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예슬쌤 May 12. 2020

뉴이스트의 컴백을 축하하며.

Feat. 짜릿해!

오늘은 하루 종일 긴장이 되었던 날.

기다리고 기다리던 뉴이스트의 컴백!

내가 가장 좋아하는 멤버인 동호 (Baekho@NU'EST)가 프로듀싱한 앨범!


사실 나에게 왜 강동호를 좋아하냐고 묻는다면, 이유야 정말 수만 가지겠지만, 그중에서 가장 좋은 건 그의 탁월한 음악성이다. 그의 프로듀싱은 기가 막히고, 그가 만드는 노래들은 하나같이 세련되었다. (그래서 세련된 전자음악단이지, 그렇지! Urban electro band!)


그리고 음악을 향한 그 열정이 너무 좋다. 나는 삶에서 성실함과 그릿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동호는 벌써 9년째 NU'EST로 활동하고 있고, 아마 음악을 향한 열정은 훨씬 더 전부터 시작되었을 거라 생각한다. 한 분야만 몇 년째 집요하게 파는 이들을 존경한다. 그래서 나는 동호를 아이돌로써 좋아하기도 하지만 음악가로서, 아티스트로써, 포기하지 않고 우직하게 한 길만 걸어온 그를 참 멋있는 사람이라 생각한다.


(Music Producer: BAEKHO @NU'EST. 앨범 볼 때마다 보는 크레디트이지만 봐도 봐도 멋있다.)

오늘 일 마치자마자 멜론 스트리밍 준비하고 다운로드 준비하고 난리도 아니었다. 그 와중에 수업 준비할 건 왜 이렇게 많은지. 그럼에도 불구하고 뉴이스트를 위한 덕후의 준비는 잊지 않았다.


드디어 6시! 땡 하자마자 앨범이 떴다. 그리고 나는 스밍 리스트가 뜰 때까지 그대로 반복해서 계속 들었다. Moon Dance부터 반딧별 까지 다 들었을 때는 감격 그 자체였다. 이런 좋은 곡들을 만드느라고 얼마나 고생이 많았을까. 한편으로는 부럽기도 했다. 타고난 음악성에 끈기와 노력이 더해져서 이렇게 명곡들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이 얼마나 행복한 일일까 하고 생각도 해보았다.


개인적으로 타이틀 I'm in Trouble 은 시작할 때 베이스 라인이 너무 좋다.

정말 베이스라인만 따로 따다가 계속 듣고 싶을 정도.

그리고 동호의 멋진 춤 선은 볼 때마다 감탄할 수밖에 없다. 지금 이 뮤비를 몇 번째 보고 있는지 모른다.


https://www.youtube.com/watch?v=4Lm9u-iXrDc



*여기서 잠깐 TMI:

나는 악기 중 베이스 특유의 저음을 굉장히 좋아한다. 그리고 동호는 베이스라인을 아주  활용한다.  개인적으로 베이스를 정말 잘 사용한 곡은 'Dejavu'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나는 Dejavu는 내 인생 곡 10곡 중에 하나로 꼽을 정도로 좋아한다. 아무리 기분이 꿀꿀하고 슬퍼도 이 노래만 들으면 만사가 오케이. 꼭 들어보시라.

https://www.youtube.com/watch?v=dx0VcSNWdBg



본론으로 돌아가서.

이번 앨범 수록곡 정말 정리 잘했다고 생각한다. 음악 맛집이다 여기.


Moon Dance는 감성적이라 새벽에 공부하거나 일기 쓸 때 들으면 좋을 것 같다. 혹은 퇴근길에 가볍게 흥얼거리면서 하루를 돌이켜봐도 아주 좋을 듯하다.


I'm in Trouble 은 타이틀이라서 마냥 좋다.

하지만 무대에서 동호가 잘 보이지 않아서 아쉬운 건 팬으로서 어쩔 수 없는 듯. 무대 동선을 바꿨으면 좋겠다.


Firework는 신난다. 출근할 때 들으면 신나는 바이브로 즐겁게 출근할 수 있을 것 같다.


Back To Me는 몽환적인 곡이다. 가벼운 운동을 할 때 들으면 이온음료보다 더 청-량한 뉴이스트의 목소리를 벗 삼아 신나게 운동할 수 있을 것 같다. (이상 운동 안 하는 사람의 소감이었습니다.)


'꼭'은 정통 발라드이다. 가사도 시적이고 참 좋아서 자기 전에 꼭 듣고 자야 할 곡. 그리운 이에게 표현하고 싶은 내 마음이 잘 보이는 곡이다.


반딧별은 제목부터 너무 예쁘다. 이 곡은 가사 자체도 힐링이라서 언제 들어도 늘 좋을 듯싶다.


결론은?

이번 앨범 대박이고 곡들 하나같이 다 좋다는 것.

언제 어디서 들어도 좋은 곡들이다. 강력 추천한다!




(7시에 16위 진입! 콘크리트 같은 멜론의 벽을 뚫고 16위 진입. 잘했다 잘했어!)


이제부터는 잘생긴 오빠들 얼굴 보고 가세요.

(오빠 맞아요. 잘생기면 다 오빠라고 했어요!)



우리 뉴이스트 더 훨훨 날아오르자!!!!!!!!!!!!!!!!!!!!!!

여러분, 많이 들어주세요! 곡 정말 좋아요!!!!!!!


매거진의 이전글 삶의 질이 높아지는 유료 앱 모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