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채영신 Jul 10. 2024

시댁 EP6. 이쯤에서 그만할게요.

가상과 현실사이

수십 번도 더 되뇌었다.


"얘들아, 엄마가 돈 줄게 요 앞 편의점 가서 아이스크림 좀 사 올래?"


아이들을 잠시 대피시켰다.


"어머님, 어머님 제가 어떤 과정으로 자라왔는지 어떻게 살았는지 잘 알지 못하시면서

저에 대해 평가하고 사회적 경제적 가치의 잣대를 들이대며 무시하는 것 전 더 이상은 참지 못하겠습니다.

여태껏 제 남편이 제가 어머님과 다투면 상처받을까 봐

혹여나 아이들에게 다른 영향이 갈까 봐 참았던 겁니다.

다른 이유는 없었습니다.

이제는 저도 한계입니다.

제가 여기서 더 참으면 제 두 딸에게 좋지 않을 것 같아요.

이쯤에서 그만하는 게 맞을 것 같네요."


울지않았다.

  흥분하지 않았다.

단호하고 명료하게 전달했다.


내 상상 속에서......



작가의 이전글 살기 좋은 나의 집#2. 하찮은 것들의 있을 자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