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스닷컴 Jul 22. 2019

대만 자유여행 4박 5일,
꼭 가야할 장소 Top 5!

대만 여행, 대만 자유여행, 대만 4박 5일, 대만 여행코스


3시간이면 도착하는 인기 여행지 대만은 저렴한 물가, 다양한 볼거리, 넘치는 먹거리로 여행자들의 발길을 끌어당기는 동남아 대표 여행지이다. 연평균 23°C로 일 년 내내 온화한 날씨이며, 각종 저가 항공의 취항으로 자유여행이 더욱 간편하고 가벼워졌다. 넉넉한 마음으로 떠나는 대만 4박 5일 자유 여행을 위해 놓치면 후회할 대만 여행지 TOP 5와 호텔을 추천한다.   



대만 자유여행 4박 5일

여행 코스 추천 TOP 5


(출처: flickr)


가치 있는 보물들이 가득

대만 고궁 박물관


어마어마한 규모가 놀라운 대만의 고궁 박물관은 프랑스의 루브르, 미국의 메트로폴리탄, 러시아의 에르미타슈 미술관과 함께 세계 4대 박물관으로 인정받는 곳이다. 약 70만 점의 소장품 중에서 6천~6천5백여 점의 전시품을 전시하고 있으며 3개월 혹은 6개월마다 전시품을 교체하고 있다고 한다. 예술적, 문화적 가치가 높은 유물들이 각 구역에서 전시되고 있는데, 오디오 설명을 들으며 관람하는 것이 좋다고 하니 기억하자. 



 

(출처: flickr)


대만의 옛 정취가 물씬

지우펀


4박 5일 일정 중 하루는 도심이 아닌 외곽으로 떠나 색다른 대만을 느껴보는 것을 추천한다. 타이페이 시내에서 1시간 20분 정도 거리에 떨어져 있는 지우펀은 대만의 옛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장소이다.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에 나오는 붉은빛이 아름다운 마을의 배경이 바로 이 곳 지우펀이다. 지우펀 거리 중 하나인 지산제라는 골목길에는 기념품과 음식점, 카페들이 줄지어 늘어서 있으니 저렴하고 맛있는 다양한 길거리 음식을 맛보도록 하자. 정상에서 바라보는 지우펀의 야경은 감탄을 자아낼 만큼 아기자기하고 아름다우니, 저녁에 정상에 올라가 보는 것도 좋다. 




(출처: flickr)


오래된 사원의 품격 

용산사


용산사는 중화민국 타이베이 시에 있는 사원으로, 약 260년 정도의 유구한 역사를 자랑하는 타이베이에서 가장 오래된 사원이다. 늘 참배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는 이 곳은 낮에도 물론 아름답지만 해가 진 뒤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까만 밤하늘을 배경으로 건물 지붕 위의 화려한 황금 장식물들이 빛나는 장면은 정말 장관이기 때문이다. 관세음보살을 모시고 있는 이 사원은 영험한 사원으로 현지인들에게 인식되기 때문에 마음을 담아 기도를 드리는 것도 좋겠다. 




(출처: flickr)


타이페이의 여유로움

단수이 강


타이페이 외곽 쪽에 위치해 있는 단수이 강은 복잡한 도시에서 잠시 벗어나 여유로움을 한껏 느낄 수 있는 장소이다. 바다로 느껴질 만큼 넓은 강과 초록빛으로 물든 공원이 펼쳐져 평화로운 풍경을 자아낸다. 단수이 강의 일몰은 아름답기로 유명한데 노을이 강물에 비치는 순간은 고요하고 감동적이다. 강가를 따라 많은 식당들과 카페, 펍 들이 줄지어 있어 산책 후 자리를 잡고 앉아 일몰을 구경하는 것도 좋다.



 

(출처: flickr)


타이베이 대표 야시장

스린 야시장


타이베이 최대 규모의 야시장인만큼 시장의 규모도, 이 곳을 찾는 관광객들의 수도 엄청나다. 길거리 음식의 천국이라고 불리는 대만의 다양한 음식을 만날 수 있는데, 특히 한국에서도 유명한 지파이 (닭고기 튀김 파이), 큐브 스테이크 등이 인기 메뉴이다. 우리나라에서 볼 수 없는 이색 요리들과 열대과일들도 많으니 꼭 시도해보도록 하자. 맛있는 음식들을 즐기며 걷다 보면 발 마사지하는 곳들도 많으니 중간중간 피로를 풀어보는 것도 좋겠다. 





대만 자유여행 4박 5일

MRT 역 근처 타이베이 호텔 추천 (1)



매디슨 타이베이 호텔

Madison Taipei Hotel


바쁜 일상 속에서 즐기는 꿀맛 같은 휴식, 대만 자유여행 시 이동이 편리한 MRT역 근처에 위치한 호텔을 추천한다. 타이베이의 레스토랑, 쇼핑, 관광 지역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편리한 위치를 자랑하는 매디슨 타이베이 호텔은 다안 역까지 걸어서 7분, 중샤오둔화 역까지 걸어서 14분 정도 걸리는 곳에 위치해 있다. 



모던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디럭스룸의 객실
푹신하고 깔끔한 침구가 준비되어 있는 디럭스룸 (싱글 침대 2)


124개의 금연 객실과 레스토랑 및 바 라운지를 운영하고 있는데 통화 야시장과 국부기념관, 타이베이 101 등 주요 관광지까지는 이곳에서 도보로 15분 정도 소요된다. 뉴욕을 컨셉으로 디자인된 호텔이라 고급스럽고 편안한 느낌이 가득하다.   



비즈니스를 위한 공간이 준비되어 있는 클래식 룸
그레이톤 대리석이 모던함을 뽐내는 욕실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이 특징인 객실은 우드와 그레이톤으로 포근하지만 세련된 공간을 연출하고 있다. 벽과 객실 곳곳을 장식하는 금속 장식품들은 여행객들이 머무는 공간에 도시적인 느낌을 더한다. 객실 전체에는 벽 안쪽으로 설치된 붙박이 수납공간이 꽤 넉넉한 편이다. 여행객들의 자꾸만 늘어나는 짐들을 정리하기에 편리하다. 창 밖에 보이는 초록 빛깔 나뭇잎들도 싱그럽다. 디럭스룸 이상의 룸을 예약할 시, 욕조가 있는 욕실을 선택할 수 있다. 여행의 피로를 반신욕으로 풀어보는 것도 좋겠다.  

 

 

다양한 메뉴가 깔끔하게 준비되는 조식 뷔페
고급스러운 다이닝 공간


매디슨 타이페이는 기본 룸 예약에 조식이 포함되어 있다. 여행객들에게 참 좋은 서비스가 아닐 수 없다. 머무는 동안 든든하게 아침을 챙길 수 있으며 특히 아시안 퀴진과 서양식, 달콤한 후식과 과일로 메뉴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2층에는 호텔의 메인 다이닝 공간인 ‘GUSTOSO’가 운영되고 있다. 유명한 요리사가 근무하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으로서, 캐주얼하게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실제 투숙객 후기

“너무나 깔끔하고 좋았습니다. 지하철 역까지 걸어갈만한 거리였으며 101 타워까지도 한 정거장이라 이동이 편했습니다.”

“호텔 컨디션도 너무 좋고, 위치도 아주 좋아요. 조금만 걸어가면 레스토랑이 많이 있고 동네도 깨끗하고 고급지고 좋습니다. 재방문의사 100%"

“완전히 시내 중심가가 아니라서 찾아갈 때 걱정을 했었는데, 막상 도착하니 호텔 근처에 버스, 지하철, 택시 모든 교통이 이용하기가 편리했어요~ 무엇보다 호텔 시설도 너무 좋고, 직원분들도 친절히 모든 걸 잘 설명해주셨어요. 체크인 시간이 오후 3시에서 체크아웃이 12시라서 아침을 여유 있게 보낼 수 있었고요. 조식도 맛있었어요~ ㅎㅎ적다 보니 좋은 점이 너무 많았네요~"



매디슨 타이베이 호텔

* 이 호텔, 객실 요금 보기 <클릭!>






대만 자유여행 4박 5일

MRT 역 근처 타이베이 호텔 추천 (2)



팔레 드 신 호텔 

Palais de Chine Hotel


두 번째로 추천하는 호텔은 유럽풍의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눈에 띄는 팔레 드 신 호텔이다. 284개의 금연 객실과 2개의 레스토랑, 야외수영장을 운영하고 있는 이 4.5성급 호텔은 타이베이 메인 역까지 도보로 7분 정도 걸리는 다퉁 지역에 위치하고 있는데 닝샤 야시장과 국립 대만 박물관 등에 걸어서 닿을 수 있어 관광지 접근성이 훌륭하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의 슈피리어 트윈룸
욕실 쪽에서 바라본 디럭스 쿼드 룸의 전경 (더블침대 2)


객실에 큰 창이 있어 자연 채광이 좋다. 특히 리버뷰가 보이는 객실은 창 밖으로 보이는 야경도 굉장히 아름답다는 후기들이 있다. 객실은 차분한 느낌의 유럽 스타일 디자인으로 꾸며져 있는데, 특히 천장과 벽면을 나무로 마감하여 안락함과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우드가 사용된 천장과 다양한 조명이 아름다운 객실 전경
넓고 고급스러운 슈피리어 더블룸의 욕실
차분하고 웅장한 느낌의 스위트룸 거실


전반적으로 어둡고 고풍스러운 조명을 사용하는데, 그래서인지 더 고풍스러운 편안함이 느껴진다. 살짝 어두운 객실과는 반대로 밝은 대리석과 채광이 우수한 욕실은 화사한 느낌이 든다. 어메니티 용기나 비누, 작은 소품들에서 동양적인 섬세함이 풍긴다.  



조식 뷔페


팔레 드 신 호텔 조식은 6층에 있는 라 로시 테리에서 이용할 수 있다. 조식 시간을 제외한 나머지 시간에는 뷔페 레스토랑으로 운영된다고 한다. 다양한 중국음식과 해산물 디쉬, 일본 음식 등이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는데 각종 신선한 채소가 가득한 샐러드 코너가 유명하다고 하니 놓치지 말자.  



야외 수영장도심 한가운데에서 수영을 즐길 수 있는 야외 수영장


근처에 위치한 피트니트 센터에는 야외 수영장을 운영하고 있는데, 높은 건물들로 둘러싸인 도심 한가운데에서 즐기는 수영은 색다르다. 마사지 풀도 따로 마련되어 있어 부모님과 함께 즐기기에도 좋다.



실제 투숙객 후기

“타오위안 공항으로 바로 갈 수 있는 국광 버스와 시먼 역 동먼 역 등이 가까워 여행하기 편했습니다~ 친절한 데다가 정보를 물어볼 때 다양하게 알려주었습니다!! 너무 좋았어요~~”

“기대 이상의 서비스와 룸 컨디션으로 아주 기분 좋게 다녀왔습니다. 숙소에 머무는 내내 느꼈던 직원들의 친절함과 배려가 감동이었습니다. 다음에 재 방문 의사 100%입니다.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었습니다."

“자유 여행하시는 분들에게 정말 추천드립니다. 버스 지하철 택시 모두 이용하기 너무 좋아요~ 그리고 주변에 쇼핑몰과 백화점이 있어서 밥 먹거나 슈퍼에서 장 보거나 할 때 매우 편리합니다. 방이 조금 어둡기는 하나, 스탠드를 미리 요청하시면 조금은 밝게 지낼 수 있고요~ 공항철도 이용하시는 분들은 지상으로 이동하시면 더 편해요~ 그리고 화장실과 욕조 샤워부스 쪽이 커튼으로 되어있어서 가족이 아닌 친구분들이랑 가실 때 조금 불편하실 수 있으나, 친한 친구랑 갈 경우에는 큰 상관은 없을 것 같아요."



팔레 드 신 호텔

* 이 호텔, 객실 더 보기 <클릭!>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