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인생정리 Apr 10. 2021

반대로 생각하기

-당신을 움직이지 못하게 하는 것들을 끊어 내는 방법

'아무 것도 아닌 것을 써보자.' 고 생각하고 나서야 글을 쓸 수 있었다. 

'못 그린 그림은 나만이 그릴 수 있는 잘 그린 그림'이라 생각하고 나서야 그림을 그릴 수 있었다.

'실패해도 괜찮다'고 생각하고 나서야 새로운 시도를 해볼 수 있었다. 

'어차피 나도 그런 인간'이란 걸 인정하고 나서야 타인을 용서할 수 있었다.

'중간에 포기해도 된다' 라고 생각하자 시작할 수 있었다. 

 

작가의 이전글 가스실의 문장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