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황마담 Apr 28. 2024

2nd PIFF : 어느 날 걸려온 전화 한 통!

남포동으로 이전한 사무실에서,

한창 정신없이 일하던 어느 날이었다.





내 앞에 놓여진 3대의 전화기가

잠시도 쉴 틈 없이 울려대던 중에..


너무나도 중후하고 예의 바른 음성의,

어떤 노신사(?!)로부터 전화를 받게 되었다.


안녕하세요.
저는 최윤석이라고 하는 배우입니다.
제가 김기영 감독님의 <이어도> 라는
작품의 남자 주인공이었는데요.
촬영은 해놓고, 완성된 영화를
지금까지 한 번도 보지 못했어요.
그런데 마침, 이번 부산영화제에서
<이어도>가 상영이 된다고 하던데..
저에게 영화를 직접 볼 수 있는
기회를 주실 수 있겠습니까?




지금에야, 인터넷으로 검색해보면-

금방 전화 속 주인공의 진위 여부와

실체 등을 알아차릴 수 있겠지만..


그때는, 인터넷도 없던 시절이었기에-

확인을 하려면 시간이 걸리기도 했거니와..


또, 온갖 전화의 융탄 폭격에!!

지칠 대로 지쳐있던 나는..


무슨 말씀이신지는 알겠지만,
제가 혼자 결정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닌 것 같으니..
담당 프로그래머 선생님과 상의해보고
다시 연락드리겠습니다.


너무나도 건조하고 사무적으로 통화를 하고,

연락처를 받아두었는데.. 031로 시작되는,

경기도 인근의 번호였던 걸로 기억된다.




그리고는 솔직히, 한동안..

이 통화에 대해 까맣게 잊고 있었다;;;;


(굳이 핑계를 대자면-)
당장 눈앞에 쏟아지는 일만 해도,
감당하기 버거울 정도였기 때문이다 ㅠㅠ


한참 후에,

영화제 개막을 목전에 두고..


한국영화 담당 프로그래머였던 이용관 선생님이

야식으로 만두를 사 오셔서, 같이 먹으며-

회의를 겸한 대화를 나누던 중에..


문득, 이 통화 내용이 떠올라-

그대로 전달을 해드렸더니..


진짜?
그 분한테 직접 전화가 왔다고??
아무리 수배해도, 연락할 방법을 못 찾아서
초청 리스트에서 뺐던 건데..
빨리 연락해서,
공식 게스트로 초청해드린다고 해.


다음 날 아침.

내 전화를 받으신 그 분은..


고맙습니다.
영화만 보게 해줘도 고마운데,
공식 초청까지 해주시다니..
정말 너무 고맙습니다.


너무 감격하며, 정말 몇 번이고

계속 고맙다는 말씀만 연발하시는 통에-

내가 몸 둘 바를 모를 정도였다;;;


그리고는 또 다시.

나는 다른 일들에 몰두하느라..


이 분의 존재를 까맣게 잊은 채로,

영화제의 개막을 맞게 되었는데..


(다음으로 이어집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2nd PIFF : 김기영 감독님 회고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