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스닷컴 May 07. 2019

주말 가볼만한 곳 추천,
어디로 떠나볼까?

1박 2일 가볼만한 곳, 국내 여행지, 국내 여행 추천


‘여행 가고 싶다.’는 말을 입버릇처럼 하지만 특별한 계획을 세우기까진 쉽지가 않습니다. 어디로 떠나야 할지, 언제 휴가를 내야 할지, 누구와 가야 할지 정할 생각을 하면 엄두가 안나거든요. 그럴 땐 우선 여행지들을 무작위로 떠올려보세요. 그곳의 아름다운 경치나 맛있는 먹거리, 즐길 거리를 생각하다 보면 귀찮은 것은 뒤로 미루고 무조건 떠나야겠다는 생각이 들 거예요. 


보름 동안 유럽 여행을 떠나보거나 치앙마이 1달 살기 프로젝트 같은 거창한 계획도 너무 좋지만 언제나 긴 시간과 넉넉한 비용이 있는 건 아니죠. 그렇다면 국내의 여행지를 한 번 살펴보세요. 마을 형태로 구축된 의미 있고 아름다운 여행지가 굉장히 많습니다. 물론 여행 중 지친 몸을 뉘일 숙소도 잘 정해야겠죠? 오늘은 1박 2일 가볍게 떠날 수 있는 국내 여행지를 추천해드릴게요. :)

   




1박 2일 국내 여행지 추천



섬진강 기차 마을


곡성역에서 5분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한 이 마을은 과거 열차가 다니던 철로가 상징처럼 자리하고 있어요. 마을로 들어가면 상수리나무로 된 400m가량의 가로수길이 보입니다. 매년 5월에는 장미 축제를 개최 중이며, 이 기간이 아니더라도 전망대와 풍차 포토존이 녹음과 함께 우거져 굉장히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합니다. 




* 섬진강 기차 마을 근처 숙소 찾기! <클릭!>




 




안산 종현 마을


주민 대부분이 반농반어의 형태로 일하는 농어촌 지역인 이 마을은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함께 새롭게 구축한 편의 시설 때문에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깨끗한 청정지역에서 만나는 해안의 절경과 다양한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어서 매력적인 여행지죠. 해양 승마나 물고기 잡기, 갯벌 썰매 등을 즐길 수 있다고 하네요. 




* 대부도 인기 숙소는 어디? <클릭!>


 




 


아산 지중해 마을


그리스에 가지 않더라도 아산 지중해 마을에 가면 푸르른 바다와 아기자기한 건물, 쨍쨍한 날씨 사이에서 남다른 경치를 눈에 담을 수 있어요. 지중해 마을은 프로방스, 파르테논, 산토리니의 양식으로 나누어 건물을 지었고 각 테마마다 뷰티나 패션, 문화와 관련된 숍과 시설을 마련해두었습니다. 날씨 좋은 날, 이곳의 이국적인 분위기 속에서 바람을 쐬고 오세요. 







 


인천 포내 어촌체험마을


체험객들이 어촌을 경험할 수 있도록 인천에서 만든 4개의 휴양 마을 중 한 곳입니다. 이 마을에 오면 취지에 맞게 굉장히 다양한 해양 체험을 할 수 있는데요. 조개공예, 조개 캐기, 망둥어 낚시, 바다낚시, 다슬기 잡이, 갯벌 트랙터 체험 등 기존의 해양 축제에서 일부 운영하는 것보다 한층 더 다양한 체험이 가능합니다. 





아름다운 야외 수영장을 갖춘 을왕리의 모던한 호텔


네스트 호텔


당신만의 은신처라는 수식어를 가지고 있는 이 호텔은 수식어에 걸맞게 조용히 쉼을 하고 싶은 사람에게 최적화된 힐링 공간입니다. 투숙객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에 따뜻한 온도와 자연적인 모티프를 담았다고 합니다. 그만큼 공간에 있으면 자진해서 은둔의 시간을 즐기는 기분이 드는 곳이죠. 




하지만 내부에 좋은 시설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절대로 지루하거나 답답한 느낌이 들진 않습니다. 365일 날씨에 맞게 적절한 온도의 온수풀을 운영하는 인피니티 스파 풀, 심신의 피로를 풀 수 있는 사우나와 피트니스 센터, 뷔페식으로 구성된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낭만적인 노을을 조망할 수 있는 루프트 파가 함께 있습니다. 




인천 '네스트 호텔'

* 이 호텔, 현재 예약가 확인하기! <클릭!>




  




남해 독일 마을


언덕 위에 독일 간호사와 광부를 위해 옹기종기 독일식 주택들로 조성한 마을입니다. 독일 공방과 파독 전시관, 전망대, 간호사 추모 공원, 독일 레스토랑 등이 모여 있어서 독일식 가옥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천천히 둘러보기에 좋습니다. 매년 10월이면 광장에서 맥주 축제가 열린다고 하니 시간 맞춰 가봐도 좋겠죠.




* 남해 독일 마을 숙소 가격은? <클릭!>




 




속초 장사 마을


이 마을은 좀 특별한 역사가 있는데요. 본래 육지가 아니라 바다였는데 세월이 지나면서 모래가 쌓여서 마을로 되었다고 하네요. 배낚시 어장이 잘 형성되어 있어서 낚시 마니아들이 자주 찾는 마을이기도 합니다. 또한 아름다운 일출을 포착할 수 있는 곳이라 마음을 다잡고자 하는 관광객들도 이 마을에 찾아옵니다.










양양 남애 마을


남애항은 한국의 아름다운 어촌 100선에 선정된 3대 미항 중 한 곳입니다. 깨끗하게 펼쳐진 백사장과 맑은 바닷물, 아찔한 절경이 인상적인 곳이며 체험 활동과 해양 스포츠를 즐기기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그리고 우리가 바다에 가면서 기대하는 싱싱하고 맛있는 회를 저렴하게 만날 수 있습니다. 









제주도 베니스랜드


이태리 베니스의 아름다움을 제주로 옮겨서 물의 도시를 만든다는 취지를 가진 곳입니다. 계절마다 변화하는 23개의 테마 정원, 제주의 바람과 하늘을 느끼기 좋은 폭포, 베네치아 갤러리를 둘러보며 자연과 예술에 대한 경험을 확장시킬 수 있어요. 또한 전 세계 오지에 널리 퍼져 있는 귀중한 유물을 전시하고 있으며, 국내 최대 인공 숲과 폭포를 구축해두었습니다.





가성비  대비 만족도가 최상인 백종원의 호텔


텔 더본 제주


이 호텔은 미식계의 큰 손, 백종원 대표가 오픈한 호텔인 만큼 많은 사람들이 예상하듯 가성비가 훌륭한 호텔입니다. 리플리의 믿거나 말거나 박물관, 제주 테디베어 뮤지엄, 퍼시픽 랜드를 도보로 갈 수 있는 위치에 자리하고 있어요. 총 139개의 금연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코인 세탁실과 편의점, 피트니스 센터가 있습니다. 




온돌 스위트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 때문에 나이가 지긋한 어른들도 선호한다고 합니다. 한식집 본가 프리미엄, 중화요리 전문점 도두 반점, 조식 뷔페 레스토랑 탐모라에서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모두 제주의 식재료를 활용한 곳이라 내실이 있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다고 하네요. 





실제 투숙객 후기

“가성비가 정말 좋습니다. 깨끗하고 외출 후 숙소 들어가면 정리도 잘되어있어서 좋았어요.”

“커피숍, 고깃집, 중식당, 맥주 한 잔까지 멀리 나가지 않고도 편안하게 먹을거리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정말 만족한 숙박이었어요. 조식도 가성비 짱이고 서비스 쿠폰도 센스 만점이었어요. 다음에도 이용하려고요.”




가성비 ‘호텔 더본 제주’ 

* 이 호텔, 예약하러 가기! <클릭!> 








담양 삼지내 마을


이 마을은 아이사 최초로 슬로우 시티로 지정된 곳인데요. 마을 곳곳을 걸어 다니면서 긍정적인 의미에서 시간의 정체를 느낄 수 있는 마을입니다. 돌담길과 그 사이로 흐르는 시냇물이 마을의 이미지를 형성합니다. 마을에서 좀 더 머무르고 싶다면 한옥 스테이를 해도 좋습니다. 또한, 전통을 그대로 담은 체험 활동이 많아서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죠.










여수 천사 벽화 마을


바닷가 언덕에 자리한 마을로, 예쁜 벽화를 볼 수 있습니다. 여느 벽화 마을보다 규모가 꽤 큰 편인데요. 길이가 1004 m라 천사 벽화마을이라는 이름을 붙였다고도 합니다. 9개 코스로 나눠져 있는 이 마을은 언덕 위의 오포대를 지나 이순신 장군의 대첩비가 있는 교포대, 진남관까지 이어진다고 하니 마음을 단단히 먹고 가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5월 국내 여행지 추천 5곳, 함께 떠나볼까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