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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하이퍼클라우드 Aug 02. 2023

아주 친절한 AR콘텐츠 타입별 활용 가이드 (2)

[HYPER솔루션]- ② AR타임세일


안녕하세요. 하이퍼클라우드입니다.


하이퍼클라우드의 AR 마케팅 맞춤형 CMS인 ‘HYPER 솔루션’.

지난 콘텐츠에서는 AR 콘텐츠 마케팅을 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만들어진 HYPER 솔루션에 대해 자세히 설명드렸어요. HYPER 솔루션과 관련한 기술적인 용어와 사용자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들 중 ‘AR 상점스캔’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지난 콘텐츠 보러가기)


이번 2편에서는 HYPER 솔루션에 탑재되어 있는 AR 콘텐츠 중 ‘AR타임세일’ 기능에 대해 샅샅히 살펴봅니다. AR타임세일 기능의 쉬운 사용 방법과 활용 방안, 기대 효과까지 확인해 볼게요!



이런 분들에게 도움이 될 내용이에요   


(AR 기술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새로운 마케팅, 홍보 수단을 찾고 계신 분

사용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주는 실감형 AR 콘텐츠가 무엇인지 궁금하신 분

몰입감 높은 AR 콘텐츠를 마케팅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고민 중이신 분






AR 마케팅 이벤트 ‘AR타임세일’ 이란?


상상해볼까요? 스마트폰을 보며 걸어가던 고객이 이벤트를 진행하는 상점 주변을 지나갑니다. 갑자기 스마트폰 화면에 선물상자가 쏟아지고 우리의 잠재 고객은 잠시 걸음을 멈춥니다. 쏟아지는 선물상자중 하나를 클릭해 랜덤 쿠폰을 획득하고 바로 앞의 상점에 들어가게 되겠죠.




이처럼 HYPER 솔루션의 AR타임세일 기능은 효과적으로 진행중인 프로모션을 알리고 고객이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이에요. 이벤트 관리자는 관심지역(POI), 시간, 위치를 지정해 AR 프로모션을 세팅할 수 있어요.


HYPER 솔루션 캠페인 관리 페이지



AR 타임세일 설정 과정을 순서대로 살펴볼게요.


1. HYPER 솔루션의 캠페인 관리 페이지에서 관심지역을 등록합니다.

AR상점스캔과 마찬가지로 다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2. 타임세일 이벤트를 진행할 구역을 설정합니다.
POI 를 중심으로 몇 미터까지 AR 타임세일 이벤트를 보여줄지 결정해요. 또 이벤트를 진행하는 특정 시간대도 지정할 수 있어요. 


 3. 이벤트 지역에 쏟아질 3D 오브젝트를 설정합니다. 


 4. 오브젝트 클릭시 나타날 쿠폰 이미지를 업로드합니다. 


 5. AR타임세일을 활성화 하여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벤트 진행 구역이 아니거나 시간이 아닐 경우 안내 팝업 문구도 입력할 수 있어요. 이벤트 예약 발행도 가능합니다.


AR타임세일 사용자 플로우


3D 오브젝트는 커스텀이 가능한데요. 추후 여러가지 템플릿이 등록될 예정입니다.


3D 에셋 교체 예시




AR타임세일 활용하기


HYPER 솔루션의 AR타임세일 기능은 다른 AR 콘텐츠와 연결해 다양한 고객경험 플로우를 만들 수 있어요.   


     AR상점스캔과 연결

 이전 콘텐츠에서 설명해드렸던 AR상점스캔과 연결하면, 고객이 상점스캔을 통해 매장 정보만 얻는 것이 아니라 나아가 고객의 이벤트 참여 및 매장 방문을 유도할 수 있어요. AR상점스캔과 AR타임세일 모두 고객의 위치를 기반으로 구동되기 때문에, 고객은 근처 정보를 즉각적으로 확인하고 참여할 수 있어요.


     브랜드 자체 AR 콘텐츠와 연결

 특정 지역에서 진행되는 행사가 있을 경우, 해당 공간에서 행사에 참여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AR타임세일을 통해 쿠폰 리워드를 지급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지역 문화 축제에 참가하여 AR 콘텐츠 감상을 완료한 참여자들에게 해당 지역 내의 랜덤 맛집 할인 쿠폰을 나눠줄 수 있어요.



*현재 HYPER 솔루션 내부에서 가능한 플로우는 아니며, 해당 플로우를 위한 개발 문의는 하단 하이퍼클라우드 홈페이지를 통해 연락주세요.




이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고객이 나서서 참여하게 만드는 마케팅

AR 콘텐츠는 고객이 있는 시간과 장소에 맞춰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죠. 특히 AR타임세일은 고객의 시야에 프로모션 정보를 띄워주기 때문에 참여를 유도하기 굉장히 쉽다는 장점이 있어요. 줄글로 되어있는 이벤트 내용을 확인하고 매장에 찾아가는 것보다, 눈 앞의 상점에서 할인받을 수 있는 내용을 직관적으로 확인한다면 해당 상점에 방문할 가능성이 더 높겠죠!



현실 위에 펼쳐지는 시각적인 재미

마케팅 과정에서는 항상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게 됩니다. AR콘텐츠의 미덕이 주변 정보를 직관적으로 전달해준다는 점도 있지만, 시각적인 재미 요소 또한 놓쳐서는 안되는 부분이에요. 3D 선물상자가 현실을 배경으로 쏟아지는 모습은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을 뿐만 아니라 직접 선물을 받고 열어보는 새로운 경험까지 만들 수 있어요.



 


고객이 직접 공유하고 홍보하는 AR 콘텐츠 

모바일 상에서 이루어지는 AR콘텐츠의 이색적인 경험은 SNS에 공유하고 싶은 마음을 불러일으킵니다. 프로모션 내용을 고객이 직접 경험하고 공유한다는 점에서 AR타임세일은 콘텐츠 자체적으로 홍보효과를 내는 마케팅 수단이에요.







이번 콘텐츠에서는 HYPER 솔루션의 메인 기능 세 가지 중 AR타임세일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AR타임세일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 지 영감이 떠오르시나요? HYPER 솔루션이 여러분의 AR 콘텐츠 마케팅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에요.


다음 콘텐츠에서는 AR포탈 기능을 설명해 드릴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



하이퍼클라우드의 AR 마케팅 솔루션인 HYPER 솔루션에 대해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편하게 댓글 혹은 문의 주세요! 어떤 질문이든지 언제든 환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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