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 티 치아 푸딩

by 나조식



20260115 #조식다이어리 1615, 3도/흐림


“사람들은 여전히 인간적인 경험을 선호합니다. 연애와 요리, 취미 같은 것 말이에요. 다만, 그 방식이 달라졌어요. 아웃소싱outsourcing. 남에게 경험을 맡겨 버린 거예요.”

예를 들어 볼게요. 우리가 리얼리티 연애 프로그램에 빠져드는 게 대표적입니다. 타인의 감정 변화를 지켜보는 데서 즐거움을 느끼죠. 심지어 패널들의 반응을 보며, ‘어떻게 느껴야 할지’조차 위탁하곤 합니다.

셰프들의 정성 어린 요리를 영상으로 보면서, 정작 나는 간편식을 먹는 것도 마찬가지죠. 감정 경험도, 의식주의 소비 방식도 타인을 통해 대신하게 된 거예요.

(크리스틴 로젠, 경험의 멸종 : 눈앞의 세상 대신, 네모난 화면만 보는 당신에게 @longblack.co )


후지와라 히로시는 인간에게 남겨진 마지막 아날로그를 음식이라고 했는데 그것마저 위협받을 상황이 도래하게 되는 건 아닐지,


어젯밤에 만들어 하룻밤 재운 타이 티 치아시드에 그릭요거트와 코코넛 슬라이스를 얹은 650kcal 타이 티 치아 푸딩 Thai Tea Chia Pudding 혹은 #오나오


재료(2인분)

타이티 티백 4개, 치아시드 1/2컵, 코코넛밀크 1과 1/2컵, 메이플시럽 2T, 그릭요거트 1~2T, 코코넛 슬라이스 조금


조리

1. 타이 티 (분말) 1개(티백은 4개) 준비해서 끓는 물 1/2컵에 우려낸다.

2. 그릇에 치아시드 1/2컵, 햄프시드 2T 담고 코코넛 밀크 1+1/2컵 붓고 골고루 섞는다.

3. 2에 메이플시럽 2T와 1의 우린 타이티 넣고 골고루 섞어서 냉장고에 하룻밤 재운다.

4. 꾸덕해진 타이 티 치아시드를 그릇에 담고 그릭요거트와 코코넛 슬라이스 얹는다.

Inspired by @nutritionbykristine


#조식 #레시피 #타이티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