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ver Floating at Penticton, BC 캐나다
장모님이 오셨고, 애들은 방학을 했고, 계절은 여름입니다. 여행을 가야 할 사유들이 넘치도록 충족이 되어 4박 5일로 Okanagan Lake와 Rockies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여행기는 차차 자세하게 풀겠지만, 우선 Penticton에서 했던 한 가지 Activity에 대해서 먼저 포스팅을 해 보려고 합니다.
바로 Pentiction River Channel Floating입니다.
Pentiction은 오카나간 호수의 남쪽 끝에 자리 잡고 있는 작은 도시입니다. 저도 이번에 처음 가 봤는데, 무척 마음에 들었습니다. 앞으로 몇 년간은 Penticton으로 여름휴가를 와도 좋겠다 싶은 생각이 들만큼 좋았습니다. 무엇이 그렇게 좋았는지에 대해서도 다른 글을 통해서 소개하기로 하고 일단 넘어가겠습니다.
제가 4박 5일 여행의 첫 번째 목적지로 Penticton을 잡은 이유가 바로 River Floating을 하기 위해서였습니다. 몇 년 전에 여행을 위한 인터넷 서치를 하다가 이런 activity가 있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고, 그 이후로 꼭 한 번 해 봐야겠다고 마음먹고 있었는데 이번에 드디어 실행하게 된 것입니다.
Okanagan Lake는 더 남쪽에 위치하고 있는 Skaha Lake와 수로를 통해 연결되어 있는데, 이 수로가 바로 Penticton River Channel입니다. 수로의 길이는 약 7km 정도인데, 수심이 깊지 않고 유속도 빠르지 않고 물도 깨끗합니다. 그래서 언제부터인가 이 강을 튜브를 타고 둥둥~ 떠내려가는 activity가 Penticton의 명물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출발지는 Okanagan 호수의 남쪽 끝 해변 근처에 위치한 수로의 시작점 근처이고, 도착지는 수로의 끝 지점입니다. 중간지점도 하나 있는데, 출발점부터 중간지점까지는 튜브로 대략 1시간 정도 걸리고, 끝까지 가면 세 시간 가까이 걸립니다. (솔직히 한 시간은 좀 짧다는 느낌이 들었고, 세 시간은 약간 too much다 싶었습니다)
출발지점에는 Coyote Cruise라고 하는 튜브 대여점이 있습니다. 이 곳에서는 튜브도 대여해주고 Floating을 마친 후에 출발지점으로 돌아오는 Bus도 운행하고 있습니다. 튜브+버스는 $18인데, 자기 튜브를 사용하고 버스만 이용하면 $10입니다. 버스는 한 번만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일일 이용권처럼 당일에 한해서는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yote Cruise의 운영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입니다.
하지만 이 activity를 Coyote Cruise를 통해서 해야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강에서 튜브를 타는 것이니 입장료나 이용료는 없는 것이 당연합니다. Coyote Cruise는 단지 이 강에서 튜브를 탈 수 있도록 튜브를 빌려주고 돌아오는 bus 편을 유료로 서비스해 주고 있을 뿐인 것입니다.
그러니, 만일 차 두 대가 있다면 한 대를 도착지점에 주차해 둔 후에 다른 한 대를 타고 시작점으로 가서 가지고 온 튜브를 타고 floating을 한 후, 도착점에 미리 세워둔 차를 타고 시작점으로 돌아온다면 완전 무료로 이 activity를 즐길 수 있는 것입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 했으니, 제가 유튜브에 올려놓은 아래의 영상을 통해서 보시면 어떤 activity인지 단번에 이해가 되실 것 같습니다.
그리고 유경험자로서 몇 가지 팁도 공유해 드릴 테니, 재밌겠다고 생각되시는 분들은 꼭 한 번씩 도전해 보세요^^
1. 튜브를 가지고 갈 것이라면 Floating Island라고 부르는 초대형 제품이 좋다.
저는 캐네디언 타이어에서 때마침 50% 세일을 하고 있던 제품을 80불 정도에 살 수 있었습니다. 2~4인용이라고 하는데, 직접 이용해보니 아이 두 명을 포함하여 5명도 너끈히 탈 수 있었습니다. 짧게는 한 시간부터 길게는 세 시간까지 타야 하니, 큰 튜브가 여러모로 편안했습니다.
아래의 제품인데, 지금은 가격이 다르긴 하네요.
https://www.canadiantire.ca/en/pdp/intex-party-island-2-4-person-floating-island-0797166p.html#srp
2. 음료와 얼음(or 아이스팩)도 준비하라.
더운 날씨에 장시간 떠내려 가는 것이니 수분 보충을 위한 음료나 물은 필수입니다. 사실 둥둥~ 떠내려가면서 맥주 마시려고 이거 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제가 산 floating island에는 컵홀더가 있고 아이스박스도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 곳에 얼음을 채우고 음료를 넣은 후에 강을 둥둥~ 떠내려가며 음료를 마시면 신선놀음이 따로 없습니다^^
3. 태양을 피할 준비를 해라
선크림, 모자, 선글라스 등 햇빛에 대한 대비를 잘해서 가는 것이 좋습니다.
4. 안전하게 즐기자
튜브 여러 개를 줄로 묶는 것은 위험합니다. 강에 다리가 여러 개 있는데 줄이 교각에 걸리면 위험한 상황이 생길 수도 있으니 절대 이렇게 하시면 안 됩니다. 또한 수로가 끝나는 지점에서 반드시 강둑으로 나와야 합니다. 튜브를 타고 호수로 떠 내려가면 위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