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찰받은 부동산만 860여 건, 20년 경력 실전투자자와 10년 만에 경제적 자유를 달성한 직장인 투자자가 알려주는 역세권의 모든 것! ‘저평가는 없다’라는 부동산 격언이 있다. 이미 시장가에 호재나 단점이 충분히 반영되어 있고 가격은 가치를 대변한다는 것이다. 사실 이것은 반만 맞는 말이다. 왜냐하면 데이터를 바탕으로 미래를 예측해 물건을 선점하여 큰 수익을 버는 사람들이 언제나 있어 왔기 때문이다. 핵심은 ‘역’이다. 역대급 상승장이었던 2015~2021년은 역세권 급등으로 정리할 수 있다. GTX 역사가 예정된 지역들의 가격 상승은 이제 부동산 시장의 패러다임이 ‘지역’ 중심에서 ‘역’ 중심으로 완전히 바뀌었다는 걸 보여준다. 과거에는 강남구, 분당구라는 지역을 중심으로 분석했다면 이제 분당구 내에서도 신분당선이 지나가는 역사 주변, 강남구 내에서도 지하철역 인근 상업지구나 고밀도 개발 예정지를 분석해야 하는 것이다. 이 책은 유튜브 ‘부동산강사현’의 운영자이자 20년 경력의 실전투자자, 그리고 그의 제자로 부동산 수업을 받은지 10년 만에 경제적 자유를 달성한 직장인 투자자가 ‘알짜배기’ 역세권을 골라내는 비법을 소개하는 책으로 부린이부터 투자자까지 모두에게 유용한 정보를 담았다.
“연식도 비슷하고 위치도 붙어 있는데 왜 옆 단지만 오를까?”
“나홀로 아파트인데 투자해도 괜찮을까?”
“신설 역사가 들어설 곳의 매매 타이밍은 언제일까?”
“역에서 더 먼데 왜 이 아파트가 더 비쌀까?”
· · · ·
부린이부터 실수요자, 갈아타기, 투자자까지
역세권 제대로 알아야 ‘오르는 집’이 보인다!
☞ 2억 갭투자로 4년 만에 7억 상승, 대치동 나홀로 아파트
☞ KTX가 지나가는 철로 옆 용산구 아파트, 투자해도 괜찮을까?
☞ 6천으로 10억 번 길음뉴타운, 미래가 기대되는 신도시·뉴타운 지역은?
☞ 성동구, 마포구, 강동구, 용산구, 목동 재건축·재개발·리모델링 유망지는 어디?
☞ 경매 실투자금 2억, 5년 만에 20억으로 뛴 용산 주상복합아파트
☞ 포레나노원으로 보는 상계주공, 중계주공 단지 재건축 시 미래가치
☞ 2020년 2월 부동산 가격, 그리고 잠실엘스·마래푸·분당삼성한신의 집값이 중요한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