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스닷컴 Oct 29. 2019

터키 여행 준비물,
꼭 가봐야 할 여행지까지 체크!

터키 여행, 터키 자유여행 , 터키 여행 준비물, 터키 여행지 추천

    

흑해, 에게해 그리고 지중해로 둘러싸인 터키는 그만큼 다양한 문화유산들을 만나볼 수 있는 아름다운 곳이죠. 특히 좀 더 이색적인 여행지를 찾는 여행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익숙한 하루를 덮어두고 낯선 곳으로 향하기 위해서는 우선 용기와 준비물이 필요하겠죠? 그럼 지금부터, 터키 여행 준비물과 꼭 가봐야 할 터키 여행지 추천 3곳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터키 여행 준비물

  

터키에서는 사원 입장 시 스카프가 필요한 경우가 있다.

 

터키 여행 준비물 01

스카프


터키 여행을 하다 보면 여러 사원을 만날 수 있는데요. 입장하기 위해서는 머리에 쓸 스카프가 필요해요. 스카프는 따로 구입을 해도 되고, 없는 경우 무료로 대여도 가능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함께 사용하는 공용이라 위생이 신경 쓰일 수밖에 없죠. 때문에 미리 개인 스카프를 하나 챙겨가면 사원 입장 시는 물론, 일교차가 심한 날, 색다른 분위기로 사진을 찍을 때도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이동 시 지니고 다닐 가방이 필요하다.


터키 여행 준비물 02

크로스백


여행을 떠날 때는 캐리어는 물론, 배낭 등 여러 가지 가방을 챙기게 되는데요. 휴지, 동전지갑, 카메라 등 이동 시 가지고 다닐 물건도 은근히 많기 때문에 소지품과 귀중품을 넣고 다닐 가방도 함께 필요하답니다. 다양한 형태가 있겠지만 몸에 잘 지니고 다닐 수 있는 크로스백을 추천드려요. 요즘은 방범 기능이 있는 여행가방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장거리 여행의 필수품 보조배터리!


터키 여행 준비물 03

보조배터리


멋진 순간을 남기고 싶을 때, 길을 찾을 때, 이동 시간 동안 노래를 듣고 싶을 때 배터리가 없으면 무척 아쉽겠죠? 때문에 보조배터리는 해외여행에서 꼭 필요한 것 중 하나로 꼽히는데요. 특히 터키는 이동시간이 길고, 장시간 야외에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바깥에서 소지하고 다닐 수 있는 보조배터리가 필요하답니다.



    

비행기, 버스에서 요긴하게 쓸 수 있는 목베개


터키 여행 준비물 04

목베개


터키에는 다양한 교통수단이 있지만, 그중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은 바로 버스예요. Wifi는 물론, 간식까지 갖춘 경우가 많아 편리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버스로 장시간 이동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에요. 따라서 목베개는 필수! 편안하게 목을 기댈 수 있는 목베개 하나 준비하시면, 비행기뿐만 아니라 버스로 움직일 때도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을 거예요.



    

작은 우양산을 준비해 가자!


터키 여행 준비물 05

우양산


여행을 하다 보면 날씨에 따라 우산이 필요할 때도, 양산이 필요할 때도 있죠. 여행에서 만나는 햇살과 비는 낭만적일 수 있지만, 그래도 눈이 부시거나 옷이 젖는 일은 피하는 것이 좋으니까요. 작게 접어 가방에 쏙! 들어가는, 쉽게 휴대할 수 있는 우양산 하나 준비하시길 추천드려요.



   

일교차에 대비해 겉옷 준비!


터키 여행 준비물 06

겉옷


시기에 따라 다르지만 터키는 일교차가 큰 편이에요. 그래서 낮에 가볍게 입었다가, 저녁이 되면 오들오들 떠는 일이 종종 발생하곤 한답니다. 여행에서 컨디션이 나빠지면 계획했던 일정 소화가 힘들 수도 있기에 사전에 준비하고, 예방하는 것이 좋겠죠? 특별할 것 없이 걸치기 좋은 점퍼, 가디건 등 편안한 겉옷 하나 준비해 가세요!



     

컵라면과 초고추장은 한국음식이 그리울 때 요긴하다.


터키 여행 준비물 07

컵라면


마지막으로 소개할 준비물은 컵라면이에요. 터키에는 케밥을 비롯해 이색적인 먹거리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는데요. 가끔은 음식이 입맛에 맞지 않거나, 한국음식이 간절하게 생각나는 날도 있기 마련이죠. 특히 부모님들은 터키 음식이 조금 생소할 수도 있고요. 이를 대비해 컵라면, 초고추장 등을 챙기고 고향의 맛이 그리울 때마다 특식으로 즐겨보세요.






 꼭 가봐야 할 터키 여행지 추천 3곳!

  

아름다운 카파도키아 전경이 펼쳐지는 ‘열기구 투어’

 

01. 카파도키아


만화 ‘개구쟁이 스머프’의 배경이 된 ‘카파도키아’. 눈으로 보고도 믿기 힘들 정도로 이색적인 풍경을 자랑하는 곳인데요. 수억 년 전 화산 폭발로 용암과 화산재가 두껍게 쌓였고, 이후 지각변동을 겪으며 지금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고 합니다. ‘카파도키아’는 멋진 전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열기구 투어가 특히 유명한데요. 미리 신청을 해두어야 하고, 따뜻한 담요나 핫팩을 준비하는 게 좋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이스탄불의 블루모스크

 

02. 이스탄불


아름답고 거대한 터키의 도시, 이스탄불. 유구한 역사를 자랑하는 이스탄불은 낮뿐만 아니라 밤의 모습도 참 아름다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그만큼 많은 이들이 야경투어를 즐기는 곳이랍니다. 탁심광장을 비롯해, 그랜드 바자르, 갈라타 타워, 블루모스크까지 각양각색의 매력을 지닌 랜드마크들이 터키 여행의 즐거움을 책임지죠. 이와 더불어 이스탄불에서 맛보는 ‘터키식 커피’는 독특한 추출방식을 사용해 짙은 향과 맛을 자랑하니 꼭 한번 맛보시길 추천드려요!



  

   

일몰 명소로 유명한 ‘시데’

 

03. 시데(Side)


마지막으로 소개할 터키 여행지는 황홀한 일몰 명소로 사랑받는 곳이에요. 바로 ‘시데(Side)’인데요. 안탈리아에서 조금 떨어진 고대도시랍니다. 그리스 로마 유적지 ‘시데’를 걷다 보면 아름다운 신전과 해변을 함께 만나볼 수 있는데요. 특히 아폴로 신전이 유명해요. 기둥과 일부 유적만이 남아 있는데 그 자체만으로도 특별한 아우라가 느껴진답니다. 이집트의 클레오파트라와 로마의 안토니우스 황제가 함께 일몰을 감상했다는 전설이 전해지는 곳, 시데를 놓치지 마세요!



  

* 터키 지역별 숙소 찾기! <클릭!>





  



   


매거진의 이전글 김해 공항 주차장 요금부터 리무진 버스 시간표까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