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승화 Dec 25. 2021

[책리뷰] 명상 살인

#책리뷰 #명상살인 #카르스텐두세 #세계사

.

.

*내용: 범죄조직 뒷처리 담당 변호사의 명상 + 살인기

*감상: 몰입하는 사람은 성공한다!?ㅋㅋㅋ

*추천대상: 몰입하고 싶은 분

*이미지: 명상

*내면화: 내가 몰입하는 상황은...?

.

.

변호사는 정말, 돈이 되는 것은 무엇이든 합니다. 그 중 하나가... 조폭 영화 보면 조폭들의 뒷처리, 법적인 문제를 담당하는 변호사들이 있죠. #빈센조 가 떠오르기도 하는데, 여기 주인공 변호사는 딸바보 아저씨입니다. 주인공의 정신적 스트레스 해소 겸 배운 명상이 어떻게 직업(?)과 살인에 도움되는지를 차근차근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명상에 대한 인용도 많아서, 명상에도 도움 될 거예요.

.

.

3분 동안 가만히 있을 수 있나요? 쉽지 않습니다. 호흡에 집중하라고 하는데, 몇 번 느끼다가.... 결국 다른 생각에 빠집니다. 잠깐도 심심해서 스마트폰을 들여다보곤 하죠. 스쿼트를 하거나 케겔운동을 하는 등, 몸을 움직이는 것도 안 됩니다. 건강한 자기계발이지만, 가만히 있는 것은 아니니까요!ㅋㅋㅋ 쉬워 보이는데 어려운 것이 명상입니다. 

.

.

명상은 도덕적이지 않습니다. 윤리적 문제와 크게 상관도 없죠. 이러니 살인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ㅋㅋㅋㅋ 편하게 생각하면 몰입! 현재에 집중해서 일을 성공적으로 이끄는 힘!ㅋㅋㅋㅋ 묘하게 살인과 연결됩니다. 유머러스한 문체로 키득키득대면서 볼 수 있어요.  저도 명상을 여기저기 한번 접목해보겠습니다!ㅋㅋ

.

.



.

.


- 그냥 서 있기만 하는 겁니다. 3분간 아무것도 하지 않고요. 그렇게 있다보면 당신이 한곳에 머무른다고 해서 세상이 혼돈에 빠지진 않는다는 걸 깨닫습니다. 오히려 그 반대죠. 그 순간을 판단하지 않으면 어떤 부정적인 생각도 들지 않습니다. 자연스럽게 받아들입니다. 당신의 호흡을 의식해보세요. p.22

.

.

- 시간의 섬 말입니다. 당신에게 도움되는 일을 할 수 있는 한정된 기간입니다. 이외에는 아무런 일도 하지 않고요. (..) 제 수업을 들으면 스마트폰을 명상으로 능숙하게 대체할 수 있습니다. p.45

.

.

- 나는 계속해서 명상을 하면서 바로 이 순간만 살아가기로 했다. 먼 미래에 대해선 어떤 의문도 가지지 않기로 결심했다. 먼 미래에 대해선 어떤 의문도 가지지 않기로 결심했다. 한 번에 한 걸음씩 나가는 거다. p.133

.

.

- 명상은 아이들이 가진, 편견 없이 삶을 대하는 놀라운 태도다. 아이들은 현재를 살아간다. 게임에 빠진 아이는 그 순간을 즐긴다. 아이처럼 편견 없이 사는 법을 배워라. p.177

.

.

- 명상의 힘이야. 호흡법, 시간의 섬, 의식적인 행동 같은 거야. 자네도 한번 해보라고. p.225

.

.

- 불쾌감, 실망감에 대한 구절

1. 실망감이 어떻게 생겨났나?

2. 그 실망의 근원으로 인해 현재까지 불쾌함을 느낄 만큼 신경을 쏟을 가치가 있는가?

3. 행복이 어떤 구체적인 것에 달려 있지 않다고 확신하면 어떤 느낌일까? p.260

.

.

- 다행히 명상이란 내가 원하고 할 수 있는 것만을 해내는 게 아니다. 명상은 다른 사람이 더 잘 처리할 수 있는 일을 나누는 것이기도 하다. 그런 일은 안심하고 신뢰할 만한 자에게 맡기면 된다. p.342

.

.

#책리뷰 #북리뷰 #책 #독서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매거진의 이전글 [책리뷰] 욕 좀 먹고 살아도 괜찮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