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읽고 쓰다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예슬쌤 Feb 14. 2021

Quality, Quantity, Spirit

Feat.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1>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1>을 요즘 읽고 있는데, 읽으면 읽을수록 내게 동기부여가 되고, 앞으로 내 목표를 이끌어 나가는 데에 있어 현재 내가 가지고 있는 것은 무엇이며, 더 채워야 하는 것은 무엇인지 확실하게 구분이 간다. 그래서 이 책은 앞으로 내가 꿈을 이루는데 꼭 필요한 마스터 북이라고 생각이 든다. 



이 책은 <클럽하우스> 책 읽는 방에서도 자주 언급되는 책이다. 특히 외국 사람들이 책 추천을 해줄 때 빼놓지 않고 나오는 이름, <나폴레옹 힐> 그리고 이 책의 영제인 <Think and Grow Rich>. 도대체 무슨 책인가 싶어서 예전부터 적어뒀었는데, 이렇게 읽게 되어서 갖고 있던 모든 궁금증이 풀렸다.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1편은 성공하기 위해서 필요한 성공철학 13단계로 이루어져 있다.

1. 소망 - 모든 성공의 출발점 

2. 신념 - 나를 움직이는 것 

3. 자기 암시 - 잠재의식의 놀라운 힘 

4. 전문지식 - 개인의 경험과 관찰 

5. 상상력 - 마음의 가능성 

6. 계획 - 행동을 부르는 불타는 소망 

7. 결단 - 신속하고 단호한 결단 

8. 인내 - 신념을 기르기 위한 노력 

9. 협력자 - 나를 돕는 유익한 벗 

10. 성 - 창조적 에너지의 원천 

11. 잠재의식 - 나를 움직이는 힘 

12. 두뇌 - 사고가 오가는 정류장 

13. 직감 - 지혜의 사원으로 들어가는 문 


그중 내게 가장 영감이 된 스텝은 바로 <Step 9: 협력자>이다. 



QQS 공식 


Quality (질) 

-서비스에 매사에 최선을 다하고 열과 성의를 다할 것. 그래야 질이 높은 서비스가 될 수 있다. 


Quantity (양)

-더 나은 서비스는 더 나은 서비스를 많이 하려는 노력에서 시작되는 것. 

 

Spirit (정신)

-많은 사람들이 나의 서비스와 협력하고 싶게 만드는 것. 


실제로 앤드류 카네기는 아무리 질과 양이 좋아도 "서비스 정신"이 없는 사람과는 절대 협력하지 않았다고 한다. 모두 함께 일 할 수 있는 인재를 만나는 것이 그만큼 중요하다.  


바꿔서 말하면 나 역시도 모두가 함께 일하고 싶은 사람이 되어야 한다. 솔직하게, 담대하게 내 비즈니스를 이끌어 나갈 수 있는 그런 사람. 책을 통해서 이론을 바싹해지는데, 다른 사람들이 나를 봤을 때, 실제로 함께 일하고 싶은 사람일까 고민해본다. 늦지 않았으니, 오늘부터라도 QQS 공식을 늘 마음에 새기고 서비스의 질, 양, 정신 세 가지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도록 매일의 기록을 통해서 나라는 사람을 잘 쌓아 가야겠다는 다짐을 한다. 



지식 축적 법 

1. 무한한 지성 

-무한한 발상과 상상력을 통한 지식 


2. 축적된 경험 

-공공도서관에 답이 있다. 


3. 실험과 연구 

-과학의 세계

-기업의 세계 


여기서 가장 중요한 건, 작가가 소개하는 다양한 지식들의 종류를 얻기 위해서는 협력이 필수라는 점이다. 아무리 다양한 지식으로 가득 찬 밥상이 차려져 있다고 한들, 혼자서 많은 양의 지식을 흡수하는 데에는 무리가 있다. 따라서, 나와 함께 협력하여 지식을 축적해 나아갈 사람들이 모여야 한다. 그리고 그 사람들을 모으기 위해서는 위에 언급한 QQS 공식을 통해서 찾을 수 있다. 


 



요즘 난 다양한 자기 계발서를 읽으며 공통된 공식을 찾고 있는 중인데, 많은 책들이 포인트를 집는 부분이 바로 <협력>이다. 사실 나는 내가 혼자서 모든 것을 짊어지고, 혼자 하는 것을 좋아하는 편인데, 다양한 책들을 접하면서 역시 <사람이 자산이다>라는 말이 왜 나왔는지 알 것 같다. 내가 아무리 일을 잘한다고 할지언정, 나 혼자서는 할 수 없다. 나와 뜻이 맞는 사람들과 함께 모여서 시너지를 내야만이 스파크가 튈 수 있다. 따라서, 나는 나의 일을 조금씩 레버레징 하는 것과 능력 있고 뜻 맞는 사람들과 협력하는 방법을 조금씩 배워가는 중이고, 앞으로도 배워 나가고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하루 딱 5분이면 된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