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애스킹혜성 Oct 14. 2022

오늘의 좋은말수집

김현정 작가님의 '점(DOT)'을 읽고

 재작년에 나는 '점'에 빠져있었다. 

스티브 잡스가 2005년 스탠퍼드대 졸업식 축사에서 "인생의 점들을 잇는 것 (connecting the dots)"에 대해 이야기한 것이 깊게 와닿은 해였기 때문이다. 


 언젠가 친구와 약속을 잡고 대형 서점에서 기다리다가 순전히 제목이 눈에 띄어 이 책을 집어 들었다. 

그때는 친구가 곧 도착해서 나중에 꼭 읽어보리라 생각하고 내려놓았던 기억이 난다. 

그리고 오늘 그 책을 읽게 되었는데 딸에게도 전해주고 싶은 글이 많아서 소장각이 서는 중이다.

 

P278_”좋아, 내 하루는 괜찮아”라고 대답한 순간, 엉망이라고 생각했던 나의 하루가 괜찮은 하루로 변했다. 상황이 달라진 것은 없다. 나는 내 하루를 살고 있고, 좋든 나쁘든 온전히 내 선택인 것이다. ‘내 하루는 온전히 내 책임이고, 책임감 있는 마음으로 살아야겠다’는 다짐을 했다. 



작가의 이전글 붕어빵 파는 풍경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