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우 창의적인 광고 중에 '아이가 사라지는 상상'을 제안한 콘셉트가 있다.
부모가 아이로 인해 편안한 휴가를 보내기 어려운 상황에서 부모의 일상적인 좌절감에 공감하는 위트 있는 접근방식의 광고를 리조트에서 활용한 예가 있다.
이 광고는 유머와 환상적인 요소를 통해 부모들이 잠시나마 아이 걱정에서 벗어나 '완벽한 휴식'을 꿈꿀 수 있게 도와주겠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 것이다.
부부가 모처럼 리조트에 도착해 휴가를 즐기려고 하지만, 아이들은 끊임없이 부모를 귀찮게 하고 방해하는 상황들이 벌어진다.
부모는 스키를 타거나 스파를 즐기고 싶지만, 아이를 돌보느라 제대로 휴식을 취하지 못한다.
피곤한 표정의 부모는 '이게 우리가 꿈꾸던 휴가가 아닌데.......'라고 생각할 것이다.
부모는 문득 이런 상상을 해본다.
"만약 아이가 잠시 사라진다면......."하고.
갑자기 환상적인 음악과 함께 아이가 하얀 눈 속으로 사라지는 마법 같은 장면이 펼쳐진다.
그 순간 리조트는 부모들만의 고요한 천국으로 변하며 모든 것이 평화롭고, 하얀 눈이 부드럽게 내리고, 부모는 스파를 즐기거나 스키를 타며 온전히 자신만의 시간을 갖게 된다.
그렇게 유머러스한 반전이 일어났다.
상상에서 깨어난 부모는 다시 아이에게 돌아가며, 그 짧은 상상만으로도 약간의 위로를 받는 것 같을 것이다.
이때, 리조트 직원이 다가와 "아이는 저희가 책임지겠습니다!"라며 어린이 전용 프로그램이나 키즈 클럽을 소개해 준다.
아이들은 즐겁게 뛰어놀고, 부모는 편안하게 리조트를 즐길 수 있다는 사실을 강조한다.
"잠깐의 상상만으로도 행복해지셨나요? 이제 그 상상을 현실로 만드세요!
우리 리조트에서는 부모님을 위한 완벽한 휴식과 아이들을 위한 즐거움을 모두 준비했습니다."
"아이들은 즐겁고, 부모는 편안한 진정한 가족 휴가는 우리 리조트에서."라고 설명을 하는 광고였다.
많은 부모들이 휴가 중에 아이 돌봄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을 공감할 수 있다.
그런 일상의 좌절들을 유머로 풀어냈다는 것이 이 광고의 핵심요소다.
상상의 순간이 마법처럼 나타나 부모에게 잠깐의 자유를 제공하면서, 리조트 내의 편의 시설을 통해 그 환상을 현실로 만드는 방법을 제시하였다.
리조트는 부모의 휴식을 돕기 위해 다양한 키즈 클럽, 유아 돌봄 서비스, 어린이 프로그램 등을 제공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아이가 안전하고 즐겁게 지낼 수 있다는 신뢰감을 주고자 한 것이다.
이런 방식의 광고는 부모들에게 심리적인 여유와 공감을 주고, 동시에 리조트는 가족 전체에게 완벽한 휴양지임을 강조할 수 있었다.
시장을 세분화하여 세분시장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펼쳐 그 시장의 소비자에게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켜 경쟁력을 높인다.
세분화된 표적시장 전략을 성공적으로 실행하기 위해서는 시장조사와 분석이 필수적이어야 한다.
그렇게 되려면 고객의 니즈와 트렌드를 지속적으로 파악하는 것이 우선되어야 한다.
'아이가 사라지는 상상'의 콘셉트를 적용한 부모의 니즈를 반영하여 완벽한 휴식을 도와주려는 리조트만의 마케팅 전략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