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오르 Oct 22. 2015

그대와 나를 위해서





그대와 나를 위해서


가끔은 너무 가까이 오지 말고

거기 그대로 서 있으세요

그래야 내가 숨을 돌릴 수 있으니까요

그대도 나로 인해 벅찰 때가 있잖아요


가끔은 바로 오지 말고

머뭇거리면서 와주세요

그래야 내가 준비하고 맞이할 수 있으니까요

그대도 오면서 나에 대해 생각할 수 있잖아요


가끔은 내 옆에 앉으려 왔다가도

그냥 지나가 주세요

그래야 혼자만의 시간을 즐길 수 있으니까요

그대도 혼자일 때가 좋을 경우가 있잖아요


가끔은 서로를 모르는 척

가장된 무관심을 나타내 주세요

그래야 나도 지나친 기대를 안 할 테니까요

그대도 부담감으로부터 자유로워지잖아요


가끔은 내가 바쁜 것 같아 보일 때도

일부러 내 이름을 불러보아 주세요

그래야 내가 주위를 둘러볼 수 있으니까요

그대도 그렇게 여유를 찾은 적이 있잖아요


가끔은 내가 기쁠 때 크게 웃어주고

내가 슬플 때 가만히 손을  잡아주세요

그래야 내가 혼자가 아님을 아니까요

그대도 사람이 그리울 때가 있잖아요


가끔은 나를 도울 힘이 없을 때에도

나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그래야 나도 누군가를 위해 더 기도할 테니까요

그대도 누군가의 기도를 기대하잖아요


그대와 나를 위해서

매거진의 이전글 "고객님이 통화 중입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