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꿀혜윤 Jun 07. 2021

그림을 그리고 싶다

지금 너무

좋은 그림을 보면 질투가 난다.
이 그림을 보는 순간에
아, 좋다 느껴질 때
나는 거의 유일하게 화가 난다.

보자마자 좋은 이 작품과
그리지 않고 있는 내 자신에게 가장.

바스키아도 김환기도
솔직히 짜증 난다. 좋아서.

한참 앉아서 울고 싶었다.
너무 그림이 그리고 싶은데
숨이 막히게 차오르는데
질식 같은 이 갈증을 위급하게 여길 수가 없다.


시간과 돈의 여유가 없는 이에게.

아직 제대로 인정받지 못한 작가에게.

어린아이를 둘이나 둔 엄마에게.

더 위급한 일이 순서를 앞다퉈 나선다.

'그림은 지금이 아니어도

언제든 그릴 수 있는거잖아.'
라는 위로를 자주 받았다.

지금 그릴 수 있는 그림은
지금이 아닐 때 그릴 수 없다.

언제든 할 수 있기에
언제까지고 할 수 없어질지 모르겠다.

언젠가 진심으로 작품을
즐기고 감상하게 될지도 모르겠다.
상상만 해도 슬프다.

그림을 그리고 싶다.
그림을 그리는 사람이고 싶다.
내 삶은 언제나 그리는 삶이고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묶이지 않는 쓰레기봉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