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 확률 적은 프라하 맛집!
매년 일 년에 한 번씩 10일 정도 일정으로 유럽여행을 하고 있다 보니 항상 우선순위에서 빠지게 된 체코 프라하 여행! 하지만 여행지에서 만나는 유럽 배낭여행객들에게 가장 좋았던 여행지가 어디냐고 물어보면 10명 중에 8명은 체코 프라하를 손꼽아 항상 궁금했던 곳입니다.
유럽여행을 갈 때면 상당히 꼼꼼하게 여행 준비를 하지만 이번에는 현지인과 함께 떠나는 여행인만큼 아무런 걱정 없이 비행기에 몸을 싣고 체코 여행을 떠났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 중 하나로 손꼽히는 프라하는 다양한 건축물과 아름다운 풍광으로 낭만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데요. 특히 카렐교에서 바라보는 프라하성의 야경이 정말 아름다워요. 하지만 이런 멋진 풍경보다 저를 프라하에 푹 빠지게 한 이유는 바로 음식! 1인 맥주 소비량이 전 세계에서 1등이라는 체코는 맥주 천국이 아닐까 싶어요.
그리고 푸짐한 양에 한국 사람들에 입맛에 딱 맞는 고기 요리. 무엇보다 너무나 착한 물가 덕분에 눈치 볼 필요 없이 요리를 팍팍 시키게 되었던 체코 프라하. 현지인이 추천한 맛집만 다녔더니 실패 확률 0%를 자랑했습니다. 제가 직접 다녀온 맛집, 현지인이 추천하는 프라하 맛집을 소개해드릴게요. (글/ 사진 : 와그잡)
현지인이 직접 추천해주는,
프라하 맛집 BEST 5!
프라하 중심에 위치한 체코의 베스트 소고기 전문 레스토랑! 무하 박물관과 아주 가까워 박물관을 보고 가면 좋은 곳입니다. 입구에 마련된 쇼케이스에서 고기의 종류와 금액을 확인할 수 있으며 먹고 싶은 고기를 골라 주문하는 우리나라의 정육식당과 비슷한 분위기의 레스토랑입니다.
고기 자체가 너무 맛있고 다양한 서브메뉴가 있어 골라 먹는 재미가 있는 곳입니다. 현지인들에게도 인기 있는 곳이라 시간대를 잘 맞추어가는 게 좋을듯싶습니다. 특히 오이냉채처럼 생긴 피클류는 고기만 먹다 보면 생기는 느끼함을 잡아줍니다. 개인적으로 추천 메뉴는 우리나라 감자 전과 비슷한 감자튀김 생마늘을 살짝 뿌려서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 주소 : Politických vězňů 5, 110 00 Prague-Nové Město, 체코
↘ 영업시간 : 오전 11:30~오후 11:00 매일 영업
↘ 공식 홈페이지 : kantyna.ambi.cz
체코 하면 유명한 2가지 떠오르는데요. 바로 맥주와 콜레뇨! 우리나라 족발과 비슷한 콜레뇨는 돼지 무릎으로 만든 요리로 체코 대표 요리인데요. 이곳은 프라하에서도 콜레뇨 맛집으로 소문난 곳으로 다른 곳보다 훨씬 껍질 부분이 바삭하고 안에는 촉촉하답니다.
꼴레뇨도 유명하지만 개인적으로 우리나라 육회와 비슷한 타르타르도 추천해요. 바삭한 빵에 생마늘을 갈아 그 위에 고기를 얹어 먹는 요리인데 육회와 다른 느낌이지만 참 맛난 요리입니다. 그리고 코젤 흑맥주가 정말 예술이고 함께 블루치즈감자튀김을 먹으면 환상의 궁합입니다. 단 현지인과 한국 관광객들이 많아 저녁시간 때에 가면 자리가 없어 대기를 해야 합니다.
↘ 주소 : Kožná 488/14, 110 00 Staré Město, 체코
↘ 영업시간 : 오전 11:00~오후 11:00
↘ 공식 홈페이지 : restaurace-mlejnice.cz
굴뚝 빵으로 알려진 체코 빵 국민 빵 뜨레들로. 체코 프라하 여행 시 거리 곳곳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빵이라 여행 중 살짝 출출할 때 먹으면 딱! 좋은데요. 기본 뜨레들로는 가운데가 뻥 뚫린 빵으로 안에 달달한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초콜릿을 살짝 뿌려 먹습니다.
하지만 최근 체코 프라하에서 만날 수 있는 뜨레들로에는 아이스크림이나 샐러드 등이 들어간 새로운 버전이 많이 나왔는데요. 빵에 무언가를 넣어서 팔기 시작한 곳이 바로 카렐교 근처에 위치한 Good Food Coffee & Bakery. 빵 종류도 다양하고 안에 들어가는 재료도 자유로워 한참을 고민하다 기본 맛을 주문했는데요. 현지인 추천은 검은색 아이스크림들이 들어간 데빌이라고 하네요.
↘ 주소 : Karlova 160/8, 110 00 Staré Město, 체코
↘ 영업시간 : 오전 10:00~오후 11:00 매일 영업
↘ 공식 홈페이지 : goodfoodchimney.com
성하벨 교회로 가는 길에 있는 시장으로 평일에는 주로 채소와 과일을 판매하고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마리오네트와 글라스 등 각종 기념품을 파는 시장으로 탈바꿈하여 장을 보러 온 현지인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사람들도 북적거리는 하벨 시장을 구경하다 잠시 더위를 피하기 위해 들어간 VENUE 카페. 스타일리시한 인테리어와 함께 하벨 시장 바로 앞에 위치하여 창문을 통해 시장 풍경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음료나 음식도 센스 있게 나와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기 딱 좋은 분위기입니다.
↘ 주소 : Havelská 4, 110 00 Staré Město, 체코
↘ 영업시간 : 오전 9:00~오후 9:00 매일 영업
↘ 공식 홈페이지 : venuepraha.com
ARIA Hotel 옥상에 위치한 CODA 레스토랑은 주황빛 지붕 아래 프라하성, 페트진 타워, 성 니콜라스 대성당 등 프라하의 명소의 모습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답니다. 덕분에 프라하만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사진 명소로 한국 신혼여행객들에게 사랑받는 레스토랑입니다. 런치나 디너 식사도 괜찮고 간단히 맥주와 칵테일을 즐기기 좋은 곳으로 프라하성에서 10분 거리 위치에 있어 함께 다녀오면 좋은 곳입니다.
↘ 주소 : Tržiště 368/9, 118 00 Malá Strana
↘ 영업시간 : 오전 7:00~오후 11:30 매일 영업
↘ 공식 홈페이지 : codarestaurant.cz
오늘은 현지인이 직접 추천해준 프라하 맛집 5곳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 중 하나로 꼽힌 프라하는 음식에 맛도 맛이지만, 그 아름다운 풍경과 분위기 덕분에 더 맛있는 것 같은데요. 낭만이 숨시는 체코 프라하에서 인생 샷과 함께 맛있는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