식 건물이기도 한 곳이랍니다.


주소. 서울 종로구 창경궁로 185 창경궁




창경궁 카페, 오롤리데이


창경궁에서 횡단보도를 건넌 후, 7분 거리에 조용하면서 사랑스러운 카페 오롤리데이를 만날 수 있어요.

오롤리데이는 창문 너머로 보이는 잔잔한 풍경이 참 매력적인 카페랍니다. 무엇보다 이곳의 가장 큰 장점은 친절함과 핑크빛 옥상.

핑크빛 예쁜 옥상은 인스타그램 샷을 담기로 유명한 곳이기도 하죠.


오롤리데이 주소. 서울 종로구 동순라길 108
연락처. 070-8885-011




언제나 포근한 경복궁의 가을


고궁 중 가장 중심이 되면서도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곳이 바로 경복궁인데요. 아마 고궁 중 가장 유명한 곳이 또 이곳이 아닌가 싶어요.

그래서일까요? 제일 친근하고 제일 편한 곳이기도한 경복궁은 꽃 피는 봄날도, 초록 초록한 여름날도 항상 아름다운 곳이기도 하죠. 또한 온토 붉은빛이 맴도는 고궁안 풍경과 담벼락에 노란 은행나무가 가을의 아름다움을 고스란히 전해주는곳이기도 해요.


주소. 서울 종로구 사직로 161 경복궁




은행나무 담벼락 창가,
프로젝트 온더 로드


경희궁 옆에는 많은 카페들이 있는데요. 이 가을 제가 강력하게 추천해드리고 싶은 곳은 바로

프로젝트 온더 로드라는 카페랍니다.

차창 너머로 보이는 경희궁의 담벼락도 멋지지만, 이곳 사장님 참 독특하시면서 친절하고 재미있어요. 물론 커피 맛도 좋아 단골이 많은 카페이기도 하지요.


프로젝트온더로드 주소. 서울 종로구 효자로 27
연락처. 02-6405-5526




도심 속 소박한 초록 궁,
덕수궁 산책


사계절 모두 가장 아름다운 곳 덕수궁 조용하면서도 포근한 도심 속 공원 같은 덕수궁은 다른 고궁들에 비해 조금은 아담하면서 공원 같은 느낌이 더욱 강한 곳이에요.

그래서 쉬엄쉬엄 쉬어가든 산책하기에도 좋은 곳이죠. 또한 고궁 안에서 보이는 주변의 높은 빌딩들은 대조적이면서도 서울의 또 다른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답니다.




덕수궁 카페


아담하고 예쁜 덕수궁은 특별히 다른 카페를 갈 필요가 없어요.

바로 덕수궁 안에 이런 예쁜 카페가 있거든요.

커피 맛도 좋지만, 덕수궁의 초록 연못을 바라보며 마시는 커피는, 세상에서 가장 청량한 커피라고 해도 될 정도로 기분이 맑아지는 것 같아요.


주소. 서울 중구 세종대로 99 덕수궁




빛이나는 사랑스러운 창덕궁


쉬엄쉬엄 걷기 좋은 창덕궁은 부지런한 자에게만 아름다운 가을을 보여주는 후원을 비롯해 구석구석 들러볼 수 있는 아름다움이 가득한 곳이에요.

여느 궁들과 얼핏 비슷해 보이기도 하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창경궁만의 소박하고 잔잔한 아름다움을 엿볼 수 있답니다.


주소. 서울 종로구 율곡로 99




한옥과 양식의 퓨전카페, 듀자미


창덕궁 근처엔 걷기 좋은 삼청동, 교동 등이 있어요. 그중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조용하면서 참 느낌 좋은 카페 듀자미랍니다. 

디저트로 카페로도 유명한 이곳은, 한옥과 현대식의 적절한 조화가 참 매력적인 카페에요.

무엇보다 여기 케이크 정말 맛있어서 인기가 많은 곳이며, 다른 삼청동 카페보다도 조용한 편이이랍니다.


듀자미 주소. 서울 종로구 팔판길 22
연락처. 02-733-9155




바람이 기분 좋은 요즘, 좋아하는 책 한 권 들고 가을 고궁 산책커피 한잔의 여유로움을 즐겨보세요 :)



* 서울 호텔 예약가격은? >> 보기!

매거진의 이전글 마카오 세번 가본 여자의 마카오 맛집 추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