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황옹졸 Feb 06. 2024

나만 좋았던 겁니까?

짝사랑


기분이 나쁘다. 마음을 다쳤다. 울그락불그락 해지는 얼굴을 손으로 감싼다. 침착하자. 이럴 때면 얼른 일의 처음을 생각한다. 어디가 시작인지. 왜 내가 이렇게 화가 나는지. 그래야 어느 수위로 욕을 할지 정할 수 있다. 또, 아무 일도 아닌데 내 약한 부분의 어느 꼬투리가 건드려져서 과도하게 성이 날 때도 있기 때문이다. 




칠칠 언니. 팔팔 언니와 놀았다. 한모임 안에 있지만 이 두 사람이 먼저 친하고 오래된 사이다. 나는 별로 가깝지 않았는데 이번엔 어쩌다 끼어 함께 여행을 갔다. 어땠냐고? 진짜 진짜 재밌었다. 신혼여행도 이보다 좋진 않았던 것 같다. 다 칠칠 언니 공이다. 잘 때 빼고 내내 웃었다. 나는 고급 유머를 구사하는 사람한테 매력을 느끼는데 칠칠 언니가 그랬다. 저급, 고급 구분이 뭐냐고 물으면 머쓱하지만 내 웃음보가 터지면 고급이다. 하하. 알고 보니 이 언니 꿈이 제2의 박경림이 되는 거였단다. 왕년엔 여수에서 이름 좀 날렸다고 한다. 


여행이 끝나는 날엔 진짜 집에 가기 싫었다. 나만 그런 게 아니라 셋 다 진심으로 아쉬워했다. 이대로는 안 되겠다고 팔팔 언니가 조만간 또 뭉치자고 했다. 모두 환호했고 날짜와 장소도 금방 정해졌다. 설 연휴 끝에 중간 지점 담양에서 글램핑. 


보자 보자. 설을 어떻게 보내야 하나. 시댁 갔다, 교회 갔다, 엄마랑 동생을 만나야 하는데. 친정 식구가 문제네. 좀 고생스럽더라도 이번 주 주말에 우리 집으로 모이라고 해야겠다. 전화로 물으니 다 좋다고 한다. 어차피 휴일엔 차도 막히고 말이다. 설에 못 내려가는 대신 용돈을 좀 두둑이 준비했다. 


때가 가까워 오는데 단톡방이 조용하다. 예약은 했는지 어디 글램핑장인지, 회비는 얼마 인지. 또 내가 낙지를 준비하기로 해서 얼마나 사야 할지 나눌 얘기가 많은데 말이다. 


간, 쓸개 다 빼줄 만큼 친해졌다고 생각했는데 며칠 지나니 다시 어색하다. 먼저 톡을 올리기가 영 쑥스럽다. "우리 모이죠? 낙지 잡으로 갈라고요." 놀고 싶어 안달 난 사람으로 보일까, 낙지를 앞세워 농담을 만들어 봤다. 


30분이 지났다.


"어머, 내 정신 좀 봐. 팔팔이랑 통화로 얘기하고 황여사한테 전달을 하는 걸 깜빡했네."


이번엔 여차저차 어렵고 좀 미루자는 내용이었다.


깜박할 수 있다. 사정이 생기면 약속을 못 지킬 수도 있다. 언제 정했는지 몰라도 둘이 많이 친하니 먼저 얘기할 수 있다. 다 이해한다. 나도 자주 그러지 않던가? 




팽당한 것 같은 더러운 기분이 전에도 몇 번 있었던 것 같다. 같이 좋아한 줄 알고 온갖 상상이 나래를 펴고 김칫국을 마셨는데 짝사랑이었을 때. 맞아, 그랬다. 아, 그때 조금만 웃을 걸. 그리고 엄마한테 예정에도 없던 돈을 너무 많이 지출했다. 또 뭐가 있지? 아, 결정적으로 정식으로 사과받지 못했다. 그럴 수 있고, 실수할 수 있지만 당연한 건 아니지 않은가?





작가의 이전글 딸 가진 엄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