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10 #조식다이어리 1504, 20도/맑음, 20분/운동(M)
얼마 남지 않은 건강 검진을 대비해서 식단 관리 중이다. 이번 주 조식은 대체로 유동식이 지배할 전망이다. 만들어 먹어보니 오나오 같은 '밤이 만들어 주는 조식'은 아침 출근 시간이 풍요로워진다는 장점이 있다.
'밤이 만드는 조식'이 궁금하신 분들은 프로필 링크를 눌러 연재 중인 브런치북의 날마다 조식을 구독해 보세요.
개구리알 같은 비주얼 때문에 오해를 많이 받지만 패션 푸르츠는 무척 매력적인 과일이다. 특히 이름에 관해서 할 이야기가 많은데 이건 나중에 기회가 되면 하기로 한다.
오늘 조식에 사용된 패션 푸르츠는 국산, 제주도산이다. 그런 시절이 됐다.
시고 단맛이 나기 때문에 우유, 요거트 같은 식재료와 페어링 하면 좋은, 그래서 우유와 그릭요거트를 잔뜩 부어 하룻밤을 재운, 약 376kcal 망고 #패션후르츠 오버나이트 오츠
재료(2인분)
오트밀 1컵, 치아시드 2t, 우유 1컵, 그릭요거트 1컵, 잘게 썬 망고 6T, 메이플시럽 1T, 바닐라 익스트랙트 1t, 소금 한 꼬집, 패션후르츠 2개
조리
1. 그릇에 오트밀 1컵, 치아시드 2t, 우유 1컵, 그릭요거트 1컵, 잘게 썬 망고 6T, 메이플시럽 1T, 바닐라 익스트랙트 1t, 소금 한 꼬집 넣고 골고루 섞는다. 냉장고에 하룻밤 재운다.
2. 그릇에 패션후르츠 1개 과육 넣고 1의 오트밀 붓는다. 1개 과육은 위에 얹는다.
#조식 #레시피 #패션후르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