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훈쿤 Oct 30. 2017

네가 아닌 우리를 위한 기록 38

D+158

육아 남자

이번 주에는 무려 공식 패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3일이나 일찍 들어왔다. 다행히 점점 어느 정도 버틸 수 있는 수준의 업무 강도가 이어지고 있다. 물론 육체적으로는 좀 덜 힘들지만 정신적으로는 훨씬 힘든 나날이긴 하다. 


나는 일 때문에 살짝 우울증도 온 것 같은데, 와이프랑 도하 보면서 잘 버티고 있다.


수요일 도하 100일 사진을 150일이 넘어서 다시 찍게 되었다. - 지난번에 도하가 졸려워해서 실패! 다행히 이번에는 도하 컨디션도 좋고 신나게 쭉쭉 찍을 수 있었다. 처음에는 완전 완전 기분 좋게 잘 찍었고 점치 힘들어 하긴 했지만 전체적으로 잘 해줬다. 덕분에 촬영도 금세 마무리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여기 와서 보면 도하는 정말 순하기는 하다. 다른 애기들은 울고 불고 난리인데 도하는 한 번도 운 적 없고 졸려하기만... 낯도 안 가리고 방긋방긋 잘 웃기 때문에 어디서나 사랑받는 것 같다. ㅎㅎ


그렇게 대망의 100일 사진을 150일이 다돼서 찍고 잠시 장난감 빌리는 곳에서 소서 빌리고, 알파리움 가서 식사를 한 후에 회사로 돌아갔다. 뭔가 숙제를 잘 해결한 기분이자, 정말로 알차게 오전 휴가를 보낸 기분이었다.

수요일 야근과 목요일 새벽 점검 때문에 목요일은 너무 피곤했는데, 도하가 잘 못 자셔 오래간만에 짜증이 좀 났다. 도하가 못 자고 찡찡거리는 건, 이가 나서 그런 것 같다. 자세히 보면 아랫니가 나고 있다. 슬슬 도하는 이유식을 해야 할 것만 같다. 우리가 뭐 먹으면 정말 심하게 쳐다본다. 정말 보고 있으면 무언가 먹는다는 느낌을 엄청 궁금해하는 느낌이다.


주말에는 하루는 의정부를 갔고, 하루는 둔촌동을 갔다. 특히 의정부 가는 길은 꽤 곤욕의 시간이었는데, 다행히도 도하가 잘 차 줬다. 잘 자고 증조할머니 보고 방긋방긋 웃어주면서 사랑을 잔뜩 받았다. 


일요일은 와이프 옛날 집인 둔촌 아파트 들러서 옛 추억에도 좀 빠지고, 스타필드도 가서 구경도 좀 했다. 스타필드 정말 엄청 크더라.

와이프 중학교~대학교때까지 살았던 아파트에서.



달콤's 외모

몸무게는 정체가 오는 것 같고, 몸은 조금씩 커지는 것 같다. 정확하게 재보진 않았지만 가끔 보면 정말 엄청 큰 느낌이다.  


도하는 이가 확실히 나고 있는데, 앞으로 이가 나는 동안 젖니 앓이(?)는 가볍게 넘어갔으면 좋겠다. 도하도 엄마도 아빠도 힘드니까.


한동안 퍼진 열꽃은 잘떄 좀 시원하게 재우니까 조금씩 나아지는 것은 같은데, 목은 점점 심해지는 것 같기도 하고 진물도 나는 것 같아서 마음이 아프다. 이건 턱살이 없어져야 한다고 하니, 그냥 보면서 약이나 열심히 발라주어야지.


아우 이뻐.


작가의 이전글 네가 아닌 우리를 위한 기록 37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