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스닷컴 May 09. 2019

에어 캐나다 수화물 규정,
떠나기 전에 알아두자!

에어캐나다 수화물 규정, 에어캐나다 기내 수화물, 에어캐나다 규정


에어 캐나다는 캐나다의 최대 항공사로, 전 세계 160여 개의 지역에 정기 편이나 전세기 편을 운행하고 있어요. 한국의 경우, 인천에서 밴쿠버 직항과 토론토 직항 노선을 매일 운행 중입니다. 에어 캐나다 항공을 이용하면, 캐나다 세관에서 기다릴 필요 없이 여권 확인을 받는 대로 여행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환승을 하게 될 경우, 유럽이나 아시아로의 이동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허브 환승을 운영하고 있다고 하네요. 


토론토 허브는 쾌적한 최신식 시설로도 유명한데요. 세심하게 시간을 배려한 연결 항공편, 찾기 쉬운 환승센터, 에스컬레이터 고속 통로는 물론 쇼핑과 미식이 가능한 라운지, 프리미엄 컨시어지 서비스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캐나다로 여행을 떠나거나 미주 또는 유럽으로의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에어캐나다의 노선을 한 번 살펴보세요!

 




에어 캐나다의 수하물 규정은 이렇습니다!




기내 수하물


에어캐나다의 표준 수하물은 가로 40cm, 세로 55cm, 깊이 23cm를 초과하는 품목을 제한하고 있어요. 다른 항공사와 마찬가지로 사전 수하물 구매 서비스를 이용하면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니 미리 체크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목적지와 관계없이 표준 휴대품 1개와 개인 휴대품 1개를 기내에 반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외투, 작은 손가방, 특수 품목 또는 소형 접이식 유모차를 포함하는 유아 용품을 휴대할 수 있습니다. 


최대 규격에는 바퀴와 핸들이 포함됩니다. 
기내 수하물은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 기내 선반에 보관할 수 있어야 합니다. 
유아를 안고 여행하는 경우, 표준 품목 1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위탁 수하물


에어 캐나다의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위탁 수하물 계산기를 사용해서 무료 위탁 수하물 허용 기준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기준을 초과하는 수하물에 따른 추가 수수료를 확인할 수 있으니 체크해보세요. 


허용 기준(개수, 크기, 중량)을 초과하는 경우 추가 위탁 수하물이 적용됩니다. 
추가 수하물이나 중량 초과 수하물을 위탁하는 경우, 이륙하기 최소 2시간 전, 공항에 도착해야 합니다. 
중량 32kg, 선형 치수 292cm, 길이 203cm를 초과하는 수하물을 가지고 여행할 경우에는 에어캐나다 카고 서비스팀에 연락이 필요합니다. 




위탁 수하물 수수료


캐나다 국내선 이코노미 클래스 


캐나다 미국 간 노선 이코노미 클래스 탑승







제한 및 금지 물품


- 드라이아이스

드라이아이스로 포장되는 물품은 누출이 방지되도록 적절하게 포장하여 상자 또는 용기에 담은 경우 허용됩니다. 단, 탄산가스가 배출될 수 있도록 적절하게 통풍되는 경우나 손상된 부분 없이 상태가 좋아야 하며, 중량이 2.5kg을 초과할 수 없어요. 


- 배터리 및 개인 전자기기

전지 및 배터리 팩을 포함한 개인의 전자기기는 최대 15개까지 허용됩니다. 단, 전동 칫솔과 면도기, 휴대용 신장 투석기와 같은 대형 의료기기는 위탁 수하물에 허용됩니다. 


- 액체 및 젤

기내 수하물의 경우, 100ml/100g(3.4oz) 이하 용기에 보관해야 합니다. 용기는 1리터(1쿼트) 이하의 투명 비닐 지퍼팩 1개에 넣어 보관하며, 비닐 지퍼백은 승객당 1개가 허용됩니다. 
위탁 수하물의 경우, 총용량이 승객당 2l 또는 2kg을 초과하지 않는 경우, 알코올 함량이 70%(140 프루프) 이하여야 허용됩니다.  화장품이나 향수에도 알코올이 함유된 경우가 있으니 잘 살펴보세요. 







지연 수하물


갑자기 수하물이 오지 않는다면 얼마나 답답할까요. 그런 일이 있어선 안 되겠지만 만에 하나 생길 수 있는 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읽어보세요. 


수하물이 지연된다면, 최종 도착 항공편의 항공사 담당자에게 우선 알려야 합니다. 에어캐나다 항공을 이용했다면 수하물 서비스 카운터의 직원에게 먼저 알리세요. 직원은 사고 보고서 준비를 위해 승객의 연락처 정보와 수하물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요청하게 됩니다. 


중앙 수하물 사무소 콜센터: 1 888 689-BAGS(2247) - 수신자 부담, 연중무휴


일정에 여러 항공사가 연결된 경우나 국제 항공편으로 도착하는 경우, 비행시간이나 경유 횟수, 항공편 빈도 또는 다양한 경유 지점 공항의 세관 및 출입국 절차로 인해 수하물을 찾는 시간이 더 오래 걸릴 수 있어요. 
5일 후에도 여전히 수하물을 찾지 못한다면, 중앙 수하물 사무소가 수색을 인계하여 고객에게 양식을 요청하고 접수할 수 있도록 합니다. 분실한 날자로부터 21일 내에 작성한 수하물 신고 양식을 지원 서류와 서명, 사진이 포함된 신분증 사본과 함께 양식에 기재된 대로 에어캐나다 수하물 청구 사무소에 제출해야 합니다. 







파손 수하물


공항에 있는 동안 수하물이 파손된 것을 발견한다면 공항을 떠나기 전에 에어캐나다 수하물 서비스 카운터의 직원에게 문의해야 합니다. 공항을 떠난 후 발견한다면, 번거롭지만 손상된 수하물과 탑승권, 수하물 표를 가지고 다시 돌아가서 보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손된 수하물을 발견한다면, 수하물에 수하물 표가 부착된 상태의 수하물 사진, 파손된 부분의 사진, 탑승권 및 수하물 표를 제시하게 됩니다. 에어캐나다가 수하물을 공인 수리 센터에 보내거나 탑승객이 직접 공인 센터로 가져가는 것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 부적절하게 수하물이 포장되었거나 무게를 초과한 수하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으니 패킹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셀프서비스 키오스크


의외로 공항 수속에서 시간이 많이 걸리는 바람에 용무를 보지 못하고 탑승하게 되는 경우가 더러 있는데요. 에어캐나다의 셀프서비스 키오스크에서는 제공되는 서비스가 꽤나 많습니다. 리스트를 확인해보고, 먼저 처리해야 할 사항이 있다면 이용해 보는 것이 좋겠죠. 


좌석 배치도를 통해 좌석 선택 또는 변경
업그레이드, 더 빠른 출발 또는 동일한 날짜 내 변경 요청
추가 위탁 수하물 요금 지불
위탁할 수하물 수량 입력
탑승 직전 업그레이드 구매



이미 체크인을 했더라도 다음의 서비스를 셀프서비스 키오스크에서 받을 수 있어요. 

수하물 추가 또는 제거
탑승권 재인쇄
단체 고객을 위한 셀프서비스 체크인







반려동물 동반 여행


- 캐빈에 동반하는 경우

앞좌석 아래에 보관하는 캐리어 안에서 편안하게 일어서고, 몸을 돌리고, 누울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작은 고양이 또는 소형견을 캐빈에 동반하여 탑승 가능. 단, 캐리어 안의 애완동물은 기내 수하물 허용 기준의 표준 품목 1개로 간주합니다. 



- 요금



- 애완동물 캐리어



- 수하물 칸에 탑승하는 경우



- 반려동물 수하물 칸 탑승 제한 규정

- 개나 고양이가 최소 생후 12주 이상 지나고 젖을 완전히 떼어야 합니다. 
- 최대 2마리의 반려동물을 위탁 수하물로 동반하여 여행할 수 있습니다. 2마리 이상 동반하려면 예정된 여행 날짜보다 최대 30일 또는 최소 7일 전에 신청해야 합니다. 
- 여름 기온이 29.5도를 초과하면 탑승을 제한합니다. 
- 반려동물 캐리어에 넣기 전, 목줄을 풀어야 하며 바퀴가 장착되어 있다면 바퀴를 분리해야 합니다. 
- 코가 짧고 넙적한 품종의 고양이나 개는 극심한 더위와 스트레스에 노출될 때 열 발작 및 호흡 문제의 위험이 증가하기 쉬워서 수하물 칸 탑승이 제한됩니다. 
- 규정에 따라 맹견으로 구분되는 품종은 특별히 강화된 컨테이너 또는 상자로 운송되어야 합니다. 





"에어캐나다로 떠나는 여행!"

* 전 세계 특가 호텔 보기! <클릭!>







캐나다 여행 맛보기!


매거진의 이전글 7월 해외여행지 추천, 여름휴가는 이 다섯곳이 제격!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