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화개 지화 Nov 08. 2022

화개기획의 단독주택 사무실 개조 이야기

(feat. 우드 앤 화이트 인테리어)

안녕하세요~! 화개기획 나탈리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최근 회사 내부 인테리어 변경 뿐 아니라, 조직에도 많은 변화가 있어서 호다닥! 처리해야할 일들이 많아.. 이제야 글을 올리네요..!


어느덧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저희 화개기획 옆에는 이렇게 예쁜 나무들이 불그스름하게 물들어가고 있답니다.:)


울창~하니 너무 예쁘죠? 키가 저보다 4배 이상은 커보이는 나무를 보고 있노라면, 이 주택의 나이도 이 나무의 나이도 참 많이 들었겠구나.. 싶습니다.


이번에 화개기획 내부 인테리어를 전격 교체하게 되어, 살포시 오늘 포스팅을 통해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전부 다 공개하기 보다는, 조금씩 더 바뀌어갈 예정이라, 조금씩ㅎㅎ 공개할 예정이에요.


저는 회사 사무실로, 단독주택을 계약했었는데요. (밤샘 작업이 많이 예상되기 때문에, 오랜 시간 붙어있으려면 그 공간을 좋아해야 된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꿈꿔왔던 주택 개조 인테리어를..! 실현시켰답니다.)


먼저눈.. 탈바꿈한 입구부터ㅎㅎ 보여드릴게요.



짜잔~ 들어가는 입구느낌은 다음과 같습니다..!ㅎㅎ


라탄 거울, 올리브나무, 우드 제품들, 캔들.


사랑스러움이 담긴 소품들을 나름 배치해보았는데요. 더 추가하면 지저분해질 것 같아서 요기까지~


저는 개인적으로 우드 앤 화이트, 식물 인테리어를 선호하기 때문에 ! 모든 공간에 식물, 화이트, 우드가 들어가 있답니다.:)



여기는 회의실이구요.ㅎㅎ


커튼과 조명으로 따듯한 느낌을 주고 싶었고, 식물, 오크색상의 원목 테이블, 원목 의자로 무게감이 있으면서도 안정감이 있게~


연출하고자 했답니다.:)



요렇게 손님이 왔을 때도~ 프라이빗하게 담소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이 생겨서 좋아요.



어딜가나~ 식물~ 식물~ 제가 제일 좋아하는 색깔이 초록색이에요.ㅎㅎ


의도하지 않았음에도.. 저의 소지품들 가운데에 상당수가..


굉장히.. 초록초록하죠?



이걸 찍는 휴대폰 케이스마저도 초록색이 베이스라는 건.. 안 비밀.. 하하



여기는 거실인데, 소파에 앉아서 찍은 풍경입니다~! 포근하면서도 청량한 느낌이 들지 않나요?


거실을 메인으로 두고 싶어서, 신경을 많이 썼는데 가장 신경을 많이 쓴 부분은 커튼 쪽이에요.ㅎㅎ


화장대도 소품 겸 여성분들 화장 고치실 때 쓰실 수도 있구요.:)


(개발자님 한 분 제외하고 전부 여자라는 것도 안 비밀.. 그 와중에 개발자님이 제일 섬세하시고 꼼꼼하시고 미적감각이 뛰어나시다는 것도 안 비밀..)

 


조명이 특이하죠?


전체적으로 노란색 조명으로 다 바꾸었고, 원래 이 주택에 있었던 매립등도 너무 낡아서 다 뜯어버리고, LED 천장 등으로 바꾸었답니다.



그리고 잘 보시면, 천장에 팔각형 모양으로 움푹 파인 공간이 있는데, 요게 저희 회사 로고랑도 비슷하죠.


의도하고 여기 주택이랑 계약을 맺은 건 아니었는데 천장을 바라보니 로고모양과 비슷한 모양이어서 아주 신기했던 경험이..


창업을 준비하시거나, 로고가 필요하신 분들은 내 브랜드를 대표할 도형이나 그림을 머릿속으로 상상해보시면서 직접 종이에 그려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요즘엔 툴이 쉽고 간단하게 너무 잘 나와있기 때문에, 직접 만드시는 것도 좋지만, 정 어려우시다 싶으시면 저희한테 맡기셔도.. ㅎㅎ (사심 가득) 이전에 저희 로고가 어떻게 탄생했는지 기원에 대해서 포스팅해놓은 게 있어서 올려보아요~^^


자~ 오늘은 여기까지만 공개할게요.ㅎㅎ 아직 소개하지 않은 방들이 2개가 더 남아있는데, 그 방들은 1차적으로는 완성이 되었지만, 좀더 제 취향으로 꾸미려면 시간이 쪼꼼더 걸릴 것 같아서 나중에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낮에는 요렇게 근처 불광천을 거닐수도 있고~! (뒷산도 있는데, 거기도 나중에 소개해드릴게요. 까치들이 많이 오는 낮은 봉산..)



일이 많을 때는 요로케 분위기 좋은 사무실에서 야근을..


하핳.. 한답니다.:)



불이 꺼지지 않는 화개기획..



최근에 요기 등도 흰색 등에서 노란색 등으로 전체적으로 모두 바꾸었답니다.


오늘도 야근을 해야할 것만 같아요. 기쁘다..


일이 일을 물어오고, 그 일이 또다른 일을 물어오고... 너무 행복하네요. (진심입니다. 먹고 살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광고주님. 꾸벅!!!!)


요새 날씨가 많이 추워졌기에, 부디 몸 따듯하게 해주시구, 마지막까지 꼭 힘내시길 기원하겠습니다 !!






이전 03화 3000만원짜리 계약을 체결하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