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스닷컴 Mar 25. 2019

현지인이 추천하는 교토의 숨은 맛집!

교토여행코스, 교토맛집추천, 교토맛집지도

일본의 옛 수도였던 천년고도 교토는 역사가 살아 숨 쉬는 곳으로 교토역에서 나와 주변을 왕래하는 버스를 타면 마치 시간 여행을 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고대 불교 사원과 일본식 전통 정원, 황궁 및 신사, 전통 목조 주택 사이를 산책한 후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곳에서 즐기는 식도락은 역사적인 곳을 관광하는 것만큼이나 또 다른 색다름을 선사합니다.


참고하면 좋을, 교토 맛집 지도!


입맛이 까다롭기로 유명한 교토 현지인들이 꼽은 숨겨진 맛집. 어머니와 아들이 운영하는 전통 교토 오코노미야키 맛집, 투박하지만 맛깔진 교토 라멘 맛집, 심플하면서도 건강한 일본 가정식 백반 맛집, 엄선한 재료로 만들어 낸 돈까스 맛집 등 관광지 곳곳에 숨겨진 맛집을 소개합니다. (사진/글 : 앨리스)



교토 현지인들이 찾는 오코노미야키 맛집



1. 오코노미야키 요시노


교토 로컬 오코노미야키 맛집으로 손꼽히는 오코노미야키 요시노(Okonomiyaki Yoshino, 吉野). 교토역 인근 골목 깊숙한 곳에 위치해 있어 찾아가는 길이 쉽지 않지만 이곳을 찾는 사람들 모두 입을 모아 '비밀의 아지트'라 말합니다. 찾기에는 어렵지만 찾을 만한 가치가 있는 곳이라는 것입니다. 골목길을 지나 작은 매장에 들어서면 친절한 어머니와 아들이 따뜻하게 반겨줍니다. 로컬 맛집인 만큼 영어는 통하지 않지만 영어 메뉴판을 갖추고 있어 주문하는 데에는 어려움이 없습니다.




작은 가게이지만 소고기, 돼지고기, 문어 등 다양한 정통 오코노미야키가 있으며 생맥주도 있어 곁들여 마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어머니가 직접 요리하는 테판 앞에 자리 잡으면 눈앞에서 요리하는 모습은 물론 어머니와 일본어로 대화를 나눌 수도 있습니다. 또한 오코노미야키 먹는 방법을 알려주시기도 합니다. 교토에서 맛있는 소스와 함께 최고의 오코노미야키를 먹어보고자 한다면 이곳을 꼭 추천합니다. 단,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 짤막하게 운영하고, 월요일과 화요일은 문을 닫는다는 점을 유념해야 합니다.




주소 : 〒605-0968 Kyoto, Higashiyama-ku, Kamiikedachō, 大和大路塩小路下ル上池田町546-6, Kyoto, Japan




줄 서서 먹는 교토 라멘 맛집



2. 혼케 다이치아사히


일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라멘집이지만 줄 서서 먹어야 하는 교토 라멘 맛집 혼케 다이치아사히(Honke DaiichiAsahi, 本家 第一旭 たかばし本店). 교토역에서 나와 걸어서 5분 거리에 위치한 혼케 다이치아사히는 통상 5~10명 정도 줄이 늘어서 있어 10여 분 정도를 기다려야만 합니다. 


하지만 기다린 시간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교토 라멘으로 좌석을 기다리는 동안 메뉴판을 보고 주문할 수 있으며 자리에 앉으면 빠르게 음식이 나와 좌석 회전이 빠른 편입니다. 내부는 특별할 것 없는 교토 편지의 투박스러운 인테리어지만 맛을 좌우하지는 않습니다.




혼케 다이치아사히는 국물의 깊은 맛, 면발의 탱탱한 식감, 알맞게 구워져 라멘에 얹어진 고기가 일품입니다. 다만, 일본식 짠맛이 익숙하지 않다면 살짝 짤 수도 있습니다. 그럴 땐 교자 한 접시 또는 코카콜라 한 변을 추천합니다. 손님이 많아 빠르게 돌아가는 매장이지만 점원들이 많아 친절하게 응대해 주기 때문에 영어가 원활하게 통하지 않아도 불편함이 없습니다.




주소 : 〒600-8213 845 Higashishiokōji Mukaihatachō, Shimogyō-ku, Kyoto, Japan




심플한 일본 가정식 백반 맛집



3. 사간


사간(Sagan)은 심플한 일본의 가정식 백반과 브런치, 베이커리, 저녁 식사 등을 맛볼 수 있는 카페 겸 레스토랑입니다. 교토 랜드마크로써 연일 수많은 관광객들로 분주한 기요미즈데라(Kiyomizu-dera, 清水寺)에서 15분 거리에 위치한 사간은 시끌벅적한 기요미즈데라와 주변 음식점들과는 달리 한적한 동네 골목에 위치해 있어 조용하고 내부 인테리어 또한 일본식 정원과 갤러리를 연상시키는 곳으로 여유롭습니다. 


현지인들은 대부분 오며 가며 식사를 하기도 하고 빵을 구입해 가기 위해 방문하지만, 입소문을 듣고 방문한 관광객들은 아침 일찍 기요미즈데라에 가기 전 또는 다녀온 후 식사를 하기 위해 방문합니다.




아침에는 호텔 또는 호스텔 조식 대신 식사를 하기 위해 찾는 손님들로 매장 안에는 서양식 토스트에 베이컨, 달걀 세트, 커피를 즐기는 손님들로 가득하고, 점심에는 밥과 함께 신선한 재료로 만들어 낸 반찬들로 구성된 일본 가정식 백반을 즐기는 손님들로 가득합니다. 


가족과 함께 또는 연인과 함께 기요미즈데라를 방문할 예정이라면 일본의 트렌디한 감성을 입은 사간에서만 맛볼 수 있는 심플한 일본 가정식 백반 한 끼를 추천합니다. 볕이 좋은 날에는 바깥 좌석에서도 식사를 할 수 있으며, 식사가 부담이 된다면 간단한 베이커리 또는 디저트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주소 : 〒605-0813 Kyoto, Higashiyama-ku, Rokurochō, 93 605-0813 京都府京都市東山区松原通大和大路東入2丁目, Kyoto, Japan




교토 도심가 숨겨진 전통 돈까스 맛집



4. 카츠쿠라 시조 테라마치


일본 돈까스 맛이 궁금하다면 꼭 찾아봐야 할 카츠쿠라 시조 테라마치(Katsukura Shijo Teramachi, かつくら四条寺町店). 가와라마치역(Kawaramachi Station, 河原町駅) 골목에 숨겨진 전통 돈까스 맛집으로 최고의 돼지고기, 건강한 식물성 기름, 바삭한 튀김 가루, 엄선한 돈까스 소스로 가격은 비싸지만 맛과 품질을 보장하며 현지인들도 특별한 날 이곳을 찾는다고 합니다.




돈까스의 주재료가 되는 돼지고기는 최상의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직접 삼원 교차 과정으로 사육하고 있으며, 청결한 환경과 최고의 사료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카츠쿠라 시조 테라마치에서 사용하는 모든 재료는 신뢰할 수 있는 곳에서 신중하게 선택됩니다. 돈까스를 튀기는 기름은 식물성 기름으로 콜레스테롤이 전혀 들어 있지 않은 오리지널 브랜드를 사용하고 있어 돈까스의 부드러운 맛을 책임지고 있으며, 돈까스를 튀길 때 사용하는 튀김가루 판코는 부서지기 쉬운 빵을 직접 부스러기 내서 사용해 풍미와 식감을 더합니다. 


마지막으로 돈까스를 먹을 때 빼놓을 수 없는 소스는 카츠쿠라 시조 테라마치에서 독자적으로 만든 소스로 레드 와인, 사과, 자두, 대추 등을 혼합해 독특한 맛을 자아냅니다. 




돈까스와 함께 쌀과 보리를 섞어 지은 밥을 먹으면 맛은 물론 건강함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돈까스와 소스를 맛있게 먹는 방법은 한국어로도 적혀 있어 따라하면 딱! 일본식 돈까스 맛이 궁금하다면 맛도 좋고 분위기도 좋은 교토 도심가 숨겨진 전통 돈까스 맛집 카츠쿠라 시조 테라마치를 적극 추천합니다! 돈까스를 먹은 후 기름짓 입맛은 맞은 편에 위치한 교토 커피 브랜드 아라비카 커피에서 커피 한 잔과 함께 씻어 낼 수 있습니다.


주소 : 〒604-8042 Kyoto, Nakagyō-ku, 中之町寺町通四条上る559, Kyoto, Japan




일본 여행을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 이상 방문해봤을 교토. 교토 지역을 처음 방문하는 분들이라면 옛 일본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모습에 모든 것이 새로울 교토. 그곳에서 아직은 관광객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은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교토 숨은 맛집으로의 여행은 어떨까요.



자유여행에 딱 맞는 호텔 찾기,

교토 인기 호텔 순위는? <클릭>







직접 다녀온 교토 호텔 후기!


그래도 고민이라면, 교토 인기 호텔 3곳!


매거진의 이전글 잔잔함의 매력을 가진, 독일 소도시 여행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