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후닭 Jan 12. 2019

폭설로 갇히다

침대와 한 몸이 된 날들

  카즈베기에서는 가장 저렴한 방을 썼다. 그래서인지는 몰라도 가는 길 자체가 험했다. 언덕 꼭대기에 있는 데다 눈이 얼어서 오르막길이 미끄러웠다. 숙소로 가는데 계속 넘어져서 눈물이 났다. 겨우 도착해서 아주머니를 만나고 안도했다. 방 안내를 받고 화장실을 쓰려는데 너무 춥고 좁다. 다행히도 숙소 2층 전체를 나 혼자 쓴다. 비수기이긴 한가보다. 덕분에 나가고 싶을 때 편하게 나가고 방에서 이어폰 안 끼고 예능 프로그램을 봤다.

  아침에는 주인아주머니가 차려준 밥을 먹었다. 부엌은 1층에 있어서 내려가기가 귀찮다. 겨우 내려갔더니 한 상 푸짐하게 차려주셨다. 저렴하고 맛있었다. 아주머니는 영어를 조금만 할 줄 아셔서 대화는 잘되지 않았지만, 정성은 굳이 말 안 해도 마음으로 다 느껴진다. 정말 감사했다.

  밥 먹고 방으로 올라와서 조금만 쉬고 나가야지 생각하고 눈을 감았다. 눈 떠보니 눈이 펑펑 내려서 산이 아예 안 보였다. 마침 하루는 방에서 쉬고 싶었던지라 종일 쉬었다.

  다음 날 역시 눈이 많이 내렸다. 이틀 내내 누워서 예능 프로그램 돌려보다가, 와인 마시다가, 경치보다가 자는 것을 반복했다. 저녁까지 그렇게 있자니 지루해졌다. 마침 배도 고프기에 밥 먹으러 나갔다. 나가는 문을 열자마자 눈이 소복이 쌓였다. 간신히 눈을 파헤치며 밖으로 나갔다. 눈바람이 심하게 불어서 눈이 아프고 눈 뜨는 게 어려웠다. 겨우겨우 식당으로 가서 밥을 먹었다. 내려온 김에 마트에 들러 필요한 것들을 사고 다시 올라왔다.

  처음 도착했을 때는 추워서 세수만 겨우 했고 폭설 내린 날부터는 물이 아예 안 나왔다. 기내용 물티슈로 세수를 하고 마시는 물로 손을 씻었다. 드라이 샴푸를 가져와서 천만다행이었다. 안 그랬다면 거지처럼 지저분하게 보였을 것이다. 여행을 많이 다녔지만 수도가 끊긴 적은 없어서 많이 당황했다. 그래도 쉽게 겪는 일은 아닌지라 나름 재미있게 시간을 보냈다.

매거진의 이전글 카즈베기 가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