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스닷컴 Jul 26. 2019

코타키나발루 여행 시 준비물,
반드시 챙겨가자!

코타키나발루 여행 준비, 코타키나발루 여행 준비물, 코타키나발루 자유여행


코타키나발루는 세계적으로 일몰이 아름다운 것으로 유명한 도시입니다. 멋진 일몰을 보기 위해서 많은 곳에서 관광객들이 몰려들지만, 정작 아름다운 일몰을 보기가 매우 어려운 날씨를 가지고 있죠? 일몰뿐만 아니라 휴양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투어들도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천혜의 자연환경 속에서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곳이 바로 코타키나발루입니다. 오늘은 코타키나발루 여행 시에 필수적으로 준비해야 할 것들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준비물은 

선크림, 선글라스 그리고 모자 

햇빛이 매우 강하기 때문에 코타키나발루 해변에 나갈 땐 선크림이 필수!


코타키나발루는 동남아에 위치한 매우 고온다습한 기온에 강렬한 햇빛이 있는 도시입니다. 이 때문에 햇빛을 가리거나 피할 수 있는 선글라스와 모자는 필수적으로 챙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강한 자외선 탓에 선케어 제품도 필수! 선 스프레이는 자외선 차단지수가 낮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선크림으로 챙겨주세요! 





오락가락하는 날씨에는 

우비보다는 우산을 준비

단시간에 많은 비가 내리는 코타키나발루의 우기는 보통 10월부터 2월


기간에 따라서 조금 다르긴 하지만, 코타키나발루는 전반적으로 비가 자주 오는 편입니다. 특히 1월은 우기에 해당하는 기간으로 갑자기 많은 양의 비가 쏟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비가 온다면 우산보다는 우비가 편하고, 갑자기 쏟아지고 마는 소나기 같은 스콜이라면 우산이 편하겠죠? 여행을 하는 기간에 맞춰 우기라면 우비를, 우기가 아니라면 휴대용 우산을 꼭 준비하세요! 





어떤 나라를 방문하든 

비상약은 필수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는 상비약은 무조건 챙기기


여행을 하다가 아프면, 정말 많은 손해를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문에 여행 시에 비상약을 챙겨가는 것은 필수! 특히 더운 나라의 지역을 여행할 때에는 우리나라의 다른 기후와 식문화 때문에 쉽게 배탈이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비상약을 챙겨간다면, 크게 시간과 비용을 들이지 않고 컨디션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현지에도 약국과 병원이 있긴 하지만, 여행지에서는 약국이나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기가 쉽지 않겠죠? 두통약과 소화제, 해열제 지사제, 상처연고 등은 기본적으로 챙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40V를 사용하는 

코타키나발루 

휴대폰, 카메라는 기본, 스마트워치, 노트북, 태블릿은 무조건 멀티탭 챙기기


여행을 할 때에는 여러 가지 휴대기기를 가지고 다니는 경우가 많습니다. 휴대폰을 물론이고, 스마트워치, 카메라, 그리고 장기간 여행을 할 때는 노트북까지 충전할 기기들이 이렇게나 많은데, 콘센트가 맞지 않아 충전을 하지 못한다면, 정말 스트레스받겠죠? 코타키나발루는 240V를 사용하기 때문에 멀티 어댑터를 꼭 챙겨가셔야 합니다. 충전기기들이 많다면, 멀티 어댑터와 함께 멀티탭도 하나 챙기시면 더욱 편리하겠죠?





코타키나발루 투어를 

위한 필수 준비물

코타키나발루의 유명한 섬 투어, 마누칸 섬 & 사피 섬


코타키나발루는 다양한 투어 상품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이 근처의 섬 투어와 반딧불이 투어입니다.  섬 투어를 가실 경우에는 비치타월, 수영복, 아쿠아슈즈, 얇은 겉옷, 방수팩, 선크림을 챙기세요! 날씨가 덥더라도 갑자기 비가 오거나 해가 없을 경우 기온이 떨어지기도 하기 때문에 얇은 겉옷도 잊지 마세요! 





코타키나발루에서만 볼 수 있는 

반딧불이의 장관


반딧불 투어의 경우에는 모기 퇴치제와 미니 선풍기가 필수입니다.  물론 위에 소개해드린 것과 같은 이유로 긴팔 옷과 선크림은 당연히 필수! 반딧불이 있는 곳이 깊은 숲 속이나 정글인 경우가 많고, 날씨가 고온 다습하기 때문에 상상을 초월하는 모기들이 있습니다. 가능하면 모기 퇴치제뿐만 아니라 모기 퇴치 팔찌, 패치 등 모기 퇴치를 위한 무장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깊은 숲에는 바람이 많이 불지 않기 때문에 더위를 피하기 위한 손 선풍기 하나쯤은 가져가는 게 좋겠죠?





호텔 바로 앞에 

독특한 오션뷰

호텔 바로 앞에 펼쳐진 코타키나발루의 바다


르 메르디앙 코타키나발루


르 메르디앙 코타키나발루는 필리피노 마켓 근처의 워터 프런트에 위치한 5성급 호텔로 412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호텔 내부에 4개의 레스토랑과 2개의 라운지 바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피트니스와 비즈니스 센터를 이용할 수 있고, 야외 수영장이 있어 멋진 코타키나발루의 하늘과 바다를 감상하면서 수영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객실에서도 오션뷰를 볼 수 있으며, 독특하게도 해변이 아니라 배가 정박되어 있는 모습


르 메르디앙은 바로 앞에 야시장의 형태를 갖춘 필리피노 마켓이 열리며, 마켓에서 아주 저렴하게 한 끼 식사를 해결하고, 각종 야시장의 군것질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과일이 매우 저렴하다는 사실! 열대 과일을 마음껏 먹고 싶다면 앞의 마켓을 방문하세요! 그 외에도 센터 포인트가 도보 3분, 이마고 쇼핑몰이 도보 12분, 제셀톤 페리 선착장이 도보 약 14분으로 근처에서 코타키나발루를 즐길 수 있는 것들이 매우 많이 있는 편입니다. 



저층에 있지만. 프라이빗함에 신경을 쓴 르 메르디앙의 수영장


실제 투숙객 이용 평점에서도 훌륭한 위치 항목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만큼 호텔이 여행을 즐기기에 최적의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 외에도 훌륭한 객실, 레스토랑의 맛있는 음식, 충분한 스포츠 시설 항목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실제 투숙객 후기

“너어어어어어무 좋아요. 진짜 강추해요. 로비도 너무 고급지고 직원들 시설 다 너무 좋고 나무랄데가 없어요. 위치도 너무 좋고 바로앞에 필리피노 마켓있고 진짜 대박이네요. 조식도 너무 맛있는데 룸서비스도 대박이에요. 메뉴도 많고 다 맛있어요. 특히 치킨라이스 꼭 드셔보세요. 그냥 가면 알아요. 너무 좋다는걸. 진짜 안가면 후회합니다."

“일단 숙소 위치가 워터프런트, 필리피노 마켓, 수공예품 시장이랑 가까워서 석양보고 구경하기 좋았어요. 호텔 시설도 깔끔하고 고급스럽고요. 지인 중에 코타키나발루 가는 사람이 있다면 추천하고 싶을 정도로 가격 대비 굉장히 좋았습니다."

“ 너무 좋았어요! 호텔 수영장이 조금 좁긴 했지만 제가 놀 땐 사람이 별로 없었어서 충분했고 직원들 모두 너무나 친절하셨고 룸 컨디션도 제기준 깔끔했습니다 재방문 의사 있어요! 덕분에 친구랑 우정여행 편안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코타키나발루 르메르디앙 호텔 추천해요^^"




르 메르디앙 코타키나발루

* 이 호텔, 객실 요금 확인 <클릭!>








 

매거진의 이전글 동남아 가족여행지 추천 5, 부모님이 더 좋아하는 곳!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