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흣쨔 Feb 03. 2023

살랑살랑, 쏴아쏴아

편안한 캠핑의자


“옷 입어라.”


아빠께서 말씀하셨다. 주섬주섬 옷을 주워 입고 가족들이 모두 나간 현관문으로 따라 나갔다. 오늘은 어디로 가는 걸까, 늘 목적지는 잘 모른 채 ‘걸으러 가자,’ 한 마디에 따라나선다. 창밖으로 보이는 하늘이 참 깨끗하게 맑다.



차를 세운 곳은 어딘가 주차장. 차는 별로 없고, 제멋대로 자란 풀이 가득하다. 아빠는 언제 챙기셨는지 간식이 잔뜩 든 가방을 꺼내셨다. 그리고 이어서 기다란 가방이 하나씩 나온다.


“오호이, 이게 뭡니꺼?”


아빠는 최근 캠핑 의자를 샀다며, 꺼내어 보이셨다. 엄마는 벌써 이 의자와 함께 몇 번 소풍을 나왔다며 조립 방법을 설명해주신다. 그리 어렵지 않다. 접힌 다리를 하나씩 끼우고, 의자 천을 하나씩 다리에 끼우면 완성이다.

네 개의 의자를 펼치고 자리에 앉았다. 제법 편안하다. 빵을 오물오물 먹으며 이야기를 나눈다.



“제가 아는 어떤 작가님은 방 안에 캠핑 의자를 놓더라고요, 생각보다 좋은 것 같습니다요. 앉아보니 편하기도 하고.

이름도 ‘캠핑 의자’라 방에 두면 어딘가 여행가는 기분이 들라나요.”


살랑살랑 가을바람이 불어온다.




어느 봄날이었다. 언니는 몇 주간 친구와 양양에서 긴 휴가를 보내고 집으로 돌아왔다. 그의 손에는 익숙하지만 다른 긴 가방이 쥐어져 있었다.


“오 그거 뭐야?”


“캠핑 의자 샀다?”


그는 근사한 바다와 함께했던 의자를 데려왔다고 했다. 함께 모래 위에 앉아, 쏴아쏴아 소리내는 바다를 바라보았던, 의자.


우리는 그 의자를 거실에 자리잡아 주었다. 창을 열면 밖이 보이는 자리에, 함께 차 한잔하며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자리에.



그렇게 그 의자는 나의 하루를 채우기 시작했다. 작은 방에서 머리를 싸매다 밖으로 나오면, 언제나 그는 나를 맞이해주었다. 잠깐 쉬어 가. 차 한잔을 쥐고 의자에 앉아 밖을 바라본다. 쏴아쏴아, 어디선가 바닷소리가 들리는 것 같다.

매거진의 이전글 그를 기다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