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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작은 불씨 Aug 04. 2024

서류 작성하기 너무 힘들어요.

지피티는 당신의 개인 비서

매번 강조하고 있지만 지피티를 잘 사용하는 것은 내가 어디에 어떻게 활용하여 내 업무 능력을 향상하거나 내 생활에 효율을 얼마나 향상시키는가 입니다.


프롬프트에는 집착할 필요가 없습니다. 모르면 지피티에게 프롬프트를 알려달라고 해도 되고 지피티에게

어떤 지피티스를 만들거니 해당 지피티스에 최적화된 프롬프트를 내놓으라고 하면 됩니다.

 


소상공인 분들이라면 의외로 수익률 계산을 할 줄 모르고 하지도 않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럴 때는 지피티에게 시키세요.

하지만 실질적으로 여기서 더 중요한 건 비용이 추가되어야겠지요?

자 전 날것 그대로 전달합니다. 이유는 제가 여러 테스트를 해볼 때 지피티가 90프로 이상에 정확도가 어쩌고 하지만 시험이나 여러 가지로 정말 테스트를 해보면 60-80% 정도의 정확도라고 봅니다.


이 서식을 그냥 붙여 넣기하고 쓰면 몇 가지 문제가 생깁니다.

일단 가격에 원이 붙어 숫자로 인식을 안 하니 수식이 작동을 안 할 겁니다.

그리고 총비용에 F열은 수수료 퍼센트가 나와 있지요. 그럼 그냥 더하면 제대로 된 수가 나오질 않을 겁니다.

G열을 더해 줘야지요.


이런 식으로 한 번에 잘 나올 때도 있지만 아니라면 확인을 해주시면서 써야 합니다.

이 정도 확인도 안 하고 싶다면 일 년 정도 뒤에 쓰시면 아마 거의 완벽하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지피티스를 좀 더 세밀하게 세팅하면 정확도가 올라가기는 합니다. 그래도 확인하세요 아직은


이렇게 작성을 해줍니다.

숫자에 원이 빠져 바로 엑셀에서 수를 인식하고, 비용 계산 수식도 수정되었습니다.


숫자에 천 단위 표시를 해주고 싶으면 다시 명령을 하면 됩니다.

자 이렇게 엑셀에 직접 넣어서 확인을 해보니 또 결과가 틀렸습니다.

제품 3번이 둘이 달라요. 전 엑셀을 믿습니다 지피티가 틀렸다고 확신합니다.

자 역시 지피티가 틀렸습니다.


이렇게 확인을 해야 하니 실질적으로 어느 정도 숙련된 분들은 그냥 하시는 게 더 빠릅니다.

초보자 분들은 양식이나 목차 그리고 필수로 들어가야 할 내용들을 기본은 잡아주니 당연히 지피티를 사용하는 게 좋겠지요.


그리고 숙련자 분들은 그 나름대로의 필요한 부분 활용법을 찾아 쓰시면 되고요.


그리고 여기에 인건비라던가 기타 잡비등 추가로 빠진 게 있으면 추가하시고 실질적으로 부가세는 필수로 넣어야 합니다.


나중에 10% 물론 매입과 매출을 맞춰어서 차액만 내겠지만 저 부가세까지 자신의 돈인 것처럼 쓰다가 낭패를 보는 분들도 많이 봤습니다.


부가세를 추가해서 한번 연습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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