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여행지 추천, 5월 국내여행, 5월 국내 여행지 베스트
날씨가 따뜻해지고 꽃이 피는 5월이 왔습니다. 본격적인 휴가철은 6월 말부터라고 하지만, 5월부터 여행을 하고 싶어 몸이 들썩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주말을 이용해서 방문할 수 있는 국내 여행지를 소개해 드립니다. 다양한 지역들의 특색을 살린 축제들을 포함하여 나들이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첫 번째,
아름다운 바다와 함께 튤립을 볼 수 있는
5월의 태안은 세계 튤립 축제가 열리는 곳입니다. 2015년, 2017년에 이어서 세 번째 WTS로부터 세계 5대 튤립축제로 선정될 정도로 매우 큰 규모의 꽃 축제입니다. 2019년에는 꽃지 해안 공원에서 진행된다고 하니, 태안의 아름다운 바다와 꽃을 함께 관람하고 싶으신 분들은 지금 바로 태안으로 향하세요. 태안 꽃 축제는 지난 4월 13일 (토)부터 5월 13일 (토)까지 진행되니 서두르세요!
두 번째,
맑은 공기로 마음속까지 힐링할 수 있는
담양은 대나무 숲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혹시 대나무 축제라고 들어보셨나요? 담양 대나무 축제는 1999년부터 매년 5월마다 계속 진행되어온 담양만의 축제입니다. 비단 대나무 축제가 아니더라도 대나무로 울창한 숲길을 거닐면, 맑은 공기를 마시는 것은 물론 마음까지 평온해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전라도의 맛있는 음식은 덤으로 얻어가는 마음도 배도 풍성해지는 전라도 여행. 담양의 대나무 축제는 5월 1일 (수)부터 5월 6일 (월)까지 진행됩니다.
세 번째,
봄이 오면 언제나 생각나는 여수 밤바다의 그곳
이 시기가 되면 ‘여수 밤바다’라는 곡이 음원차트에 상위권에 다시 진입한다고 하죠? 관광객이 ‘여수 밤바다’ 음원이 나오기 이전에 비해 몇 배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그만큼 혼자, 또는 친구나 연인과 함께 방문해도 좋은 여수입니다. 특히 여수 밤바다는 노래로 만들어질 만큼 아름답기도 합니다.
그 외에 여수의 돌산 공원이나 해당 케이블카, 가까운 순천의 순천만 등 다양한 즐길 거리들이 있어 심심할 틈이 없을 것 같습니다. 특히 5월 3일부터 5일까지는 여수 거북선 축제가 열린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네 번째,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 꽃 박람회가 열리는
경기도 일산 하면, 아름다운 호수 공원이 생각이 나는데요, 바로 그 호수 공원에서 개최되는 고양 국제 꽃 박람회가 열립니다. 봄이면 더 아름다운 호수 공원과 그 호수공원에 약 1억 송이의 꽃들로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내는 고양 국제 꽃 박람회!
국내 최대 규모이자 대한민국 유일의 화훼 전문 박람회인 고양 국제 꽃 박람회는 실내 정원, 야외 정원, 공연 프로그램 등 4월 26일부터 5월 12일까지 다양한 볼거리로 구성이 된다고 하니, 아름다운 꽃과 함께 즐거운 문화도 즐기세요!
다섯 번째,
자연 속에서 알파카를 만날 수 있는
강원도는 그동안 관광지에서 많이 소외되던 곳이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보기 위한 관광과 새로운 리조트들이 들어서면서 관광지로도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홍천의 알파카 월드는 복슬복슬 귀여운 알파카를 자연 속에서 만지며 교감할 수 있어 가족 관광객들에게 추천하는 관광지입니다. 북적대지 않고 조용한 여행을 하고 싶다면, 강원도 홍천으로 떠나세요!
창 밖의 풍경만으로도 힐링되는
강원도 홍천의 가장 조용한 곳에 위치한 힐리언스 선마을은 총 91개의 금연 객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내부에 레스토랑과 스파 욕조, 스팀 룸, 도서관 등을 운영하고 있고, 비즈니스 센터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투숙객들에게 뷔페식 아침 식사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화려한 내부 편의시설이나 근처에 이용할 수 있는 도심의 상가는 없지만, 불편하지 않을 정도로 내부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오히려 그런 동떨어짐이 심신의 평화로움을 가져다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객실 내부에서 보이는 자연 그대로의 풍경은 마음의 안정을 가져다 주기 충분하고, 내부의 정원 시설을 거닐면서 평소에 느끼지 못한 여유로움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 호텔이나 리조트와는 다르게 내부에 황토 사우나 및 스파 시설이 갖추어져 있고, 내부에 차와 음악, 그리고 책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북카페와 뮤직홀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내부 레스토랑에서도 비움 존, 채움 존 등 건강을 생각하여 다양한 메뉴를 구성하여 투숙객들에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여유로움을 즐기고 싶은 직장인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전체적으로 깨끗하고 친절하고, 음식은 건강해서 거리만 가깝다면 분기마다 방문하고 싶네요.”
“잠실에서 7000번을 이용하여 방문했는데, 설악 TR에 셔틀이 대기하고 있어 이동이 편리했습니다. 숙소, 식사 모두 만족스러웠고요. 천연 탄산 스파도 좋았어요. 가격이 조금 비싼 편이지만, 그만한 가치가 충분한 곳이라 생각합니다."
“자연과 하나가 된 숙소였습니다. 여러 가지 프로그램들을 좀 더 체험해보기에 1박 2일로는 짧은 일정이 될 수 있겠네요. 되도록이면 길게 다녀오는 것을 추천합니다."
홍천 숙소 '힐리언스 선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