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2박 3일 여행코스, 강원도 여행, 동해안 여행
사계절 내내 여행이라면 어디로 떠나든 설레는 것 같습니다. 멀리 해외로 떠나는 것부터 국내에 머물면서 호캉스를 즐기는 것도 하나의 여행인데요. 사실 목적이 어떻든 일상을 떠나 잠시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좋지 않을까요?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곳 중에 가장 큰 설렘과 여유를 주는 곳이 있습니다. 국내 가까운 바다로 떠나는 여행이 그렇죠. 오늘은 가까이서 바다를 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강원도, 동해안 여행 2박 3일 떠나기 좋은 여행지를 추천해드릴게요.
강원도 2박 3일 여행코스
동해안 여행
정동진의 해돋이로 유명한 강릉, 새해 첫날이 되면 일출을 보려는 사람들로 발 디딜 틈 없이 북적이는 곳이 바로 강릉입니다. 이전에는 볼거리가 해돋이 하나였다면, 최근에는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들과 함께 아름다운 동해바다를 볼 수 있는 곳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서울을 기준으로 3시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는 거리로 당일 여행도 많이 가지만, 강릉과 함께 동해안을 즐기려면 최소 2박 3일은 방문해야 하겠죠?
정동진은 90년대 모래시계라는 드라마를 통해서 유명해진 강릉의 해변입니다. 강릉시내에서 동해안을 따라 약 18k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바다와 가장 가까운 역으로 기네스북에 올라있는 정동진 역이 있어서 청량리에서 해돋이 열차를 타고도 방문할 수 있습니다. 정동진 해변은 백사장이 넓어서 해수욕을 하기에 매우 좋고, 모래시계 공원과 조각공원 등 근처에 볼거리도 많아서 바다에서 다양한 시간을 보내기에 매우 좋습니다.
2018년 열린 평창 동계올림픽의 홍보관으로 활용되다가 올림픽이 성공적으로 개최된 이후에는 올림픽 뮤지엄으로 용도를 변경하여 활용되고 있습니다. 국가적인 기념행사인 올림픽의 기억을 되살려주는 트로피와 메달, 성화봉, 역대 올림픽 포스터, 그리고 기념 배지까지 평창올림픽의 영광의 순간과 그 자취를 살펴볼 수 있는 곳입니다.
올림픽이 관심이 있었던 사람이라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기회, 강릉이 아니면 경험할 수 있는 올림픽 뮤지엄은 필수 코스! 봅슬레이 및 스키점프 4D 체험도 가능하다고 하니, 방문하시는 분은 참고하세요!
이 외에도 유명한 맛집, 엄지네 꼬막과 툇마루 커피 등 강릉의 특색을 살린 맛집들은 당연히 방문을 해야겠죠? 강릉에도 볼거리, 먹거리들이 많이 있지만, 3시간 달려온 동해바다에서 강릉만 즐기고 갈 순 없겠죠? 강릉에서 차로 40분 거리에 동해라는 작은 도시가 있습니다.
해가 가장 먼저 떠오른다는 촛대 바위가 추암 해변에 있습니다. 애국가 영상의 한 장면에 담겼을 정도로 아름다운 곳입니다. 정동진만큼은 아니지만 일출을 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모일 정도라고 해요. 근처에는 작은 광장에 먹거리가 모여있고 이사부 사자공원도 위치했으며, 정동진에서 운행하는 바다 관광열차까지 탈 수 있으니 색다른 바다 관광을 즐길 수 있겠죠.
동해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아름다운 바다와 계곡을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는 2개의 관광 스팟을 한꺼번에! 동해에 위치한 무릉계곡은 신선이 노닐었다는 전설에 따라 ‘무릉도원’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정도로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무릉계곡은 지방자치단체에서 보호하고 있어 자연환경이 오염되지 않은 채로 보존되고 있습니다. 시원한 계곡물에서 발도 담그고 푸른 바다를 눈으로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동해, 매력적이지 않나요?
강릉과 동해의 바다, 그리고 계곡까지 모두 즐기려면 2박 3일도 부족할 것 같지 않으신가요? 강릉에서 하루! 동해에서 하루를 즐기고, 마지막 날은 여유롭게 일어나서 서울로 향한다면 몸도 마음도 피곤하지 않은 2박 3일 여행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눈으로 즐기고, 맛있는 음식까지 즐기면서 동해바다의 여유로움을 마음껏 즐겨보세요!
정동진 해변에 위치한 선 크루즈 리조트 & 요트는 총 316개의 금연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선 크루즈와 비치 크루즈로 별도로 구성되어 있어 호텔과 콘도, 그리고 풀빌라 리조트까지 개인이 원하는 형태의 숙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정동진 해변과 매우 가까워 도보로 약 4분 정도 소요되며, 호텔의 공용 야외수영장뿐만 아니라 여러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요.
썬 크루즈 리조트 & 요트 호텔의 경우, 정동진이 내려다보이는 높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 객실에서 정동진 전체를 내려다볼 수 있고, 호텔에 있는 야외 수영장에서도 마치 바다와 하늘이 연결되어 있는 것 같은 멋진 뷰를 볼 수 있습니다. 호텔 위치가 높다 보니, 고층 호텔이 아닐지라도 극적인 창 밖의 풍경을 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호텔 내에 레스토랑과 라운지 바가 있고, 실내 수영장과 2개의 야외 수영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동진 해변과 조각공원, 모래시계 공원, 바다 부채 길 등 정동진 근처의 다양한 관광지와 가까워서 호텔 내에서 하는 휴양뿐만 아니라 강릉 근처를 관광하기에도 좋습니다.
“가족들과 함께 다녀온 비치크루즈리조트 정말 나무랄데 없이 좋았네요. 모든 시설이 청결하고 서비스도 좋았습니다 이번 여름휴가도 예약했는데 벌써 기대가 되네요. 전용 비치에서 태닝도 하고 싶고 인피니티풀에도 빨리 들어가 보고 싶네요."
“풀 룸이 아니었지만, 16층 고층이고 전망이 좋아 풀 룸이 아니어도 상당히 만족스러웠음. 투숙객은 요트투어 1만 원에 가능하고, 조식 및 회센터도 30% 할인받기 때문에 거의 다 이용하게 됨. 아기가 갑자기 열이나 아파서 공원을 구경 못한 게 좀 아쉽네요. 조만간 다시 갈 예정."
“가족들과 강릉 해변을 즐기려 기존 썬크루즈 밑에 비치 크루즈 갔다 왔네요. 비가 너무 많이 와서 좀 슬펐지만, 다행히 마지막 날에는 방에서 바로 일출도 보고, 전망은 끝내주네요. 룸 컨디션도 상당히 좋으며, 방안에 전자레인지도 다 있고. 음료수도 공짜 (먹으면 다음날 원래대로 다시 채워줌), 방도 일반 호텔이라기보다는 콘도에 가까워 아주 크고 좋습니다. 날 좋을 때 꼭 다시 가고 싶네요. 애들도 너무 좋아하고요. 테라스도 정말 좋습니다. 바다를 바라보면서 수영할 수 있는 수영장도 참 좋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