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yeish Dec 10. 2019

우리 중간에서 만나요

싸우지 말고 여기로 모여! 가치 있는 약속을 의미 있게

약속 장소 어떻게 결정하시나요?

우리는 살아가면서 많은 '약속'을 정합니다. 협력 업체와의 점심 약속, 팀원들과의 저녁 회식, 연인과 정하는 데이트 약속 등등 SNS, 메신저 등에서 수많은 사람과 대화를 나누고 정보를 교환하지만, 오프라인에서 누군가를 만나는 행위 즉, 약속은 인생에서 뺄 수 없는 요소입니다.

하지만, 약속 장소를 결정하는 일은 생각보다 까다롭죠. 인원, 이동 거리, 모임 성격 등에 따라 장소 등을 모두 고려해서 선택해야 하니까 말이죠.(그래서 약속을 잘 안 잡죠. 네. 핑계죠)


인천 또는 경기도에 살면서 매일 서울로 이동해야 하는 직장인이나 대학생이라면, 약속 장소에 민감할 수밖에 없습니다. 저 또한 인천에 거주하면서 서울로 출퇴근하는데 친구들과 함께하는 저녁 모임에 '막차'를 호소하며, 먼저 일어나야 하는 아픔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더 놀기 위해선 밤새 놀아야 한다는 꿀 다른 친구들 역시 마찬가지로 모임에서 먼저 일어나는 친구에게 알 수 없는 미안함과 아쉬움을 느꼈던 경험들이 있을 것이어요..


이런 상황을 최소화해주는 착한 앱을 발견했습니다!

바로 '위밋 플레이스(WE MEET PLACE)'


약속 장소 결정의 스트레스를 덜어주는 서비스로 '사람과 사람의 더 나은 연결을 위해 국내 최초의 약속 플랫폼'이다. 쉽게 말하면 약속 장소를 결정해주는 앱이라는 것!



1. 중간 위치를 찾아주고 이동시간을 알려줘요.

친구 여러 명이 만나려고 모이다 보면, 각자 위치를 물어보고 적절한 장소를 찾는데 너무 많은 시간이 필요하고 어렵게 장소를 결정해도, 각자 도착하는 시간을 알기도 어려운 경우가 많아 기다리는 사람만 계속 기다리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인천이라 항상 1시간~30분정는 먼저 와서 기다리는 1인 늦으면 뿌셔버려..)

어플을 활용하면 이동시간 예측이 가능하고 중간에서 만나니까 시간도 적절히 배분되어 편리해요!


2. 앱을 다운로드하지 않은 친구도 친구의 위치를 입력하면 끝

여러 명의 친구 위치를 입력하고, 경로와 교통수단을 확인하고, 위밋 하기를 하면 중간지점과 경로를 찾아주기 때문에 이래저래 수고를 덜어줘요!


3. 가볼만한 거리와 장소를 추천해줘요.

저는 발이 이끄는 대로 끌려가는 자유로운 영혼 st라 목적지를 잘 결정하지 않아요. 그래서 친구들이 그렇게 계획을 철저히 짭니다. 그래도 오늘은 거기 가기 싫을 수 있잖아요. 그럴 때 만나는 중간 위치에 가볼만한 거리와 장소를 추천해주니 새로운 길도 가보고 편리하고 검색의 귀찮음도 덜어줘요!


지인들과 만나는데 장소를 결정하기 어렵다면?

위밋 플레이스 한번 이용해 보세요!


단점) 위밋에서 이동시간을 알려주면, 친구가 떠난 시간부터 예측해 도착 예정시간에 도착하지 않으면 독촉 및 심한 말이 나올 수 있음.

매거진의 이전글 내가 운동을 하는 건지 운동이 나를 움직이는 건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