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황마담 Nov 17. 2023

열정이 사라져버린, 직장 생활!



1년 만이라도 직장 생활을 경험해보라는,

여성학과 교수님의 제안과..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애쓰셨던,

학과장 교수님의 추천으로..


나는, 4학년 2학기가 채 끝나기도 전에-

정말 순식간에!! 직장 생활을 시작하게 되었다.


(그때는, 학기 중이라도 취업이 되면.. 직장에
다니는 걸로, 출석과 학점을 대체해주었다.)




그 때, 내가 취직했던 회사는,

주방용품을 전문으로 제조/ 판매하는 S사로-


경남 양산에 본사와 공장이 있었고,

여의도에 영업 파트의 지사가 있었는데..


그 지사에, 신입 인턴으로..

마케팅 담당 1인과 디자인 담당 1인을 채용했고,

내가 바로, 마케팅 담당이었던 것이다.


(디자인 담당으로는, 나와 같은 대학의
산업디자인과. 졸업을 앞둔 동기였는데,
다행히도.. 우리는 죽이 잘 맞았다. ^^)


그런데, 막상 출근을 시작하고 보니-

사무실에는 전부 나이가 지긋한,

영업을 하는 아저씨들(?!) 밖에 없었고..


(경리 담당 여직원과 우리가 홍일점이었다;;)


그들은 본사의 지시로,

우리 두 사람을 뽑아놓기만 했을 뿐.


창사 이래로, 처음 채용해서-

책상에 앉혀놓은 우리를 당췌 어떻게 다루면서

일을 시켜야 하는지도.. 전혀 모르는 거다;;;;


그러다보니-

누구 하나, 가르쳐주는 사람도 없이..


우리는, 본사에서 시키는 대로-

공장에서 제품을 만드는 과정을 배웠고..

백화점 매장에서 판매하는 과정을 배웠고..


눈치껏, 시장 분석과 디자인 분석 등의

각종 보고서를 작성해서 올렸는데..

제대로 된 피드백을 받아본 적도 없었다. ㅠㅠ




이제와 돌아보며, 좋게 생각하자면..

누구의 간섭도 없이, 스스로 일을 찾아 하면서,


적당히 일하는 척만(?!) 해도, 월급은 따박따박-

잘 나왔던, 완전 꽃보직이었다고 할 수 있는데..


그 때의 나는, 어리고 철이 없어서 그랬는지..


일을 배우는 재미가 있는 것도 아닌 것이,

뭘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정말 모르겠어서,

마음이 너무 힘들고 불편했던 기억이 난다.


그리고, 매일 같은 시간에 출퇴근을 하면서-

아침 조회와 저녁 종례 시간을 맞추느라,

동동- 거리고..


(곤색의, 잠바 같은 유니폼을 맞춰 입고..
고딩 때처럼, 아침마다 8시에 하는 조회
시간은, 정말 끔찍하게 싫었다. ㅠㅠ)


하는 일 없이, 월급만 받아가는 듯한-

다람쥐 쳇바퀴 도는 듯한, 단조로운 생활에..


금세 몸이 근질근질-

엄청나게 염증을 느끼기 시작했던 것 같다.


열정이 사라져버린 삶.

그것은 정말로 나와는 거리가 멀었던 것인데..


그때 마침,

중국 촬영을 마치고 돌아와서 <낮은 목소리>

편집을 하고 있던, 영주 언니를 또 만나게 되었고..


투덜- 거리면서,

직장 생활에 대한 불평을 늘어놓던 나는,

다시! 선택의 갈림길(?!) 앞에 서게 되는데..


이 이야기는 다음에.. 이어서 하겠다.


이전 18화 교수님들의 달콤한 유혹에 빠지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