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스닷컴 Aug 06. 2019

강원도 여행 갈만한 곳 10,
가슴이 탁 트이는 휴양지

강원도 여행, 강원도 가볼만한 곳,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휴일엔 어떤 여행지로 떠날 예정이신가요. 아직 결정된 지역이 없다면 아름다운 강원도의 여행지들을 한 번 살펴보세요. 강원도는 서울과 양양 사이의 고속도로가 개통되고 나서부터 여행 가기가 한결 수월해졌다고 하는데요. 강원도 내에는 여행지가 많은 것뿐만 아니라 각각의 특색이 살아있는 곳들이 많은 편이에요. 


산과 바다는 물론 호수까지 함께 볼 수 있어 인접한 지역 두 곳을 묶어서 여행하기도 좋습니다. 아름다운 바다가 펼쳐지는 속초, 이색 체험이 가능한 영월, 먹거리를 즐기기에 탁월한 강릉, 전통을 체험하게 되는 정선, 낚시 마니아들이 좋아하는 화천 등 멋진 강원의 여행지를 준비했으니 한 번 찬찬히 살펴보세요.





강원도 여행 갈만한 곳


시원한 기분이 드는 속초의 바닷가


속초 


속초는 사계절 내내 바다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구름다리를 건너 바다와 마주하는 영금정은 일출의 명소이기도 합니다. 누워있는 소를 연상시키는 강과 바다를 잇는 청초호 호수공원에서 마음이 정화되는 경험을 해보는 것도 추천드려요. 회를 좋아한다면 동명항에 가서 신선한 해산물을 즐기거나 바다낚시를 즐기고 돌아오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여름에 가면 더 특별한 영월 청령포


영월


영월은 특별한 이색 체험을 하기에 좋은 여행지인데요. 시원한 기운이 감도는 고씨동굴에 들어가서 탐험을 해보거나 숲과 절벽이 가득한 자연 속에서 래프팅을 하는 건 어떨까요. 단종의 유배지로 알려져 있는 청령포에서 기암괴석과 천연기념물 제349호 관음송을 바라보면서 천천히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고요. 






숲 속과 어우러진 강릉의 오성정


강릉


강릉은 무엇보다 아름다운 해변과 맛있는 먹거리가 가득한 곳이죠. 동해안 최대 규모의 경포 해수욕장에서 시원하게 밀려오는 파도를 즐겨보세요. 한국 주택 건축에서 가장 오래된 건물에 속하는 오죽헌을 둘러보거나 중앙 시장에 가서 닭강정, 중화 짬뽕 빵, 칼국수 등 맛있는 먹거리를 맛봐도 좋습니다. 식사를 마쳤다면 커피 거리에 가서 해변 뷰를 자랑하는 카페에 앉아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겨보세요. 





 

  

정선을 휘감는 동강의 수려함


정선


정선에 가면 2015년에 개통된 정선아리랑 열차를 타고 삼탄 아트마인과 전통 시장을 돌아볼 수 있습니다. 정선 아우라지를 달리던 기찻길에 설치한 레일 바이크를 타면서 산과 숲을 지나는 체험을 해봐도 좋죠. 정선에는 아리랑을 주제로 만든 공간이 많은 편인데요. 그중, 아리랑 센터에 가서 전문 공연을 보거나 역사를 둘러보는 것도 이곳에서만 할 수 있는 체험입니다. 





 

 

겨울이면 낚시 마니아로 붐비는 파로호


화천


맑고 깨끗한 계곡, 비수구미에서 낚시를 하거나 가족끼리 휴양의 시간을 보내면 어떨까요. 화천강 가운데 있는 붕어섬에서 겨울이면 낭천 얼음 축제, 6월이면 비목 문화제, 10월이면 용화 축전 등의 지역 행사에 참여할 수도 있습니다. 사계절 내내 우거진 나무로 인해 너무도 아름다운 아를테마 수목원 사랑나무에서 잊지 못할 풍경을 감상하는 것도 좋죠. 






밤이 되면 더 아름다운 하조대의 경치


양양


양양의 주변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등대와 전망대가 있는 하조대에서 경치를 즐겨보세요. 전국의 3대 미항으로 불리는 남애항에서 스카이워크를 즐기거나 스노클링, 배낚시를 한 번에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죽도 해변은 서핑으로 아주 유명한 곳인데요. 물을 무서워하는 사람이라면 굳이 서핑을 즐기지 않아도 산책로와 전망대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템플 스테이로 많은 관광객이 모이는 구룡사


원주


캠핑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원주로 떠나보면 어떨까요. 치악산 자연휴양림에서 산책로를 걷거나 가족끼리 바비큐 파티를 할 수 있어요. 간헌 역에서 판대역까지 레일 바이크를 타면서 멋진 자연경관을 관람해볼 수도 있고요. 마음의 정리가 필요한 사람이라면 구룡사에서 금강 숲 템플스테이에 참여해 공양과 다도, 숲길 걷기 체험을 해봐도 좋습니다. 





 

에메랄드 빛 바다가 아름다운 삼척의 풍경


삼척


한국의 나폴리라고 불리는 삼척 장호항의 어촌체험마을에서 투명 카누, 바다 래프팅, 스노클링 체험을 즐길 수도 있어요. 우리나라 대표 누각인 죽서루도 볼 수 있는데요. 죽서루는 기둥의 9개는 자연석에, 8개는 석초 위에 건립하여 건축사적 특별한 의미를 갖고 있다고 하네요. 해상 케이블카를 타고 즐기는 경치도 놓치지 마세요. 





 

 

하늘과 맞닿아있는 듯한 화진호의 그림 같은 모습


고성 


규모가 무려 72만 평에 달하는 석호와 화진포에서 호숫가를 따라 산책을 즐기거나 시원한 바다 풍경을 즐겨보세요. 화진포는 6.25 전쟁 이후 우리 땅으로 편입되었는데, 김일성 별장이라고 불리는 화진포의 성은 김일성이 과거에 휴양을 즐기던 곳이라고 합니다. 고성에는 전통 민속 마을인 왕곡마을이 있는데요. 전통 한옥이 옹기종기 모여있는 이곳에서 숙박 체험을 하거나 다양한 체험을 경험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갖가지 허브와 식물로 향기로운 아로마 허브 농산 (출처: 홍천 아로마 허브 동산)


홍천


가리산은 춘선과 홍천의 경계에 위치한 산인데요. 힘들지만 참고 정상에 오르면 소양호의 아름다운 풍경이 한눈에 들어온다고 합니다. 아로마 허브 동산에서 신선한 허브의 향기에 취해보거나 산림욕을 즐길 수도 있어요. 하절기에는 살구나 복숭아를 직접 따는 체험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10월에 여행을 간다면 일반인에게 한 달 동안 개방되는 은행나무 숲을 걸어보세요. 노랗게 물든 나무 사이를 걷는 기분은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평창의 복층 구조 호텔


산에 둘러싸여 있는 라마다 호텔&스위트 바이 윈덤 강원 평창


마다 호텔&스위트 

바이 윈덤 강원 평창


알펜시아 스키장 근처에 있는 라마다 호텔은 전 객실이 복층으로 구성되어 있어 가족끼리 놀러 가거나 커플끼리 가서 특별한 분위기를 낼 수 있습니다. 넓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데다가 신축 호텔이라 깔끔한 인테리어 역시 돋보이는 곳입니다. 양 떼 목장이나 당나귀 목장, 워터파크로 관광을 떠나기에도 편리한 위치에 있습니다. 



널찍한 호텔의 침실
공간 활용이 편리한 복층

                          

호텔 내에는 사우나, 피트니스 센터, 야외 수영장을 보유하고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요. 로비에는 컴퓨터가 설치되어 있어 급한 인터넷 용무를 볼 수도 있습니다. 로비에는 조식 식사가 가능한 레스토랑 풍경 마루가 있는데, 가성비가 훌륭하다고 소문이 자자한 곳이기도 해요. 호텔룸 안에는 취사가 가능한 싱크대와 전자레인지가 함께 있어 숙소 안에서도 식사를 하기에 무리가 없습니다. 



아담하지만 분위기 있는 야외 수영장


실제 투숙객 후기

“깨끗한 데다가 복층이 꼭 다락방 분위기가 나서 아이가 아주 좋아했어요. 천장이 높아서 방 크기에 비해 훨씬 개방감 있고 커 보였어요.”

“침구류와 화장실 모두 깨끗했고 특히 사우나를 이용했더니 시설이 훌륭합니다. 주변 식당이 좀 없는 점이 아쉽지만 좋은 점이 아주 많은 호텔이에요.”

“라마다는 다른 곳도 가봤지만 이곳이 가장 좋았어요. 평창에 새로 생긴 곳이길래 바로 결정했는데 역시 잘한 것 같아요. 나무들도 울창해서 숲 속에 있는 것 같았고요.”



 

라마다 호텔&스위트 바이 윈덤 강원 평창

* 이 호텔, 객실별 숙박 요금은? <클릭!>





  


강원 추천 숙소 더보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