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스닷컴 Jul 25. 2019

동남아 가족여행지 추천 5,
부모님이 더 좋아하는 곳!

동남아 여행지 추천, 동남아 가족여행, 동남아 가족여행지 추천


짧은 비행시간 안에 닿을 수 있으며 관광과 휴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동남아 여행지는 날이 갈수록 인기를 더해가고 있습니다. 눈이 시리도록 푸른 바다를 만끽하며 산책을 하거나, 일상의 스트레스로 지친 몸을 달래 주는 마사지와 스파를 실컷 즐기고, 신선하고 맛있는 음식을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곳! 이번 가족 여행은 동남아로 떠나 보시는 것 어떠세요? 오늘은 부모님과 함께하는 여행을 위한 동남아 여행지 BEST 5를 추천해 드릴 게요!





숨이 막히도록 아름다운 코타키나발루의 석양 (출처: flickr)


사랑스러운 선셋, 자연과 도시를 한 번에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한국에서 비행기로 약 5시간, 다양한 문화와 언어가 공존하는 코타키나발루는 세계 3대 선셋 중 하나로 꼽힐 만큼 아름다운 석양의 풍경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천혜의 자연과 따뜻한 기후는 물론이고 말레이시아와 중국의 레시피가 섞인 맛깔스러운 음식까지, 가족에게 모두 사랑받는 여행지임에 틀림없죠. 물가가 저렴하고 여행 스팟들 간의 거리가 멀지 않아 그랩(Grab)을 타고 이동하면 되기 때문에 관광지까지의 이동도 매우 편리합니다.  


 

물에 반사되는 블루모스크는 무엇보다 아름답습니다 (출처: flickr)


열대어와 함께 헤엄치며 바닷속의 산호초를 마음껏 감상할 수 있는 스노클링, 숲 속의 반짝이는 별을 눈에 담을 수 있는 반딧불 투어, 울창한 열대 우림을 온몸으로 체험하는 맹그로브 정글 투어 등 코타키나발루의 자연을 즐기는 투어도 많지만, 아름다운 사원 구경도 빼놓을 수 없죠. 


대표적인 모스크로는 핑크 모스크와 블루 모스크가 있는데 특히 물 위에 떠 있는 것 같은 모습이 참 아름다운 블루 모스크는 동화 속에 들어온 듯한 느낌을 줍니다. 세계 3대 이슬람 사원 중 하나인 블루모스크의 하얀 기둥과 푸른 돔의 조화는 청량한 느낌마저 자아내죠. 이국적인 도시 관광과 자연의 아름다운 광경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 아름다운 코타키나발루로 가족 여행 떠나보세요. 








파도소리와 함께 아름다운 발리의 석양을 바라보는 행복을 누리세요 (출처: flickr)


다양한 가족 리조트, 특별한 패밀리 힐링

인도네시아 발리


북적이는 여행지를 싫어하는 가족들이라면, 발리 여행도 좋은 선택입니다. 동남아 가족 휴양지로 빠질 수 없는 인기 여행지 발리는 신들의 섬이라고 불릴 만큼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죠. 예쁜 해변과 수많은 관광 명소들이 가득한 큰 섬에는 부모님들이 좋아하실 만한 건강한 음식을 파는 멋진 레스토랑, 마사지와 스파를 즐길 수 있는 곳들이 많아요. 


뿐만 아니라 렘푸양 사원, 띠르다 강 가처럼 발리의 전통을 느낄 수 있는 공간부터 투카드 츠풍 폭포, 우붓 논 같이 천혜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힐링 관광 스팟들도 많습니다. 그림 같은 발리의 석양은 환상적인 풍경을 자랑해요. 가족들과 함께 로맨틱한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겠죠? 


 

발리 왕족들의 휴양지로 유명한 물의 궁전 타만우중 (출처: flickr)


개인적으로 참 좋아하는 장소입니다. 아름다운 물의 궁전으로 알려진 타만 우중은 발리 동부 쪽에 위치한 발리 왕의 옛 궁전입니다. 마지막 왕조의 휴양을 위해 건축한 곳으로 당대 왕실의 문화유산이었다고 해요. 


네덜란드 식민지 시절 지어져 유럽풍의 건물들이 멋진 조경과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내죠.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푸르른 풀잎과 예쁜 꽃들이 나를 반겨 ‘궁전’에 왔구나 하는 실감이 듭니다. 아름다운 연못과 산책로, 잘 가꿔진 정원에서 부모님들의 예쁜 사진을 남겨보세요. 평생 잊지 못할 행복한 시간이 될 거예요. 



* 발리 최고의 가족 리조트


아야나 리조트 & 스파 발리

AYANA Resort and Spa, BALI


아야나 리조트 & 스파는 발리를 대표하는 럭셔리 리조트입니다. 다양한 수영장부터 호캉스에 제격인 다채로운 부대시설, 최고의 룸 컨디션과 가족들이 함께 사용하기 좋은 풀빌라까지 갖춘 곳이죠. 보안이 매우 엄격하기 때문에 부모님, 아이들과 함께 하기에도 비교적 안심이 되는 곳입니다. 전용 해변에 위치하고 있고 짐바란 비치, 가루다 공원 등에 도보로 이동할 수 있어 산책을 즐기기에도 제격인 이 리조트는 294개의 객실과 19개의 레스토랑, 12개의 야외 수영장 및 풀 서비스 스파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왕의 침실 같은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는 스위트 룸 객실
가족들이 사용하기 좋은 오션 뷰 빌라 객실 전경


절벽 위에 위치하고 있는 럭셔리 리조트, 아야나는 일반 객실과 풀빌라로 나누어집니다. 총 3개의 리조트로 구성되어 있다고 하니 규모를 짐작할 수 있겠죠? 객실은 마치 인테리어 잡지를 들여다보는 듯한 럭셔리함을 뽐냅니다. 역사가 있는 리조트이기 때문에 잘 관리된 고풍스러운 느낌도 물씬 풍깁니다. 대리석으로 꾸며진 욕실은 이 리조트의 럭셔리함을 가장 잘 엿볼 수 있는 공간이죠. 왕족이 사용했을 것만 같은 침실과 욕실의 장식이 휴식의 격을 높입니다.   



차분한 느낌이 드는 스위트룸의 넓은 거실
아야나 리조트 앤 스파 발리의 욕실은 특별합니다. 빌라 욕실 전경


12개나 되는 다양한 크기와 컨셉의 수영장 중에, 단연 가장 인기 있는 풀은 인피니티 풀입니다. 발리의 바다와 맛 닿아 있는 기분이 드는 이 곳에서 가족들과 함께 여유로운 힐링 타임을 가져보세요.



바다와 닿아있는 듯한 야외 수영장


이 곳을 선택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짐바란 선셋을 감상할 수 있는 레스토랑과 락바입니다. 아름다운 일몰을 보며 바에 앉아 칵테일을 마시는 기분, 생각만 해도 참 낭만적이죠? 저녁에는 자리가 없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 곳이지만 아야나 리조트 투숙객들은 대기 없이 입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최고의 뷰를, 가장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나누는 기분, 느껴보세요. 



석양을 감상할 수 있는 야외 레스토랑
아야나 리조트의 명소, 락바


실제 투숙객 후기

“호텔 리조트의 규모가 매우 크고 시설이 다양합니다. 또한 잘 정리되어있어서 내부에서만 4일을 보내도 충분히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정말 좋았습니다. 룸과 여러 개의 수영장도 매우 가까웠고, 오션 비치풀, 오션 뷰 스위트룸에서 만날 수 있는 석양도 최고였어요! 침실의 모든 시설들이 너무 깨끗했습니다. 그리고 썬베드나 카바나에서 냄새가 날 법도 한데, 너무 깨끗했어요. 버기를 타고 오가는 길도 정말 아름다웠고.. 꼭 다시 가고 싶은 곳입니다."

“체크인부터 체크아웃까지 항상 웃으면서 응대해주던 직원들의 미소가 기억에 남습니다. 또, 락바는 제가 태어나서 지금까지 본 석양중 최고였습니다."




아야나 리조트 & 스파 발리

* 이 리조트, 객실 요금 보기 <클릭!>



  



이국적인 풍경이 가득한 다낭 (출처: flickr)


가족들을 위한 꿈같은 풍경

베트남 다낭


풍성하고 다채로운 볼거리와 먹거리, 그리고 이국적이고 아름다운 풍경. 저렴한 물가 덕분에 많지 않은 경비로도 즐거운 가족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베트남의 다낭입니다. 다낭은 8월까지 건기로 날씨 걱정 없이 완벽한 여름휴가를 즐길 수 있는데 거대한 테마파크인 바나 힐, 인생샷 스팟인 핑크색의 다낭 대성당, 주말 저녁 9시의 행복인 용다리, 생동감이 넘치는 야시장 등 다양한 컨셉의 관광 스팟이 많아 휴양, 관광, 미식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여행지랍니다.   



다낭을 대표하는 해변 ‘미케비치’ (출처: Unsplash)


다낭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장소! 바로 세계 6대 해변으로 소개된 적이 있을 만큼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다낭의 대표 해변, 미케 비치입니다. 무려 10km에 달하는 광활한 해변이 펼쳐져 있는 이 곳은 바라만 봐도 걱정이 사라지고 가슴속이 시원해지는 기분이 듭니다. 


이국적인 풍경을 자아내는 야자수 나무와 오두막들도 아름다운 풍경에 한 부분을 톡톡히 담당하고 있죠. 유명한 관광 명소이니만큼 편의 시설이 잘 갖춰져 있을 뿐만 아니라 각족 해양 액티비티를 즐기기도 좋습니다. 가족들과 함께 낮에는 시원한 물속에서 즐거운 시간을, 저녁에는 붉은 석양을 바라보며 낭만적인 시간을 가져보세요. 








산호초가 있는 파타야의 푸른 바다 (출처: pixabay)


진정한 힐링&휴양을 원한다면

태국 파타야


태국 방콕에서 동남쪽으로 145km 정도 떨어져 있는 동남아 휴양지의 대표 격인 장소, 파타야입니다. 과거에는 작은 어촌마을이었지만 지금은 휴양을 즐기려는 전 세계 여행자들에게 인기 만점인 관광지가 되었죠. 아름다운 모래사장과 깨끗하고 따뜻한 바닷물이 있는 해변에서 연중 내내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예술적인 건물의 외벽이 눈길을 사로잡는 진리의 성전과 쇼핑, 레스토랑 극장, 다양한 즐거움들이 가득한 센트럴 마리나와 빅씨 마켓 등 온 가족이 만족스러울 만한 관광지가 가득하답니다. 특히 파타야는 에메랄드빛 바다로 유명하죠. 해변에 앉아 바다를 바라보거나, 직접 바다를 즐기기 위한 호핑투어를 경험해 보는 것도 색다를 거예요.   



예술혼과 경건함이 느껴지는 진리의 성전 (출처: flickr)


현존하는 최고의 미완성, 목조 성전인 진리의 성전은 꼭 들러 보셨으면 합니다. 미완성임에도 가장 높은 탑이 105m에 달하는 거대한 규모를 자랑하는 세계 최대의 목조 사원이죠. 하나하나 손으로 깎아 만들어 경이로움마저 느껴지는 건물 기둥이나 외벽뿐만 아니라 건물의 외벽은 붉고, 오른쪽으로 갈수록 회색빛을 띄고 있어 오묘한 느낌이 듭니다. 


바닷가 쪽은 해풍을 맞아 나무가 변색되어 회백색이 되어가는 건데요, 짓고 있는 동시에 변색되어 간다니 정말 특이하죠? 더욱 놀라운 점은 한 개의 종교를 받드는 성전이 아니라 불교, 힌두교 등 여러 종교가 혼재되어 있는 신전이라고 하는데요. 부모님과 손을 잡고 산책하며 세상을 이해하고 다양한 신을 느껴보는 신비로운 시간을 가져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파타야 최고의 가족호텔


풀만 파타야 호텔 G

Pullman Pattaya Hotel G


풀만 파타야 호텔 G는 무성한 열대 정원 속에 자리한 호텔로 파타야 해변을 완벽하게 즐길 수 있는 호텔입니다. 관광객들로 복잡한 해변을 벗어나 한적하고 아름다운 프라이빗 비치를 제공하기 때문에 조용하게 가족들과 함께 추억을 만들기 좋습니다.


주변의 산책로가 잘 꾸며져 있는 이 특별한 호텔은 353개의 객실과 2개의 야외 수영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파타야 비치와 해변로, 진리의 성전에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곳에 위치해 있어 관광지와의 접근성도 좋은 편입니다.    



시원한 바다 전망이 매력적인 디럭스룸 객실 전망
컬러 포인트가 눈을 사로잡는다. 이그제큐티브 스위트 룸


화이트와 베이지톤으로 꾸며져 있는 객실은 깔끔하고 안락한 느낌을 줍니다. 모든 객실과 스위트룸에는 전용 발코니가 마련되어 있어 파타야의 해변을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지루하지 않은 컬러 포인트 인테리어는 모던한 감각을 느낄 수 있게 합니다. 객실과 마찬가지로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단정한 느낌의 욕실은 꽤 공간이 넓기 때문에 가족들이 이용하기 편안합니다.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의 이그제큐티브 룸 객실 전경
차분하고 단정한 느낌이 드는 디럭스룸 욕실


호텔 내에는 2개의 야외수영장이 있어 바다를 보며 여유로운 수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전용 해변을 바라보며 가족과 함께 즐기는 시간은 더할 나위 없는 큰 행복이죠. 호텔 내에 있는 아이사완 스파에서는 태국 전통 마사지를 만날 수 있는데 연꽃이 핀 연못 옆에 있는 트리트먼트 룸에서 받는 마사지를 즐겨보세요. 파타야의 선셋을 바라볼 수 있는 레스토랑도 이 호텔의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입니다. 경쾌한 음악을 들으며 즐기는 다이닝은 오감을 만족시켜 드릴 것입니다.



바다와 닿아있는 듯한 야외 수영장
이국적이고 시원한 야외 레스토랑


실제 투숙객 후기

“직원들이 친절하고, 조식도 훌륭하고, 해변과도 가깝고, 수영장도 좋았습니다. 다음에 파타야에 간다면 다시 묵을 예정입니다.”

“100점 중에 95점 정도로 굉장히 만족입니다. executive room을 했는데 라운지 사용이 가능해 아침식사부터 2층 별도의 공간에서 편안하게 맛있는 식사를 하고 오후에 애프터눈 티와 저녁에 칵테일바로 간단한 식사까지 가능합니다. 어른 2명에 11세 아이는 무료 숙박, 식사 가능합니다(단 엑스트라 베드 신청 시 별도 비용 발생합니다) 가족들과 가서 방을 3개 예약했는데 사이드 쪽 방은 현관처럼 별도 문이 있고 그 안에 룸 문들을 두어 공간도 더 넉넉하고 이 방 저 방으로 애들이 다니며 즐거워했습니다. 직원들도 굉장히 친절하고 영어 소통도 원활했습니다."




풀만 파타야 호텔 G

* 이 호텔, 특가 확인하기! <클릭!>



 




하늘과 바다의 경계선이 아름다운 나트랑 해변 (출처: flickr)


동양의 나폴리에서 진정한 의미의 힐링 즐기기

베트남 나트랑


동양의 나폴리라 불리는 베트남의 나트랑은 푸른 해변과 다양한 관광지, 연중 내내 온화한 날씨를 가지고 있어 가족 여행객들 사이에 높은 인기를 한 몸에 받는 장소입니다. 복합 엔터테인먼트 시설인 빈펄 랜드부터, 압도적인 크기의 불상이 있는 용산사까지. 바다에서의 힐링과 재미있는 관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나트랑으로 가족여행 어떠신가요?   



사원 지붕 끝에 있는 용이 장엄한 느낌을 뿜어낸다 (출처: flickr)


관광을 좋아하시는 성향의 가족들이시라면, 베트남 중남부에서도 손꼽히는 불교사원인 용산사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가장 유명한 상징물은 압도적인 규모의 흰색 좌 불상과 와 불상입니다. 새하얀 불상을 마주하고 있으면 마음이 깨끗해지는 것 같은 기분이 들죠. 이 사원은 특히 나트랑 시내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뷰로 유명한데요. 아름다운 사원에서 시내 전경을 바라보고 있으면 힐링의 순간이 마음속 깊이 다가온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방콕 3박 5일 일정, 추천 여행지로 핫하게 즐기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