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스닷컴 Feb 11. 2019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적립 & 사용방법 총정리!

대한항공 마일리지 조회부터 사용, 공제표까지

해외여행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쏠쏠한 재미가 바로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인데요! 요즘엔 해외에 나갈 일이 잦아진 만큼, 마일리지 적립이 또 하나의 재테크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혜택 폭이 커졌습니다. 특히 한 항공사로 몰아서 마일리지를 적립하는 것이 중요 포인트! 게다가 항공편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카드 이용, 제휴사 이용 등 다양한 방법을 동원해 항공사 마일리지를 넉넉히 쌓을 수 있다는 점도 꼭 알아두셔야겠죠 :-)


알면 알수록 더 많이 누릴 수 있는 항공사별 마일리지! 오늘은 우리나라 국적기인 대한항공의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적립법 및 사용법을 한눈에 보실 수 있게 정리해드릴게요~!




대한항공의 
'스카이패스(SKYPASS)'란?



스카이패스는 대한항공 및 제휴사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 마일리지 프로그램입니다.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만 12세 미만 어린이는 스카이패스 주니어 회원으로 가입됩니다. 제휴 호텔, 렌터카, 신용카드를 통해 적립한 마일리지로는 보너스 항공권, 좌석 승급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데요. 대한항공 탑승 마일리지와 탑승 횟수에 따라 모닝캄 클럽, 모닝캄 프리미엄 클럽, 밀리언 마일러 클럽 등의 우수 회원 혜택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카이패스(SKYPASS)의
회원 등급 알아보기!


(*)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한 항공권 탑승 조건이며, 국내선은 0.5회로 계산됩니다.





스카이패스(SKYPASS)의
등급별 혜택은?


스카이패스는 적립, 자격에 따라 크게 '모닝캄 클럽', '모닝캄 프리미엄 클럽', '밀리언 마일러 클럽'으로 구분되며, 각 클럽별로 제공되는 혜택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 대한항공이 직접 운영하는 프레스티지 클래스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년간 총 4회)
** 회원 본인이 가족회원에게 보너스 양도받아서 사용하는 경우, 회원이 가족의 마일리지를 합산하여 사용하는 경우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미주노선 일반석은 제외됩니다.





'스카이팀(SKYTEAM)'이란?


(출처 : 대한항공 홈페이지)


대한항공은 세계적으로 20여 개 항공사가 소속된 스카이팀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스카이팀에 속한 20개 회원 항공사의 항공기를 탑승할 수 있으며, 스카이팀 회원 혜택도 누릴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의 스카이패스 모닝캄 클럽 회원은 스카이팀 엘리트 회원에, 대한항공의 모닝캄 프리미엄 클럽 및 밀리언 마일러 클럽 회원은 스카이팀의 엘리트 플러스 회원에 해당됩니다. 예약 시 우수회원임을 밝히시고, 공항에서 스카이패스 실물 카드를 제시하셔야 혜택을 받으실 수 있으니 잊지 마세요! 상세 혜택 내용은 아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구간별 마일리지 적립 기준은?


다음은 항공편 탑승 시 구간별 마일리지 적립 기준을 알아보겠습니다. 마일리지 적립은 스카이패스 회원가입 시 자동으로 진행되며, 항공권 결제 시 적립하지 못했다면 추후 적립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 국내선


- 일본 노선


- 중국/동북아/몽골 노선


- 동남아/괌 노선


- 서남아 노선


- 북미 노선


- 유럽/중동 노선


- 대양주 노선





지역별 마일리지 공제는?



- 대한항공 공제 마일리지표

(기준 : 왕복, 마일)


- 좌석 업그레이드 공제 마일리지표

(기준 : 왕복, 마일)


적립한 마일리지로 좌석 업그레이드 시, 편도 보너스 공제 마일리지는 왕복 보너스 공제 마일리지의 50%가 적용됩니다. 위의 공제 마일리지는 스카이패스 공제 마일리지이며, 제휴 항공사인 스카이팀 마일리지 공제는 출발 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으니 대한항공 홈페이지나 스카이팀 홈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





- KAL 라운지 보너스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를 공제하여 대한항공에서 운영하는 KAL 프레스티지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편명으로 발권한 항공권에 대해 탑승 당일에만 이용 가능하며, 마일리지 추가 차감 시 회원 본인 포함 최대 4명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단, 성수기(7/25~8/5)에는 마일리지로 이용할 수 없으니 참고해주세요!



- 초과 수화물 보너스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로 초과 수화물 요금 지불이 가능합니다. 공제 마일리지는 지역별로 상이하니 이 점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적립법 및 사용법을 총정리해 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 보너스 항공권 구입, 좌석 업그레이드 시에만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는 걸로 알고 계실 텐데요. 그 외 항공 부가 서비스나 제휴사 이용, 가족 마일리지 합산 제도 등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미리 유념해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차곡차곡 쌓은 귀한 마일리지, 여행 시 만족스럽고 알차게 쓰시기를 바라겠습니다. :-)



저렴한 호텔 예약은 호텔스닷컴,

전세계 특가 호텔 확인하기! <클릭>






대한항공 탑승 전 미리 체크하기!


인천공항에 주차를 해야한다면? 필독!



매거진의 이전글 올해는 떠나보자, 디지털 노마드를 위한 도시 5곳!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