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휴스꾸 Sep 26. 2022

[휴스꾸 요모조모] 갖고 싶은 초능력

하늘만 보면 날 수 있을 것만 같던 때가 있었죠

<휴스꾸의 요모조모> 운영진들의 지극히 개인적인 이야기를 담은 한 줄 형식의 콘텐츠입니다.

휴스꾸의 다양한 취향을 함께 나눈다면 저희의 인터뷰를 더욱 깊이 있는 시선으로 이해할 수 있을 겁니다.






아홉 번째 휴스꾸 요모조모는 휴스꾸 운영진이 초능력을 가진다면 어떤 초능력을 갖고 싶은지를 알아보려 해요. 어릴 적 빨간 보자기를 어깨에 두르고 '슈퍼맨!' 이라고 미끄럼틀에서 뛰거나, 거미 인간이라며 문지방에 올라 양팔로 버티던 때가 있었죠. 다 자란 지금은 하늘을 나는 초능력이나, 벽을 타는 초능력을 여전히 바라고 계신가요?



봄봄 | 체력을 급속 충전할 수 있는 초능력을 갖고 싶어요. 몸이 힘들면 마음도 힘들어져서 속상할 때가 많은데, 그럴 때마다 체력 충전 빡 해서 다시 행복해졌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밤 새야 할 때 아주 유용할 듯 합니다. 잘 수 있겠네요...


아뵤 | 증오를 사랑으로 바꾸는 초능력! 세상에 사랑밖에 없었으면 좋겠어요 가끔.


연채 | 저는 예쁜 기억들을 작은 유리병에 담아둘 수 있는 초능력이요. 그래서 마개를 열면 어떤 순간이었는지 그대로 재생되었으면 좋겠어요. 돌이켜보면 그때로 돌아가고 싶은 소중한 추억들이 많아서요:) 근데 딱 한번만 재생할 수 있다는 규칙을 만들래요. 추억에 너무 매몰되는건 피해야 할 듯 해요


윤슬 | 제 스타일의 노래를 필요할 때마다 자동으로 추천 받아볼 수 있는 능력(?)이라고 해야할까요. 길거리를 걸으며 좋아하는 노래를 듣는 게 제 행복의 상당히 큰 지분을 차지하고 있는데, 요즘 들을 노래가 다 떨어졌거든요... 그 날의 날씨, 나의 기분, 지금 내가 향하는 목적지의 분위기를 모두 고려해서 노래를 추천 받을 수 있다면 정말 행복할 것 같아요


은빛 | 공간 이동 능력이요, 다른 건 필요 없어요!!! 통학도 여행도 을매나 거뜬할까요..


졔졔 | 한 번 본 걸 잊어버리지 않는 능력이요!! 요즘 들어 기억이 가물가물한 것들이 많더라고요... 더 소중한 기억을 잊어버리기 전에 이런 능력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칠칠 | 사실 정말 오랫동안 고민했는데요, 저는 아무 초능력도 갖지 못할 것 같아요. 하나를 생각하면 다른 게 아쉽고, 뭔갈 고르자니 놓치는 게 있는 것 같아요. 초능력이 없는 지금 제 모습이 초라하게 느껴지는 것도 같구요. 그러니까 전 있는 그대로의 저를 더욱 사랑하고 존중하자는 마음에서 포기할래요.


콩알 | 저는 적게 자도 쌩쌩할 수 있는 능력이요.... 하고싶은 게 너무 많은데 워낙 잠이 많아서 늦게 일어나 이것저것 하다보면 하루가 금새 끝나버려요.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려고 매일같이 다짐하며 늘 노력하지만 아마 저에겐 평생의 숙제일 것 같은 예감이 들어요.


펭귄 | 시간을 돌리는 초능력을 가지고 싶어요. 후회를 되게 많이 하면서 사는 편이라서, 시간을 돌리고 싶다는 생각을 하거든요. 너무  초능력이라는 생각이 들지만상상은 자유니까요!






사실 저는 어릴 때 제가 정말 초능력자인 줄 알았어요. 바람이 제 비밀 친구라서, 제가 외롭거나 행복할 때 제 곁에서 더욱 세차게 분다고 믿었거든요. 비밀 친구니까 비밀 이야기도 숨죽여 이야기하고, 바람이 불면 고맙다고 인사도 했고, 속상할 때면 곁에 있어주는 친구는 너 뿐이라고도 했고요.


지금도 혼자 훌쩍훌쩍 울 때 바람이 불면 더이상 저만의 비밀 친구가 아니라는 걸 알아도 고마운 마음이 들어요. 어쩜 이렇게 내가 속상하고 힘들 때 찾아와서 달래줄까?라는 생각도 들어요. 동시에 어릴 적 초능력에 대한 믿음은 지금 보면 부끄럽기도 하고, 순수한 모습이라 흐뭇하기도 하지만요.


이렇게 갖고 싶은 초능력과, 한때 내 것이라 믿었던 초능력을 돌아보니 모두 나의 행복과 맞닿아 있는 것 같아요. 자본주의 시대에 돈이 해줄 수 없는 어떤 행복을 초월적인 어떤 능력을 내게 선물해주리라 믿는 것 같기도 하고요. 어쩌면 초능력의 또다른 말은 나의 행복을 위한 소원이라고도 볼 수 있겠네요.


오늘, 나만의 초능력을 하나 상상해보는 건 어떤가요?




<휴스꾸의 요모조모>

초능력을 가진다면 어떤 초능력을 갖고 싶나요? | 인터뷰어 칠칠






*휴스꾸를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휴스꾸 인스타그램

-휴스꾸 페이스북 페이지


[Humans of skku]
휴스꾸(Humans of skku)는 2013년부터 성균관대학교의 교수, 직원, 학생과 근처 상권까지 인터뷰 대상을 늘려가고 있습니다. 장문의 인터뷰 본문, 깊이 있는 사진과 휴스꾸를 꾸려나가는 운영진의 이야기까지 다채로운 휴스꾸의 모습을 담아내려 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휴스꾸 요모조모] 여든까지 갈 것 같은 사소한 습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